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5.03 19:31

에어 아시아(air asia) 예약하기 및 예약 시 주의사항


알뜰 여행 백서/최저가 항공, 이용 방법





 

에어아시아 예약 시 주의사항


동남아 지역을 여행하면서 자주 이용하게 되는 항공 중 여행자는 물론 내국인의 이용률이 높은 항공사가 있다면 바로 에어 아시아(air asia) 일 것이다. 동남아 주변 국가를 저렴한 가격으로 운행을 하는 에어 아시아(air asia)는 저가항공 시장에서 가장 많이 알려졌음은 물론 실제로도 많은 여행자들이 이용하는 항공사 중 하나이다.

우리나라의 취항이 시작 되면서 한국 여행자들에게도 저가항공으로 잘 알려진 에어 아시아(air asia)는 국내 진출 후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하지만 가격이 저렴하지만 예약이나 및 변경 불가 등 다양한 제약이 있어 예약 시 주의해야 할 상황들이 여러 가지 있다. 에어 아시아(air asia) 이용 시 주의해야 할 부분을 살펴보자.
 


저가 항공사  에어 아시아(air asia)는 1년 내내 열리는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유명하다. 동남아 구간은 물론 한국 그리고 유럽국가까지 취항을 하는 에어 아시아(air asia)는 국내 저가 항공사들이 활용하고 있는 얼리버드 요금제(일찍 예약시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 및 일부 좌석에 대해서는 1년 내내 프로모션(반값이상 할인 요금)으로 제공을 하고 있다.

그렇기에 대부분 여행자는 프로모션 티켓이나 얼리버드 요금제 티켓을 구입하기 위해 서둘러 예약을 하지만 저렴한 티켓 일수록 제약(일정 변경 불가능, 이름 변경 불가능, 양도 불가능, 취소 불가능)이 있기 때문에 구입 시 일정을 체크하고 입력란을 주의하며 작성해야 한다.


항공 스케줄을 검색하고, 나에게 맞는 시간대 항공편을 선택하면 예약자의 기본 정보를 작성하는 페이지가 나온다. 대부분의 여행자들은 빈칸의 모든 내용을 채우지만 간혹 여권이 없거나, 나중에 등록을 해야지 생각하고 여권 정보를 등록 안하는 경우가 종종있다.

국내에서 출발하는 다른 항공사와 달리 에어 아시아(air asia)의 경우는 한국에 사무실이 없고 해외 - 해외로 이용하는 노선을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예약과 동시에 여권 정보를 반드시 입력하는 것이 좋다. (여권 정보가 입력이 되지 않을 경우 현장에서 탑승을 거절 당할 수 있다.) 특히나 일반 요금이 아닌 할인 항공을 이용할 경우에는 영문 철자를 틀리지 않도록 주의하고, 반드시 여권 정보를 입력하자.


이름과 여권 정보를 확실하게 작성하였다면, 바로 아래에 있는 수화물 (옵션)을 체크해야 한다. 첫 구매자들이 대부분 이 부분을 놓치고 구매를 완료하게 되는데, 자동적으로 20kg의 요금이 선택되어 있기 때문에 짐이 적은 여행자는 이 부분을 수정 및 결제를 완료해야 한다.

저가 항공사인 에어 아시아(air asia)는 다른 항공사들과 달리 기내에서 음료는 물론 식사를 제공하지 않고, 짐 무게 그리고 좌석의 위치에 따라 가격을 다르게 부여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짐, 그리고 필요한 기내식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에어 아시아는 기내 반입 수화물에 대해 규정이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7~10kg 정도의 작은 수화물은 가지고 탑승이 가능하지만 이 짐 역시 거절을 당할 수 있기 때문에 예상 수화물 + 5kg 정도를 수화물 결제를 해놓는 것이 좋다. - 현장 수화물 결제시 가격이 높다.)


개인 정보 입력과 수화물 무게 및 기내식을 선택하고 나면 좌석을 선택해야 한다. 이 부분 역시 여행자들이 반드시 체크해야 될 부분이다. 에어 아시아(air asia)의 경우는 좌석 역시 위치에 따라 다른 가격으로 제공을 한다.

짧은 노선의 경우 일반석과 핫 시트가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가장 저렴한 일반석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장 거리 노선의 경우 조금 비싸더라도 비상구 좌석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좌석이 처음에는 핫 시트로 지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석을 이용하는 여행자라면 반드시 좌석을 변경하자)

좌석을 선택하면 저가 항공에서 볼 수 있는 보험 가입 항목이 나타난다. ' 나 여행자 보험이 있는데 들어야 하나? ' 라고 생각하겠지만 되도록이면 보험을 드는 것을 추천한다. 일부 노선의 경우 여행자가 보험 가입 여부를 선택하지만 일부 노선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적용이 된다.

보험 가입 여부는 개인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가격이 비싸지 않고 만약의 상황을 대비 하는 것이니 되도록이면 탑승자 전원 보험을 가입하자. 보험 가입 메뉴 아래로는 공항과 도심을 연결하는 리무진 버스 예약 공간이 위치하고 있다. 일반 티켓보다 가격이 저렴하지만 일부 국가의 경우 리무진이 아니더라고 빠르고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노선이 있기 때문에 미리 방문하는 나라 공항 정보를 미리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자.

마지막 목록인 보험과 버스 예약이 지나면 바로 결제 페이지 이다. 국내 신용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하지만 결제 후 발권이 완료 되었는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온라인으로 구매를 완료할 경우 홈페이지 조회 이전에 이메일로 컴펌 및 스케줄이 발송되기 때문에 이메일을 통해 꼼꼼히 살펴보고, 반드시 출력하여 지참하도록 하자.

이메일로 확정 메일이 왔다면 홈페이지  상에서 나의 예약 확인이 가능하다. 내가 선택하고 결제한 내용이 꼼꼼히 들어가 있는지 살펴보고, 가장 중요한 이름(철자)를 살펴보자. (한국인의 경우 성과 이름이 바뀌는 경우가 종종 있다. 에어 아시아 핫 라인 상담사의 말에 의하면 성과 이름이 바뀌어도 문제가 없다고 한다. 하지만 되도록이면 여권상에 기록 된 영문 이름을 적는 것이 좋다.)

에어 아시아(air asia) 항공 예약이 완료 되었다면 반드시 예약 번호와 스케줄이 나와 있는 이메일로 온 예약 확인증을 지참하고 공항에 가도록 하자. 혹 이메일로 온 파일을 삭제 한 경우 사이트에서 로그인 후 나의 예약 관리에서 여정 받아 보기를 이용하면 이메일로 받아 볼 수 있다.

동남아 판매점 구입시 주의 사항

온라인으로 구매를 하는 여행자와는 달리 동남아 여행 중 판매점 및 여행사에서 구매를 하는 여행자의 경우는 반드시 구입하는 에어 아시아(air asia) 티켓이 프로모션 티켓인지 일반 티켓인지를 확인하고 구매를 해야 한다. 여행 일정 변경이 많은 지역인만큼 혹 변경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가장 저렴한 항공권이 아닌 일정 변경이 가능한 항공권 구입을 추천한다.

일부 국가의 경우 저렴한 항공권의 경우 공항에서 취소를 하면 구매 요금의 바우처를 주기도 하지만 바우처는 에어 아시아(air asia) 정식 대리점에서만 이용이 가능(온라인 불가, 판매점 불가) 하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여러가지 불편함이 있다.

또 한가지 주의 할 것은 에어 아시아(air asia) 라고 해서 항공사 중 가장 저렴하지 않다는 것이다. 동남아에는 수 많은 저가 항공사가 있으며 대형 항공사라 해도 시즌에 따라 그리고 일정에 따라 저가 항공보다 저렴할 수 있으니 구입 전 반드시 여러 항공사를 체크해 보자.

타 항공사 대비 가격이 저렴한 저가항공 에어 아시아(air asia). 한국의 저가 항공사 및 다른 항공사와 다르지만 동남아 나라와 나라 사이를 버스비 정도로 이동이 가능한 저렴한 가격을 갖춘 에어 아시아(air asia)는 여행자에게 있어 큰 매력이 아닐 수 없다.

참고) 프로모션 티켓 규정 : 일정변경 불가능, 양도 불가능, 이름 변경 불가능, 취소 불가능

저렴한 티켓의 경우 여러 제약이 많지만 규정 중 이름 변경(동일한 인물), 여권 정보 입력 은 가능하다. 일부 프로모션 티켓의 경우 돈을 추가로 지불하면 일정 변경이 가능하다. 단 이 경우 구입 금액보다 비싸질 수 있다.

블로그 소식 : 내일은 저가항공 에어 아시아(air asia) 탄 프로모션 티켓 이름 및 여권 번호 등록하기 관련 글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동남아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놓치지 마세요. [ 혹 아직까지 배낭돌이의 여행기 구독을 안하신 분들은 하단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배낭돌이 여행기 포스팅은 계속 됩니다. 본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추천 버튼을 거침없이 눌러주세요. 다음 사용자는 이곳을 클릭하시면 다음뷰에서 편하게 받아 보실수 있으며, 네이버 사용자는 이곳을 이용해 주세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