2014.12.31 11:14

2015년 빨간날. 휴가내서 떠나는 직장인 추천 여행지


여행 스터디/여행 준비 기초강좌





2015년 연휴. 휴가 내 떠나는 직장인 추천 국외 여행지. 미리 준비하면 가격도 저렴.


다사다난했던 2014년의 마지막 날. 지난 과거와 달리 조금은 조용하게 지나는듯 하지만, 늘 그렇듯 새로운 한 해를 준비하고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한 해를 계획하는 시간. 새롭게 시작되는 2015년에 그동안 바쁘다는 이유로 미루어 왔던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있다면 주목. 2015년 빨간 날과 휴가 활용해 떠날 수  국외 추천 여행지와 알뜰 여행 팁을 소개한다.

설날 연휴. 휴가 계획만 잘 짜면 유럽 여행도 가능.

2015년 가장 첫 빨간 날이자 우리나라 최대의 명절인 설날. 차례를 지내고 웃어른들을 찾아뵙고 인사하며 덕담을 나누고, 그간 미뤄왔던 가족 여행을 출발해보자. 설날 연휴가 시작되는 [2월 18일(수) 끝나는 20일(금)] 양쪽으로 휴가를 이용하면 최고 7일 일정을 계획할  수 있어 가까운 동남아는 물론 유럽 여행도 가능하다.

가족과 함께 가는 만큼 많은 이동보다는 한 도시를 돌아보는 일정을 추천. 항공 이동 시간이 좀 길긴 하지만 이탈리아, 프랑스, 영국을 유럽 2월 여행으로 추천하며, 다소 가까운 지역으로는 일본 후쿠오카 온천 여행, 홍콩과 심양, 휴양지로는 하와이와 오키나와를 추천한다.

 

어린이날과 석가탄신일. 5일 일정으로 떠나는 해외여행.

설날 다음으로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연휴는 5월 5일(화) 어린이날과 5월 25일(월) 석가탄신일로 이어진다. 어린이날을 이용할 경우 필요한 휴가는 5월 4일(월) 하루와 5월 1일(금) 반차를 이용하면 총 5일 일정. 석가탄신일에는 금요일 반차만 이용해도 4일간의 황금연휴를 즐길 수 있다.

5월 하면 꽃이 만개하고 따듯한 시기. 저비용항공을 이용한 동남아 휴양지나 가까운 중국 혹은 대만 여행을 추천한다. 저비용항공은 미리미리 예약하면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2015년 대체공휴일 추석. 하이라이트 연휴

아쉽게도 현충일과 광복절은 토요일. 5월 연휴에 이어 다음 연휴는 9월 추석에 이어진다. 이번 추석 연휴는 [9월 26일(토) ~ 29일(화)-대처 공휴일]. 주말이 끼어 다소 아쉽긴 하지만 대처 공휴일과 양쪽 휴가 일정을 잡기만 하면 최고 6일 일정을 계획할 수 있다.

가을 시즌인 만큼 추천 여행은 트래킹, 도보 여행. 가까운 일본이나 중국 5악, 조금 멀긴 하지만 네팔 히말라야 트레킹을 추천한다. 한 가지 참고 할 것은 이 시즌에는 가족 여행이 많은 만큼 미리미리 예약해야 한다는 사실 잊지 말자.

수요가 많은 만큼 가격은 비쌀 수밖에 없다. 항공사 및 호텔에서는 서둘러 예약하는 여행자에게 할인율을 더 주는 얼리버드 요금제가 운영 중이고, 할인 항공권은 좌석 수가 정해져 있는 만큼 적어도 2~3개월, 장거리 여행일정이면 6개월 전부터 여행을 계획하고 항공권, 호텔을 살펴보고 예약하면 같은 항공권, 숙박이라도 저렴하게 이용 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2013년, 2014년에 비교하면 다소 아쉬운 2015년 빨간 날.  그래도 주말 외에는 시간이 없어 여행을 미루어왔던 직장인에게는 놓칠 수 없는 시간임이 분명하다. 바쁘다는 이유로 미루었던 나만의 시간. 2015년에는 꼭 여행을 통해 자신을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기원한다.

배낭돌이 인사) 2014년 무척 바쁜 시간을 보낸 것 같습니다. 2015년에는 더 알찬 여행정보를 찾아뵙겠습니다. 한 해 동안 배낭돌이 여행 블로그를 찾아주시고, 응원해 주신 많은 분께 감사 인사 전합니다. 2015년 새해 이루고자 하시는 일들 모두 성취하시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