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낭돌이 일상다반사/배낭돌이 일상 다반사

소녀시대 폰 맥스(MAXX)폰으로 달라진 하루 - 맥스폰 리뷰 2부


개봉기 이후 일주일동안 소녀시대 폰 맥스 (MAXX)폰에 푹 빠져 일주일을 보냈습니다. 혹 지난 리뷰 1편을 보지 못하신분들은 드디어 공개 하는 소녀시대폰 MAXX 개봉기 참고해 주세요. 일편에서 간단하게 리뷰와 첫느낌을 소개했다면 2편에는 맥스폰과 보낸 지난 일주일을 통해 사용기를 소개해 보려 합니다.

맥스(MAXX)폰. 1부를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빠른 속도의 스냅드레곤 1Ghz CPU에 Wi-pi는 물론 스마트폰과는 달리 비싼 요금제가 아닌 월 6000원이면 인터넷[1G]를 사용할수 있는 등 다양한 장점이 있는데요, 기존 아이팟 유저로서 이번에 사용하게 된 LG + 맥스폰의 결합은 무척이나 기대가 되었던 제품이 아닐수 없었습니다.

맥스폰은 LG 텔레콤 OZ Application과 만나 더욱 사용성이 좋은 제품으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스마트폰과 달리 비싼 데이타요금제 가입이 아닌 일반 요금제 + OZ 무한자유(1GB = 6,000원) 또는 OZ 무한자유 Plus(1GB+알짜정액존+친구찾기+웹보관) 등으로 자기의 스타일에 맞게 요금제를 선택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통화량(발신)이 많지 않은 저는 기본요금이 가장 저렴한 통신요금제와 + OZ 무한자유를 선택하였는데요, 6,000원으로 어디서나 빠른 속도로 인터넷을 즐길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 그럼 일주일동안 맥스폰으로 달라진 제 일상으로 출발!

maxx 폰 지도찾기

무엇을 가장 먼저 소개할까? 고민하다가 선택한 첫번째 Application. 바로 오즈맵서비스 입니다. 다른 핸드폰에서도사용가능한 기능인데 왜 이렇게 소개를 하냐구요? 지난주 티스토리 T 타임을 참석하기 위해 출발한 저는 한남동 사옥이라는 장소는 기억하고 있었지만, 정확하게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지 체크를 하지 못하고 출발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남동 근처인 버스정류정에서 내린 저는 어디로 가야 할지, 어느길로 가야할지 막막하더라구요. 평소같으면 사람들에게 물어보거나, 노트북을 꺼내 WI-PI 확인 또는 주변 PC를 찾겠지만, 한남동 특성상 사람이 그렇게 많지가 않았습니다. 친구에게 전화를 해볼까? 라는 고민을 할무렴 잊고 있었던 맥스폰이 생각이 났는데요, 오즈맵 Application을 통해 "다음" 이라는 키워드만을 검색 했을뿐인데, 지도상에 정확하게 표시가 나오는걸 보고 감동을 안할수가 없었습니다. 스마트폰은 물론 3G를 통해 이러한 서비스가 되다니 실로 좋은 세상이 되고 있는거겠지요 ^^? 한남동을 갈적에 사용했던 오즈맵 Application 지난 일주일은 물론 앞으로도 정말 유용하게 쓰게 될것 같아 1등으로 소개를 하였습니다.

maxx 폰 핸드폰 전철노선도

다음은 지하철 노선도 위젯 입니다. 모든 핸드폰 사용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중에 하나인데요, 맥스폰에서도 지하철노선도 위젯은 빠지지 않는 추천 위젯이라 이렇게 소개를 하게 되었습니다. 운전을 하는 저이지만 서울에서는 주로 전철 또는 버스를 이용하는데요 늘 시간에 쫓겨 다니기 때문에 환승정보가 절실하게 필요하였습니다. (3G 접속이 필요한 Application이 아닌 인터넷 접속이 필요없는 지하철 노선도 위젯 기능입니다.)

사용하던 핸드폰에는 최단시간 등 기본적인 기능(위젯)이 있었지만, 환승정보가 없어, 주변분들께 여쭈어 보거나, 열심히 달리는 방법밖에는 없었는데요, 맥스폰에서 만난 지하철 노선 위젯에서는 환승정보까지 나와있음은 물론 알람, 경로정보, 노선도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지하철을 타서 확인하는 습관을 갖게 되었습니다. 요즘 핸드폰 정말 최고인것 같아요! 과연 그  끝은 어디일까요?

maxx 폰 주식검색

컴퓨터 앞에서 앉아 있을때는 상관없겠지만, 가까운 곳이라도 나가게 되면 궁금해서 참을수없는 것이 있다면 바로 주식 정보인데요, 맥스폰은 풀브라우저는 물론 웹뷰어를 통해 검색도 가능하구요, 오늘의 주식, 팍스넷 Application 을 터치 한번으로 이용할수 있어, 어디서든 원하는 주식을 확인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주식정보 제공시 20분 지연 정보를 볼수 밖에 없는 아쉬움이 있지만, 버스 이동중, 전철 이동중 Application 을 통해 관심주에 대한 정보를 찾아볼수 있고, 현재가(20분 지연가)를 확인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식을 안하시는 분들은 잘모르겠지만, 핸드폰을 통한 인터넷 사용(3G)에서는 절대 빠질수 없는 Application 이 주식 관련 Application 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전 바탕화면에 위젯을 설정해 놓고 시간이 될 때마다 관심있었던 종목들을 찾아보곤 하였습니다.)

오즈맵 Application, 지하철노선도 위젯, 주식 Application은 물론 유용하게  사용했던 미투데이, 티스토리, 네이버 카툰, ucc 등 다양한 Application이 있는데요, 다음 3부에 더 많은 사용기를 작성, 리뷰해 보겠습니다.

maxx 폰 리뷰

가장 좋았던 것이 있다면 WI-PI를 통해 무선인터넷으로 집안 어디에서도 블로그를 볼수 있다는것인데요, 사무실 및 집에서 무선인터넷을 사용하기 때문에 간단한 설정으로 데이타요금에 상관없이 블로그 서핑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요즘 핸드폰들이 WI-PI 탑재 폰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스마트폰의 데이타요금제의 압박도 점차 사라지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핸드폰 사용자분들중에 WI-PI 기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용을 못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통신사 마다, 공유기에 따라 비번 또는 아이피를 잡아줘야 핸드폰에서도 WI-PI를 이용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전화, 공유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시라면 하단 이미지를 참고해서 WI-PI를 사용설정 하시어 무료로 인터넷을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맥스폰(MAXX 폰) 무선인터넷 WI-PI 연결 방법

maxx 폰 wi-pi 설정

맥스폰의 경우는 화면 상단의 3G 옆 O 부분을 터치 합니다. 하단으로 벨소리, 블루투스, 에코 절전모드, WI-PI 설정 메뉴가 나오는데요 WI-FI 가 자동으로 잡힐 경우(보안이 없거나, 아이피 설정이 필요없는곳) 에서는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연결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무선공유기 선택 및 아이피 또는 비밀번호를 설정해 주셔야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단>메뉴>설정>무선연결>WI-PI 또는 바탕화면에 설치되어 있는 WI-PI 위젯으로 들어가셔서 검색 버튼을 통해 주변에 무선인터넷이 있는지 확인을 하고, 연결에 따른 아이피 또는 비빌번호를 설정해 주시면 자동으로 무선인터넷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LGnet, KT, iptime, anygate 등 무선인터넷 기기를 사용하는데요, 무선인터넷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LG(123456789a), KT(1234567890) 등 비번을 설정해 주시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 다른 공유기의 경우는 메뉴얼을 확인하시면 쉽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카페, 오피스 등 시설에서는 카운터 또는 주변분들께 무선인터넷 접속에 대해서 물어보시면 친절하게 도와주실거예요. 공짜로 사용할수 있는 서비스인만큼 공짜로 빠르게 즐기자구요.

maxx폰으로 찍은 꽃사진

위 사진은 맥스폰으로 촬영된 사진인데요 어떠신지요? 빠른 CUP는 물론 WI-PI 등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저에게 가장 필요했던 휴대성 좋은 카메라 기능을 MAXX 폰에서는 500만화소 AF 카메라를 탑재 하였습니다. 2560 / 1920 해상도로 이미지 촬영이 가능한 맥스폰의 카메라 기능은 핸드폰 카메라인가 할정도로 뛰어난 기능을 가지고 있더라구요.

무거운 DSLR카메라를 내려놓고 온것을 후회할때가 많아, 아쉬움을 달래고자 핸드폰으로 촬영했던 사진들을 보며 절망했던 그때를 생각해 보면 맥스폰 사진은 블로그 포스팅용으로도 쓰는데 부족함이 없습니다. 일반 카메라와는 다른터라 색감이 부족하고, 명도 등 부족한 부분이 많이 있지만, 접사 기능은 물론 흔들림까지도 잘 잡아 주더라구요. 핸드폰 액정으로 보던 이미지를 컴퓨터로 보왔을때 실망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20장 촬영중 3~4장은 만족스러운 이미지를 그대로 담고 있었습니다. (위 사진은 레벨, Curves 가 적용된 사진입니다.)

동영상은 조금 아쉬운감이 있지만 사진을 자주 찍는 저에게는 10점 만점에 9.6 점수를 주고 싶은 카메라 기능입니다.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기 위해서는 CYON 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이미지를 가져와야 하는데요, 서비스를 설치후 폰연결을 통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사진업데이트 및 다운도 가능하지만, 이동식 디스크 연결모드로 변경을 하여 내 컴퓨터 드라이브 처럼 사진 다운은 물론 업데이트가 쉽게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핸드폰들이 이동식 디스크 연결모드를 지원하고 있지만, 맥스폰은 다른 핸드폰과는 다른 엄청난 장점이 숨어있습니다. (자세한건 조금만 기달려 주세요). 이동식 디스크로 연결을 하여 작업을 하는 경우 프로그램을 통해 작업을 하는것보다 전송시간, 구동시간을 단축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바로 위에서 말씀드린 엄청난 비밀. 바로 화면속에서 보이는 영상 이동 및 재생 기능인데요, MP3는 물론 DivX 재생등의 멀티미디어 기능까지 가능한 일명 넷폰이라고 불리우는 피처본인 맥스폰에서의 DivX 지원은 저에게 있어서는 너무나 멋진 기능이 아닐수 없습니다. DivX Player 탑재로 DivX파일과 Xvid 파일이 재생가능한 맥스폰은 HD 영상은 물론 다양한 영상을 지원, 재생합니다.

기존 핸드폰 및 스마트폰에서는 컨버팅 또는 영상 변환 작업후 핸드폰으로 이동후 영상을 봐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맥스폰은 온라인상에서 떠도는 HD 영상은 물론 고화질 영상에서 부터 일반영상까지 이동식 디스크로 간편하게 옮긴후 맥스폰을 통해 영상을 즐길수 있습니다.  마이크로SD 외장메모리를 지원하는 맥스폰은 메모리안에 영상만 옮겨 놓으면 바로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영화, 애니 등 다양한 영상을 즐기는 사용자들에게는 기다렸던 기능이 아닐수 없는데요, 저 같은 경우도  마이크로SD 외장메모리(4G) 3개를 이용해서 영화 및 방송 파일을 옮겨 놓고, 맥스폰을 통해 영상을 즐겨 보왔습니다.


1500mAh 대용량 배터리는 물론 MP3,  DivX 재생 등 멀티미디어 사용에 있어서는 정말 강한 핸드폰이 아닐수 없습니다. 서울에서는 어디서든 볼수 있는 지상 DMB 방송으로 늦은 퇴근시간 시트콤, 드라마 등을 볼수 있어서 더욱 즐거운 퇴근길이 되었답니다. (영상 및 DMB 방송 화질은 파일 그대로 고화질로 보실수 있습니다. 영상으로 보여드리고 싶었지만, 제가 가지고 있는 장비가 HD급이 아니여서 영상 리뷰는 포기하였습니다.)

늦은밤 퇴근을 해도 USB를 통해 마이크로SD 외장메모리를 컴퓨터와 연결하고, 미리 다운받아 놓은 파일을 옮긴후 맥스폰 뒤에 꼽기만 하면 음악을 듣거나, 영상을 볼수 있으니 실로 엄청난 장점이 되겠지요?




요즘 소녀시대가 광고하는 CF 를 보면서 너무나 공감하는 저. 다양한 Application과, 위젯, 기능 등 정말 재미있는 녀석들이 꽉 들어있는 핸드폰이 아닐수 없습니다. 후기를 작성하면서 스마트폰과의 비교를 통해 불만 아닌 불만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맥스폰은 스마트폰 열풍 시장에 나온만큼 비교가 아니 될 수 없는 없는것 같습니다. 비교 자체가 무의미 하긴 하지만, 스마트폰으로 가야할지, 일반폰으로 가야할지 고민을 하는 사용자에게 있어서 일반폰도 스마트폰 못지 않는 장정과 기능이 있다는것을 알려드려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앞으로 오즈앱 (Application) 도 많은 개발을 준비하고  있다고 하니, 빠른 속도와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가진 맥스폰 기대해 볼만 하지 않을까요?                                              본 리뷰는 "핸드폰의 모든 정보 세티즌과 함께 합니다.- http://www.cetizen.com/

Wi-pi 를 통해 OZ Application 접속이 안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3G로만 이용이 가능) - 5월중으로 업데이트 예정이라고 합니다.
3G를 통한 인터넷 접속도 좋지만 속도가 빠른 무선인터넷 WI-PI는 맥스폰을 더욱 빛나게 해주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우리 나라 통신사들이 데이타 요금을 내리는 그날까지 맥스폰을 달리고 달리고 달려 주세요. 화이팅

리뷰를 작성하면서 알게 된 내용인데요, 요즘 몇 대리점에서 맥스폰 가격을 몰라서 문제가 생기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맥스폰은 스마트폰이 아니기 때문에 통신료, 데이타 요금제 선택이 가능하구요 (지원금을 안받을 경우) 지원금을 받고 약정으로 구매할시에는 대리점 마다 가격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출시 가격이 비싸게 나온만큼 공짜는 없으니 반드시 요금제, 약정을 확인하시고 구매하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