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 여행 후기/일본 오키나와 가족여행

미니 자동차가 서빙을 한다? 오키나와 이색 식당.

주문하면 미니카(Minicar)가 달려오는 오키나와 100엔 스시집.


일본에 가면 꼭 가는 음식점이 한곳 있다. 그곳은 바로 회전스시집. 가게마다 가격도 다르고 맛도 다르지만, 일반 스시점에 비하면 적은 비용으로 여러 종류의 스시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그래서 우리 부부는 오키나와의 둘째 날 저녁으로 회전 스시를 선택했다. 그리고 내비게이션이 추천해 준 호텔에서 멀지 않은 100엔 회전 스시집에 도착했다.

 

100으로 즐기는 회전스시.

이른 저녁 시간임에도 가게 안은 붐볐다. 우리를 테이블로 안내해준 직원은 나하에서 꽤 유명한 저렴한 회전스시집이라며 자랑을 했다. 그리곤 테이블 한쪽에 있는 전자 메뉴판 사용법을 초 간단히 알려주곤 휑하니 사라졌다.

' 사람 많은 거 보니까 맛도 괜찮겠지? '
' 오키나와인데 회는 좋겠지. 일단 먹어 보자. '

일본에서 처음 회전스시가 발명된 건 1958년이었다. 작은 스시집을 운영하던 한 요리사는 혼자서 여러 손님을 대접하기 어려운데다 직원을 고용하면 인건비가 들어 스시 가격을 올릴 수밖에 없어 고민하였는데 그때 우연히 맥주 공장의 컨베이어 벨트를 보고 연구해 지금의 회전 스시가 생겨났다.

그러한 이유로 가게만 잘 선택하면 가격 대비 꽤 괜찮은 스시를 맛볼 수 있는데 일본 여러 지역 100엔 스시집에서 실망을 한 적이 있고 무엇보다 내비게이션이 추천한 가게이기에 살짝 불안감이 엄습했다.  

오사카에서 약 1년 동안 거주할 때 일본 스시의 매력에 푹 빠져 스시하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는 우리부부. 불안감은 잠시 미루기로 하고 그간 먹고 싶었던 여러 종류를 선택하고 주문 버튼을 눌렀다.

낭돌이 100엔 회전스시 이용 팁) 일본 거의 모든 회전스시집은 자동으로 돌아가는 벨트에 놓인 스시 외에도 먹고 싶은 것을 직접 주문 하면 직원이 가져다주는 방금 만든 스시를 먹을 수 있다. 예전에는 직원을 불러 주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불편했는데, 이제는 사진까지 보며 주문할 수 있는 전자 메뉴판이 있으니 언제 만들었는지 모르는 스시보다는 바로 만들어주는 스시를 주문하길 추천한다.

 

주문과 동시에 자동차가 서빙을?

' 자기야 여기 자동시스템인가 봐. 저기 미니카가 있어 '
' 그런가. 이런 건 찍어야지 '

주문과 동시에 만족도에 대한 불안감은 사라지고 음식이 나오길 기다리는데 주변을 살펴본 아내가 직원이 직접 가져다주는 다른 가게와는 달리 미니자동차가 레일을 달려 테이블까지 갖다 주는 자동 시스템이라는 것을 알아챘다. 아내의 말은 들은 나는 언제 출발할지 모르는 미니카를 향해 카메라를 들이대고 순간을 기다렸다. 

띠리리~ 스스스슥. 테이블 옆에 있던 벨이 울리고 기다리던 미니카가 레일을 따라 빠른 속도로 우리 테이블 옆으로 질주해왔다. 출발 속도는 물론 테이블로 달려오는 속도가 얼마나 빠른지 셔터를 여러 번 눌렀음에도 2장밖에 그 모습을 담아내지 못했다.

' 찍었어? 정말 빠르네. '
' 응 찍었어. 미니카 서빙(?) 마음에 드는데.

우리 테이블 옆 레일에 멈춰 선 미니카 위에는 빠른 속도임에도 한 치의 흩트림 없이 접시 위에 가지런히 스시를 올린 접시 2개가 올려져 있었다. 여러 테이블에서 함께 쓰는 레일이기에 서둘러 접시를 내리고 음식을 내렸다는 버튼을 눌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꽤 기발한 아이디어였다.

미니카가 가져다준 스시를 먹기 전 함께 온 딸 아이 서경이를 살피는데 서경이는 미니카가 신기한지 수시로 지나가는 레일을 뚫어지라 쳐다보다 쌩하니 미니카가 지나가면 재미있다는 듯 웃음을 터트렸다.

서경이 뿐만 아니라 다른 테이블의 아이들도 스시 접시를 올리고 빠르게 질주하는 미니카를 볼 때마다 즐거워하며 연신 감탄사를 쏟아내고 있었다. 나 역시 처음 경험해 본 미니카 서빙이었기에 시스템이 무척 재미있었다.

하지만 아쉽게도 우리 테이블에는 더는 미니카가 멈추지 않았다. 재미도 재미이지만 가장 식당에서 가장 중요한 맛이 아쉬웠기 때문이다. 호텔로 돌아오는 길에 우리 부부는 들려 간식거리를 샀다. 그리고 잠들기 전 간식을 먹으며 오키나와 이색 식당에 대해서 우리 부부는 같은 평가를 했다. 맛도 좋았으면 재미까지 더해져 최고의 식당이었텐데….

오키나와 추천식당 : 나무 위에 식당이 있다고? 오키나와 이색 식당. 
오키나와 추천식당 : 바다에서 나는 포도를 아시나요? 오키나와 향토음식.

식당정보 : にぎり一丁うりずん
주소 : 沖縄県那覇市田原1丁目4-2
전화 : 098-859-4103 
가는방법 : 모노레일 오로쿠역에서 도보 8분 (지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