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스터디/여행 준비 기초강좌

2013년 빨간날, 미리 챙기면 여행비 절약 가능해.

2013년 연휴 직장인 추천 국외 여행지. 여행 시즌 미리 준비하면 가격도 저렴해….


국외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다. 주 5일제, 휴가 등으로 여가가 늘어난 이유도 있지만, 항공 업계와 온라인의 발달 등의 이유로 업체 간의 가격 경쟁이 늘어 항공, 호텔 등 국외 여행을 떠나는 비용이 많이 줄었기 때문이다.

직장인이라면 매년 챙겨보는 빨간 날(휴일). 2013년에는 국외 여행으로 떠날 수 있는 빨간 날(휴일) 기간을 살펴보고, 기간별 추천여행지 정보와 저렴하게 떠나는 방법을 소개한다.

2월 설연휴, 선박을 이용한 일본 온천여행.

민속명절 설. 2013년에는 2월 9일(토요일)~11일(월요일)까지 연휴 기간으로 정해져 금요일 혹은 화요일 휴가를 내면 총 4일 연휴를 즐길 수 있다. 작년인 2012년보다 살짝 아쉬운 연휴 일이지만 4일이면 가까운 일본, 중국 여행을 알차게 즐길 수 있다.

명절 특성상 국외 항공권 요금이 오르는 만큼 이 시즌에는 대중교통과 선박편을 이용한 국외 여행을 추천한다. 서울과 부산을 연결하는 기차와 부산 국제터미널에서 출항하는 일본 대마도, 후쿠오카, 시모노세키, 오사카 구간을 이용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가까운 일본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필자(배낭돌이)가 추천하는 일본 지역은 대마도와 후쿠오카. 쾌속선이 운항하고 있어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후쿠오카에는 버스로 약 2시간 거리에 일본 내에서도 유명한 온천지역이 있어 가족 여행지로도 안성맞춤이다.

3월과 5월. 저비용항공사를 이용한 금토일 해외여행/ 중국, 대만.

2013년 3월 1일(삼일절)과 5월 17일(석가탄신일)은 평일의 마지막 날인 금요일이다. 목요일 퇴근 후 늦은 시각 출발하는 야간비행기를 이용하면 총 4일. 금요일에 출발하면 3일의 연휴를 보낼 수 있다.

3월과 5월 하면 꽃이 만개하는 따듯한 시기. 연휴 기간도 길지 않으니 저비용항공을 이용 가까운 중국이나 대만을 추천한다. 특히 중국의 칭다오와 대만은 저비용항공사와 대형항공사의 가격 경쟁으로 서둘러 예약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짧고 즐거운 국외 여행을 즐길 수 있다. 

6월,8월,10월 금요일 휴가 내고 떠나는 동남아 여행.

올해 6월 6일(현충일), 8월 15일(광복절), 10월 3일(개천절)은 모두 목요일이다. 휴일 다음날인 금요일에 휴가를 내면 4~5일 일정으로 국외 여행을 떠날 수 있다. 이 시즌은 한 해의 반이 지는 시기이고 여름이 다가오는 시즌인 만큼 휴식을 주제로 계획할 수 있는 여행지 동남아를 추천한다.

저렴한 항공권 프로모션으로 유명한 에어아시아(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와 세부퍼시픽(필리핀 마닐라, 세부)을 이용하여 이동 후 마음에 드는 휴양지를 선택해 다양한 열대과일과 수영, 스파 등 저렴하고 알찬 여행을 떠나보자.

배낭돌이 추가 팁) 저비용항공사 동남아 노선 중 에어아시아와 세부퍼시픽은 상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데, 날짜와 동선만 잘 계획해 예약하면 서울-부산 KTX 요금으로 동남아 여행을 출발할 수 있다. 추가로 야간 비행을 운행하는 피치 항공(인천 - 일본) 구간을 이용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총 5일 연휴를 즐길 수 있다.

2013년 골드 위크,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2013년 연휴 최고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9월 추석 연휴[9월 18일(수요일) ~ 20일(금요일)]. 기본 연휴 기간만 5일에 연차휴가를 잘만 사용하면 최대 9일 일정으로 국외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긴 연휴 일정인 만큼 인도, 동남아 2~3개국 여행, 캐나다, 미주, 유럽 2~3개국 여행을 추천한다. 추가로 9월 시즌은 비성수기 시즌인 만큼 2~3월부터 여행 상품, 항공권을 살펴보고 여행 준비를 시작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자.

배낭돌이 추가 팁) 가족이 모두 모이는 명절인 만큼 국외 여행도 좋지만, 가족과 함께 대중교통을 이용해 떠나는 국내 여행도 한 번쯤 고려해 보길 추천한다. 고향 집과 국내 기차 노선을 잘 연구하면 기대 이상의 우리 가족만의 특별한 여행 루트도 만들어질 것이다.

항공사 및 호텔에서는 서둘러 예약하는 여행자에게 할인율을 더 주는 얼리버드 요금제가 운영 중이고, 할인 항공권은 좌석 수가 정해져 있는 만큼 적어도 2~3개월, 장거리 여행일정이면 6개월 전부터 여행을 계획하고 항공권, 호텔을 살펴보고 예약하도록 하자.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 2011년 후반기부터 금토일 해외여행과 주말을 이용한 도깨비여행이 유행했지만, 수요가 많은 만큼 가격은 비쌀 수밖에 없다. 2013년에는 목요일 연휴와 4일 연휴인 설 연휴, 장기 여행도 가능한 추석 연휴도 있으니 미리미리 준비해 저렴하면서 알찬 국외 여행을 떠나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