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낭돌이 일상다반사/배낭돌이 일상 다반사

소녀시대 폰 - 맥스폰 3주간의 사용기 총평

본 포스팅은 예약 포스팅 입니다. 배낭돌이는 어머님 49제 및 제주항공 나고야 탐방단 일정으로 4월 7일 ~ 4월 13일까지 나고야 - 동경 - 오사카 순으로 여행을 출발합니다. 리플에 대한 답변이 없더라도 양해 부탁 드립니다.

1편 드디어 공개 하는 소녀시대폰 MAXX 개봉기 를 시작으로 2편 소녀시대 폰 맥스(MAXX)폰으로 달라진 하루 - 맥스폰 리뷰 2부 에 이어 3편 3주간의 사용기 총평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듯이, 트위터, 블로그, 온라인검색 등을 사용하는 저의 생활에 늘 사용하던 아이팟을 처분하면서 새로운 핸드폰으로(아이팟을 대신할수 있는)  바꾸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스마트폰의 장점으로 갈아탈까? 라는 고민도 많이 해보왔지만, 스마트폰 요금제의 압박으로 쉽게 스마트폰으로 갈아탈수가 없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가야할지? 2년 약정 요금으로 스마트폰을 대신할수 있는 전자기기를 구입할지 고민하던 저에게 맥스폰과의 만남은 너무나 신선했습니다.

( 아이폰 구입을 하려했지만, 데이타요금제를 이용해야 한다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공기계를 구입후 자유요금제로 사용하려 해도 데이타 요금의 압박이 - 관련 기사가 하나 나왔네용 스마트폰 요금제의 ‘함정’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마트폰 시장에서 맥스폰의 출시는 저는 물론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을수 밖에 없는 장점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피쳐폰으로 빠른 속도와 무선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와이파이(Wi-Fi) 탑재를 통한 애플리케이션 활용 등 스마트폰의 핵심 기능을 가져오는 것은 물론 빠른 속도와 인코딩이 필요없는 고화질 DivX 재생 등 맥스폰은 실로 많은 장점을 가지고 출시가 되었습니다.

일부 사용자들은 스마트폰과 비교되는 맥스폰을 비교자체가 안된다고 이야기를 하지만,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스마트폰 이상의 효율성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기능적인 측면에서 스마트폰이 비교를 할수 있는 제품이 맥스폰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장점 : 처리속도 1기가헤르츠(㎓)의 스냅드래곤 프로세서를 장착해 각종 콘텐츠를 빠르게 즐길 수 있다.

저렴한 데이타요금제(6,000원, 10,000원) 사용을 통해 3G를 이용 ‘오즈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수 있고,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존에 사용하던 핸드폰과 비교를 했을때 가장 큰 변화가 있었다면, 핸드폰을 통해 다양한 영상을 볼수 있다는 것이 였는데요, 다른핸드폰은 인코딩 작업을 통해 핸드폰에 맞추어 영상을 변경후 옮겨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핸드폰으로는 영상을 보는일이 많이 없었습니다. 맥스폰의 다양한 장점중에 영상지원은 핸드폰 사용자인 저에게 있어서 어디서든 보고싶은 영상을 볼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타 DivX지원 핸드폰의 경우는  2009년 부터 100% 지원을 위해 노력했으나 해상도와 사운드 코덱 문제로 인코딩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였고, 그런 경우로 인해 핸드폰을 활용한 영상을 보는 기능은 많은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다양한 코덱 지원은 물론 HD720 (1280X720) 해상도까지 지원을 하는 맥스폰은 기존의 핸드폰과 비교했을때 DivX Player는 100% 만족스러운 기능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장점 : 인코딩 작업없이 플레이가 가능, DivX 고화질 지원 + 자막파일(smi) 지원

활용기 : 마이크로SD 외장메모리를 지원하는 맥스폰, 출퇴근후 UBS를 통해 영상을 저장하고, 맥스폰에 마이크로SD 외장메모리를 꼽아 넣으면 끝. 간편하고 빠르게 영상을 옮기고, 핸드폰을 통해 볼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 무선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와이파이(Wi-Fi) 탑재 일반폰이 많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다른 제품은 아지각지 사용은 해보지 못했지만, 맥스폰은 와이파이(Wi-Fi) 쉬운 연결은 물론 속도 또한 빠르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선인터넷 연결 설정후 터치 한번이면 사용이 가능한 맥스폰 와이파이(Wi-Fi)로 인해 넷폰이라는 별명을 가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서울권에서는 쉽게 무선인터넷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간단한 검색 등 웹서핑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장점 : 신촌, 강남, 명동, 홍대 등 서울 중심가에서 와이파이(Wi-Fi) 접속이 가능. (보안 및 설정 관련 정보는 2부를 참고 소녀시대 폰 맥스(MAXX)폰으로 달라진 하루 - 맥스폰 리뷰 2부)

단점 :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무선인터넷으로 사용이 불가능. 무선인터넷으로 사용중 어플리케이션 접속을 하게 되면 3G로 변환후 접속이 가능 (현재 이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와이파이(Wi-Fi) 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많이진다면 더욱 매력적이지 않을까?

활용기 : 맛집을 찾아가거나, 검색이 필요할때 3G 연결이 필요없이 와이파이(Wi-Fi)가 잡히는지 확인을 하고 설정을 통해 어디서든 검색 및 서핑이 가능합니다. 할인쿠폰, 코코펀 쿠폰등을 페이지 저장을 통해 와이파이(Wi-Fi)만 가능하면 무선인터넷으로 데이타요금없이 페이지를 열어 할인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맥스폰은 LG텔레콤 OZ Application과의 궁합으로 저렴하게 데이타이용은 물론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는데요, 아이폰과 비교를 했을때는 많이 부족한 Application이지만, 사용성에 있어서는 무척이나 간편하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요즘 연세가 있으신분들은 스마트폰 사용은 어려워 하시더라구요. 맥스폰은 다양한 Application은 갖추어 지지 않았지만, 무엇보다 사용성이 편리해 누구든지 쉽게 OZ Application을 이용 활용을 할수 있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장점 : 누구나 쉽게 OZ Application을 사용할수 있다. 업데이트 요금이 무료,

단점 : 아직까지는 많이 부족한 OZ Application. 단순히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는 Application에서 한단계 진화될수 있는 다양한 Application이 필요하지 않을까? (재미, 활용 등을 중점으로)

활용기 : 뉴스, 지도, 블로그, 날씨, 노선도 등 위젯은 물론 다양한 OZ Application으로 짜투리 시간을 알차게 보낼수 있다. 출근길, 퇴근길은 물론 대중교통을 이용할때는 필수 아이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2부에서도 맥스폰의 카메라 기능을 작성했는데요, 이후에도 포스팅용 사진 촬영을 위해 유용하게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500만 화소, 2560 / 1920 해상도로 이미지 촬영이 가능한 맥스폰의 카메라 기능은 접사는 물론 흔들림까지도 잘 담아내고 있습니다.

움직임이 많은 강아지, 꽃의 경우에도, 흔들림 없이 잡아내는 맥스폰을 보고 감탄 또 감탄을 안할수가 없었습니다. 웹용 이미지 촬영에서는 전혀 부족함이 없는 사진들을 보면서 절로 신이나서 어디를 가든지 맥스폰을 통해 추억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저장된 사진은 Application을 통해 미투데이는 물론 블로그까지도 업로드가 가능하니 실로 대단한 발전이 아닐수 없습니다.

장점 : 높은 해상도로 촬영이 가능, 움직임에 강하다. 접사 기능 가능 - 영상 촬영은 조금 아쉽다.

활용기 : 음식, 여행, 인물 등 모든곳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휴대성이 좋기 때문에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DSLR 카메라를 사용하면서 서브용으로 사용하면 정보에 대한 기억력을 늘릴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멀티터치 기능이 내장이 되어 있어, 화면 확대는 물론 축소도 가능하며, 무엇보다 터치감이 빠르고 좋습니다. 핸드폰을 통해 인터넷 사용이 증가되면서 핑거마우스가 탑재되어진 제품들이 나오기 시작했는데요, 맥스폰은 하단부 중간에 위치하고 있어 한손으로 핸드폰을 잡고, 엄지손가락으로 마우스 사용이 가능합니다.

잘 안쓰던 기능이였던 핑거마우스. 터치폰을 이용하면서 창닫기, 버튼클릭 등 작은 아이콘을 클릭할 경우 가끔씩 다른 곳을 클릭하거나, 페이지 이동을 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맥스 핑거마우스는 적당한 크기와 적당한 위치에 자리를 잡고 있어 한손으로 웹을 이용하면서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장점 : 창닫기, 버튼 클릭시 엄지손가락으로 이동후 클릭이 가능하다.

단점 : 마우스 이동이 조금은 버벅거리는 느낌이 든다. 정말 작은 아이콘 클릭시 범위안에 넣기위해 조금은 신경을 써서 핑거마우스를 조절해야 한다.


핸드폰의 모든것 세티즌 체험단을 기회로 3주동안 기존핸드폰을 대신해 사용해본 맥스폰. 현재 사용자는 물론 많은 사람들에게 좋다, 나쁘다 라는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지만, 제가 사용해본 맥스폰은 활용성은 물론 앞으로도 OZ Application 개발을 통해 발전가능성이 많은 핸드폰이라 생각을 합니다. 

배낭돌이가 뽑은 MAXX 폰의 장점 베스트 5

1. 처리속도 1기가헤르츠(㎓)의 스냅드래곤 프로세서 탑재로 정말 빠른 처리
2. DivX 플레이어 기능으로 인해 고화질은 물론 인코딩 과정이 필요없이 사용가능
3. LG 텔레콤과의 궁합으로 1G(데이터요금제) - 6,000원 으로 3G 이용이 가능 + 와이파이(Wi-Fi)는 공짜!
4. 무엇보다 누구나 사용할수 있는 UI 그리고 다양한 위젯과 OZ Application
5. 다용량 배터리 장착을 통해 인터넷은 물론 영상, 음악, 지상 DMB 사용시간 확대

MAXX 폰 정말 이것만은 원한다.

1. OZ Application 다양한 종류의 개발에 힘써주세요.
2. 와이파이(Wi-Fi)를 통한 OZ Application 이용 (5월 업데이트 기대하겠습니다.)
3. 3주동안 OZ Application 접속시 2번의 멈춤 현상이 있었습니다.
4.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함께 업그레이드 = 고사양 부품이 탑재가 되어진만큼 오랜시간동안 사용을 하고싶습니다!!

이런분들에게 추천합니다 MAXX

1. 스마트폰을 보시면서 이게 뭐지 하시는 분들!!
2. 핸드폰으로 동영상, 음악을 즐기시는 분들!!
3. 한번의 선택으로 뉴스,날씨 등 원하는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

이런분들은 피하세요

1. 더 많은 혜택과 새로운 기술을 탑재한 제품을 찾으시는 핸드폰 헤비 유저분들
2. 핸드폰을 구입하시고 설명서에서부터 모든 기능을 마스터하기 위해 하루에 3시간 이상 핸드폰을 뒤적이시는 분들
3. 스마트폰 VS 맥스폰 비교하는걸 싫어 하시는 분들

스마트폰과 맥스폰의 비교가 조금은 우습겠지만, 사용자에 따라 스마트폰 이상의 효율성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 시장에서 출시된 맥스폰은 충분히 비교 가치가 있는 핸드폰이라고 생각합니다. 핸드폰에 대해 많은것을 아시는 분들에게는 해당이 안되는 부분이겠지만, 사용자의 활용성과, 사용 스타일에 따라 맥스폰은 스마트폰보다 더 좋은 폰이 될수도 있지 않을까요?

맥스폰과 함께한 3주일. 핸드폰에 대해 많은걸 알지 못했던 제가 정말 많은부분을 알게 되었던 소중한 시간이 아니였나 생각해 봅니다. 스마트폰 시장에서 과감하게 일반폰으로 고사양 핸드폰으로 출시 된 맥스폰. 사용자마다 핸드폰을 사용하는 스타일이 다른만큼 어떠한 핸드폰이 가장 좋다, 나쁘다 라는 정의는 힘든것 같습니다. 스마트폰도, 맥스폰도 100% 만족할수 있는 핸드폰은 없습니다. 단 사용자의 스타일에 맞추어 자신에게 적합한 핸드폰을 구입하시길 추천드리며, 맥스폰 총평을 마무리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