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낭돌이 일상다반사/배낭돌이 일상 다반사

트위터 더욱 재미있게 즐기려면 - 당가입 방법

요즘 트위터라는 녀석이 블로그들 사이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불어일으키고 있는것 같습니다. 트위터의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많은분들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트위터를 조금더 즐겁게 즐실수 있는, 처음 트위터를 접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한 팁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팁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부족한 정보입니다.)

트위터를 처음 하시거나, 사용사하시다 보면 #배낭여행자_ #여행당_ 등등 해쉬테크를 보실수 있는데요,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녀석이 무엇인가 무척이나 궁금하실거예요 (저역시도 이 녀석이 너무 궁금했습니다. 어떻게 사용을 해야 하는지 알지 못했지요)


해쉬테그라는 녀석을 가장 쉽게 설명을 해 드리자면은요 블로그 상 하단에 작성되는 테그라고 보시면 이해가 가장 빠릅니다. 트위터 공간에서 해쉬테그를 이용하면 헤쉬테그에 맞는 글들을 검색해서 볼수 있는데요, 해쉬테그를 이용해서 공감대가 형성되는 다양한 트위트 사용자들을 만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설명하자면은요 #배낭여행자_ 라는 해쉬테그를 작성하고 내용을 작성하면 트위터 검색에서 #배낭여행자_ 라는 해쉬테그가 보여 있는글을 볼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명 당이라는 녀석을 만들어서 공감대가 형성되는 여러 트윗사용자를 만날수 있는데요, 배낭여행자, 지역별, 상황별 등 실제로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서 이야기를 나눌수 있는 당이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중 오늘은 당을 선택하는 방법과, 당 가입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녀석은 트윗 애드온즈 라는  한국트위터 모임 웹사이트 입니다. 휴대폰에서는 물론 데스크탑, 노트북에서도 접근할수 있는 페이지 인데요 트윗 애드온즈에서 나와 비슷한 트윗 사용자들을 검색 및 찾아볼수 있습니다. 사이트내에서 간단하게 소개하고 있는 내용을 한번 봐보자면은요, 한국 트위터 모임이라는 애드온즈는 트위터 부가기능 사이트로, 팔로우 관리 및 맞팔율 계산, 그리고 여러 당을 만들거나 가입이 가능합니다. 아차 사이트 주소는 http://twitaddons.com

트위터 아이디랑 연동이 되기 때문에 가입은 필요없구요, 사용을 한다는 인증만 간단하게 해주시면 트위터 사용자라면 누구든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단 로그인 버튼을 통해 인증 절차를 하시면 모든 사용준비 끝! 자 그럼 멋진 트위터 친구들을 만나러 출발해 볼까요?


페이지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한국 트위터 모임을 클릭하시면 현재 운영중에 있는 당 목록을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최근 개설 된 리스트들이 목록이 쭉 보이기 때문에 천천히 아래로 내리면서 나와 비슷한 트위 사용자들의 모임을 확인 및 선택을 할수 있습니다. 정말 기발하고 재미있는 여러당들이 많이 있는데요, 자기가 원하는, 자기의 관심사의 트윗 당을 선택하시는것이 지루하지 않고, 오래 트위터 모임을 통해 이야기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잊지마세요.

지역별은 물론 친목, 취미, 수다, 음악 등 정말 많은 당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단순히 트위터라는 공간에서 만들어진 모임이지만 오프라인 모임은 물론 다양한 이야기를 주고 받을수 있는 트위터모임에서는 트위터를 처음 사용하거나, 형식적인  트윗만 하시는 분들에게는 나와 비슷한 트윗사용자를 만날수 있는 최고의 장소가 아닐수 없습니다.


모임 리스트를 보거나, 우측에 위치한 디렉토리를 클릭을 통해 원하는 모임을 찾으실수 있는데요, 보통 지역과 취미에 관련 된 당을 찾아 가입을 하고, 집 근처에서는 물론 어디서든 주제에 맞는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수 있습니다. 저는 배낭여행이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왔는데요, 어제 새롭게 시작한 배낭여행자 모임이 가장 상단에 검색이 되어 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자에 따른 원하는 키워드 검색을 통해 원하는 커뮤니티 공간에서 공감대가 형성되는 많은 사람들과 트윗을 즐기실수 있다는 사실. 참고로 당 활동을 하게 되면 심심한 트윗세상에서 많은 변화가 생겨납니다. 많은분들이 공감을 해주시는 것은 물론 공동된 주제 또는 관심사로 모임만큼 디테일하게 이야기를 나누실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모임을 찾으셨다면 모임장이 남겨주신 내용을 자세하게 체크를 하시고,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는 모임 가입신청을 클릭해 주시면 끝!! 보통 모임마다 자동으로 가입신청이 완료되도록 되어 있는데요, 일부 모임에서는 승인이 떨어져야 당 회원으로 가입이 되기 대문에 가입후 개설자에게 쪽지를 보내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임에서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2가지의 규칙이 있습니다. (이건 해도 그만 안해도 그만이지만 하면 좋지요) 첫번째는 모임장을 팔로우 하셔서 진행에 필요한 소식들을 전할수 있도록 하구요, 모임장은 회원분들 한분한분을 팔로우를 통해 서로 DM을 주고 받을수 있도록 준비를 합니다. 두번째는 회원분들과의 팔로 신청인데요, 위에서도 알려 드렸지만 해도 그만 안해도 그만이지만, 팔로우가 많으면 많을수록 많은분들과 일반적인 이야기도 나눌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입이 완료 되셨다면 가입한 당 주제에 맞게 다양한 이야기를 트위터를 이용해서 나누시면 됩니다. 두가지의 방법이 있는데요 가입하신 커뮤니티 하단에 위치한 #배낭여행자_ 해쉬테그 다음으로 메세지를 작성하셔도 되구요, 직접 글쓰기를 통해서 글 중간 또는 앞에 해쉬테그 #배낭여행자_ 를 작성하시면 자동적으로 같은 모임의 사람들이 글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보통 일상적인 이야기는 해쉬테그를 붙이지 않구요, 모임의 성격과 맞는 글을 작성할 경우에는 글 한쪽에 해쉬테그를 입력해서 전송을 합니다. (모임 하단에 있는 페이지에서 글을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당 주소가 글 끝에 입력이 되어 전송이 됩니다.)


오른쪽 회원 명부를 클릭하시면 같은 모임에 가입되어 계신분들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본 페이지를 통해서 팔로우 상황을 볼수 있는데요, 화살표 방향이 파란색은 활성화 즉 팔로우가 되어 있는 상태이구요, 회색으로 나왔을때는 아직까지 팔로우가 활성화안되어 있는것을 뜻합니다.

모임의 특성상 같은 주제로 만난만큼 많은 회원분들과 팔로우를 하시는것이 트위터를 이용하는데 지루함 없이 보낼수 있는 방법중에 하나라는 사실을 잊지마세요. (팔로우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지만 너무 많으면 주체할수 없습니다. 팔로우를 하실때에는 한번쯤은 고민해 보시고 클릭을 하시는것이 좋다는 사실. 가끔 이상한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어떻게 조금 도움이 되셨나요? 트위터 사용자들이 많아지는 요즘, 데스크탑은 물론 모바일을 이용해서 많은 사람들과 다양한 주제로 이애기를 나눌수 있는데요, 많은 단점들도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대화가 적어진 현시대에 모바일 및 온라인을 이용한 트위터는 부족함이 없는 쇼셜 네트워크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배낭돌이는 현재 배낭여행자 모임을 개설하고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늘 부족한 배낭돌이 이지만 배낭여행자들을 만날때에는 오래전부터 알고 지낸 친구처럼 늘 보고싶고,늘 알고 싶은 친구이거든요. 혹 배낭여행을 다녀오셨던 분이거나, 앞으로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배낭돌이 배낭여행자 모임에서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보와요!!

여행이 목마르시면 배낭돌이 트윗 @etripbox #배낭여행자_ 모임 배낭여행자 를 찾아주시와요!! 자 그럼 즐거운 트윗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