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스터디/여행 준비 기초강좌

해외여행 저렴하게 떠나기. 한인민박 100배 활용하기.

여행정보 제공은 물론 예약, 송금, 국제전화도 가능한 한인민박(한인게스트하우스)


누구나 한 번쯤은 떠나고 싶은 국외 배낭여행. 떠나고 싶은 마음은 간절하지만 언어적 문제, 경제적 부담 등으로 국외 여행을 포기하고 국내 여행을 선택하거나 패키지여행 상품을 이용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숙박은 물론 여행정보와 교통, 일정을 여행자 스스로 준비해야 하는 배낭여행. 언어적 문제는 물론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없을까? 여행전문가 배낭돌이가 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스마트한 여행 법 " 한인민박 100% 활용법"을 소개한다. (본 정보는 필자가 강의 교육하는 ' 스마트한 여행 법' 내용을 글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1. 한국인이 운영하는 유용한 숙박시설.

 

 

한인민박은 전 세계 각국, 여러 도시에는 현지에서 일하거나 공부를 하러 온 유학생이 자신의 거주공간을 고치거나 그대로 공개해 여행자에게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안전하고 편안한 잠자리는 물론 여행정보, 현지 투어 예약, 입장권 판매 등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여행 서비스를 제공해 현지 언어를 하지 못하거나, 해당 지역 여행이 처음인 여행자에게는 매우 유용한 공간이다.

2. 지역전문가가 제공하는 알짜 여행정보.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가 있다면 바로 정보이다. 교통정보는 물론 수시로 변하는 현지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으면 여행지에서 낭패 당하기 일쑤기 때문이다. 온라인 공간을 통해 여행정보 수집이 가능하지만 가장 확실한 것은 현지에서 거주하는 한인을 대상으로 알짜 여행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다.

한인민박에서는 현지에서 생활하는 한인들이 운영하고 있어 수시로 변하는 현지 정보를 수집하는데 매우 유용하다. 예를 들어 잘 알려지지 않은 여행지, 비용을 줄이고 빠르게 갈 수 있는 교통 정보 등 여행자에게 가장 필요한 실질적인 최신 여행정보를 받음으로써 더욱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배낭돌이 여행 팁) 가이드북, 온라인 정보를 통해 정보 수집을 완료 하였다해도 현지에서 생활하는 한인민박의 도움을 받으면, 더욱 스마트한 여행을 계획 및 즐길 수 있다. 여행 계획 시간이 부족해 정보 수집이 하나도 안 되어 있더라도 한인민박을 이용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알찬 현지 여행 일정을 계획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3. 픽업 서비스는 물론 예약 대행 서비스.

현지 여행 정보 수집 다음으로 한인민박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여행 서비스의 장점이 있다면 바로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중국 여행을 출발한다면, 공항 도착 후 안전하고 빠른 이동을 위해 공항 마중 픽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일일 투어, 입장권 등 예약, 구매 대행을 통해 현지 언어를 하지 못해도 여행자 개개인의 니즈를 채울 수 있다.

한인민박 기본 제공 서비스 (업체에 따라 달라짐)

1. 픽업 서비스.
2. 입장권, 일일 투어 예약 대행.
3. 가이드, 여행자 조인.
4. 송금 서비스.
5. 식사(한식)

배낭돌이 여행 팁) 다수 여행자가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한인민박에서는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단체 가격 또는 제휴 가격으로 시중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또한 할인쿠폰, 할인 행사 정보 등 여행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니 꼼꼼히 챙기자.

4. 한인 네트워크 활용.

한 도시만 머무는 단기 여행자에게는 상관없지만 여러 도시 및 국가를 돌아보는 여행자라면 한인민박에서 제공하는 한인 네트워크를 활용하면, 초보 여행자라도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유럽 5개 도시를 여행한다면, 도시별 한인민박 네트워크를 활용하면, 현지 언어를 하지 못해도 지역별 한인민박 및 국외거주 한인의 도움을 받아 여행이 가능하다.

또한, 사고 발생 시 현지 거주 중인 한인 네트워크를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빠르게 받을 수 있으며, 비즈니스, 비자, 시장 조사는 물론 여러 부분에서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5. 한인 민박 선택 요령.

여행자에게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인민박. 하지만 운영자(사업주)가 다르기 때문에 한인민박 선택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1) 위치 비교는 필수 : 한인민박 선택에 가장 중요한 것이 있다면 바로 위치이다. 예를 들어 서울을 여행하는데 가격이 저렴하다는 이유로 경기도에 위치한 한인민박을 이용하게 되면 1시간 이상의 이동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방문 지역 한인민박 리스트를 정리하고 각 민박의 위치를 체크 후 자신의 여행 일정에 가장 적합한 곳을 선택하자.

2) 시설, 주변 환경 확인은 꼼꼼히 : 위치 다음으로 꼼꼼히 확인해야 할 것이 있다면 바로 시설과 주변 환경이다. 주인장(사업주)와의 전화 통화를 통해 사전에 체크하고, 여행자 후기 및 커뮤니티 공간을 통해 해당 시설에 대한 정보를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또한, 해당 한인민박에서 정한 출입,통금 시간, 서비스 제공 내용들을 사전에 알아보고, 예약하는 것이 좋다. 특히 가격이 저렴하거나, 홍보성 후기가 눈에 띄는 업체는 더욱 꼼꼼히 체크해보길 추천한다.

배낭돌이 추가 팁)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는 법. 일부 한인민박은 정식 사업자로 등록되어 있지 않아 예약 전 주의가 필요하다. 예약 시 숙박비 70% 이상을 예약금으로 요청하는 곳이나, 전화통화가 잘 안되고, 여행자 후기에 문제가 많은 업체는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