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 여행 백서/최저가 항공, 이용 방법

에어 아시아(air asia) 온라인 채팅을 이용한 프로모션 티켓 변경 방법

 

저가항공 에어아시아 예약 변경 방법


동남아 저가 항공사 에어 아시아(air asia). 우리나라의 취항이 시작 되면서 이용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저가 항공사인 에어 아시아는 우리나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제주항공 및 T way 등 저가 항공사와는 달리 가격이 저렴하지만 그 만큼 많은 제약을 가지고 있다.

에어 아시아의 한국 취항을 시작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시작하고 있는 에어 아시아. 인천 - 말레이시아 항공 요금을 말도 안되는 가격으로 선보이면서 많은 여행자들은 몇 시간을 기다려 항공권을 구입했지만, 구입 시 작성 오류, 스케줄 변경 불가로 어렵게 구입한 항공권을 사용도 하지 못하고, 버리게 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1편에 작성 된 에어 아시아(air asia) 예약하기 및 예약 시 주의사항 에 이어 작성 되는 프로모션 티켓 변경 방법. 저가 항공사인 에어 아시아 구입한 프로모션 티켓 규정을 알아보고, 변경 방법을 살펴 보자.

얼마전 또 한번 에어 아시아의 파격적인 프로모션으로 국내 사이트는 물론 에어 아시아 사이트가 마비가 되었다. 첫 프로모션보다는 약간은 실망이지만, 서울에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를 연결하는 항공권이 편도 12만원에 나오고, 에어 아시아 동남아 구간도 상당히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가 되었다.

여행 기간이 2012년 이라는 제약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국인은 물론 세계인들이 열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한국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일본 왕복 항공 요금보다 저렴하고, 무엇보다 주변 동남아 국가를 돌아볼 수 있는 매력이 있는 에어 아시아는 한국 시장에 떠오른 뜨거운 감자가 아닐 수 없다.

타 항공사와는 비교도 할 수 없는 저렴한 요금으로 출시하고 있지만 그 만큼 제약이 많다. 한동안 문제가 되었던 에어 아시아 프로모션 항공권. 저가 항공사인 에어 아시아 프로모션 티켓의 경우는 양도 불가능, 취소 불가능, 스케줄 변경 불가능 제약을 가지고 있고, 또한 영문명을 잘못 작성하거나, 여권 정보를 등록하지 않을 경우 현지에서 항공 탑승이 불가능하다. (인천 출발 행은 미 입력도 탑승이 가능한 경우가 종종 있다.)

정해져 있는 프로모션 티켓을 서둘러 예약을 하는 사용자로 인해 탑승이 불가능한 경우가 여럿 발생하게 되었고, 그 결과 내가 구입한 항공권 가격 이상의 변경 수수료를 지불하면서 여권 정보 및 영문명을 바꾸어 탑승을 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취소 및 스케줄 변경 및 양도는 불가능하다.)

그렇다면 내가 구입한 에어 아시아 프로모션 티켓을 변경을 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프로모션 티켓에 규정 되어 있는 환불 및 취소 불가능은 어떤 방법으로도 해결을 할 수 없지만, 유료 변경으로 가능이라고 적혀 있는 탑승자 영문 변경, 생일 및 여권 정보 등록은 유료가 아닌 무료로 변경이 가능하다.

1. 전화를 통해 변경 요청 - 이메일로 여권 복사본 전달 (한국어 스텝 유)
2. 유료 상담 전화로 변경 요청 - 즉시 변경  (한국어 불가능)
3. 온라인 채팅을 통한 변경 요청 - 즉시 변경 (한국어 불가능)

이렇게 세가지 방법을 이용하면 프로모션 티켓 유료 변경(이름, 여권정보 입력)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 세가지 중 1번의 경우는 사실상 거의 불가능하다. 무엇보다 한국어 스텝이 많지 않아 연결이 오래 걸린다. 간혹 에어 아시아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한국어 가능 이메일로 메일을 보내는 여행자들이 있는데 회신이 올 확율은 거의 없으니 포기하길 바란다.

배낭돌이가 가장 추천하고 싶은 방법은 바로 3번 방법이다.  (http://www.airasia.com/kr/ko/livechat.html) 오후 2~4시 정도에 본 페이지를 클릭하고 로그인을 하면 10~20분만 기다리면 담당자와 바로 채팅 연결이 가능하다.

에어 아시아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고 나오는 페이지에서 하단 네모 박스를 체크하고, 아래 스타트 버튼을 누른다. (채팅 준비 전 이메일 또는 나의 예약 관리에서 예약 내용 (예약번호, 항공 스케줄)을 미리 준비해 놓고 채팅을 시작하자.)


다음으로 나오는 페이지에 채팅 닉네님을 작성한다. 어떤 네임을 쓸까? 고민할 필요도 없이 짧은 단어 또는 쉽게 칠수 있는 영어 단어로 입력을 하고 Submit 버튼을 누른다.

닉네님을 입력하고 Submit 버튼을 누르면 채팅 대기실로 이동이 된다. 상단 이미지를 보면 40분을 기다려야 가능하다는 안내 문구가 나온다. (얼마전 프로모션 티켓 행사가 있어 오후시간에는 최소 30분 이상을 기다려야 한다. 2시 ~ 4시 사이에 접속을 하면 10~30분 사이로 가능하다.)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해서 창을 닫지 말고, 컴퓨터를 켜놓고 잠시만 기다리자. (기다려야 하는 시간은 계속적으로 업데이트가 된다. 예상 시간보다 대기 시간이 길지 않으니 기다리길 추천한다.)

채팅이 연결 되면 담당자가 인사를 건네고 영문 풀네임, 핸드폰 번호, 에어 아시아 등록 메일을 물어본다. 바로 예약번호와 이름을 알려주면 '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 ' 답을 하면 예약 확인이 되었다는 것이다. 그럼 바꾸고자 하는 내용을 이야기 하면 바로 변경 처리를 해준다.

변경이 가능한 경우 (사례)

1. 영문명 변경 (HONG GILDONG - GILDONG HONG) (DONGIL HONG - GILDONG HONG)
 - 한국인의 경우 성과 이름이 반대로 되어 있어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 철자가 조금 잘 못 되었거나, 반대로 작성 될 경우 변경이 가능하지만 아예 3자 이름 변경은 불가능하다.

2. 여권 정보 입력 (여권 정보 입력은 필수이다. 요청 정보를 채팅창에 찍어주면 된다.)

3. 수화물 및 기내식 변경은 추가만 가능하다. 이부분은 상담원 연결이 아니더라도 내 예약 확인에서 변경이 가능하다.

상담원은 영어 비사용 국가의 경우 간단한 단어로만 채팅을 하니 영어를 하지 못하는 사용자도 걱정할 필요가 없이 변경 요청을 하면 된다. 이름 변경 시 (HONG GILDONG -> GILDONG HONG) 으로 현재 예약 이름과 변경 이름을 알려주면 손쉽게 이름 변경이 가능하다. [변경 후 예약 변경 확인은 필수.]


한국 여행자들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에어 아시아. 저렴한 티켓 일수록 제약이 많기 때문에 예약을 할때 반드시 주의를 해서 결제를 해야 한다. 특히 영문 성함과 생년월일 및 여권 정보는 필수이니 시간이 걸리더라해도 반드시 최종 예약 단계에서 스케줄 및 모든 부분을 체크하고 결제를 하도록 하자.

블로그 소식 : 배낭돌이 블로그가 새로운 변화를 시작합니다. 배낭돌이 여행 스토리 시즌 2 앞으로 여행자를 위한 알찬 정보로 가득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__)


배낭돌이 여행기 포스팅은 계속 됩니다. 본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추천 버튼을 거침없이 눌러주세요. 다음 사용자는 이곳을 클릭하시면 다음뷰에서 편하게 받아 보실수 있으며, 네이버 사용자는 이곳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