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 여행 백서/최저가 호텔, 이용 방법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부킷빈탄 The Westin kuala Lumpur

저가 항공사인 에어아시아 취항 및 베트남 항공의 취항으로 더욱 가까워진 말레이시아. 거리상으로는 주변국인 중국과 일본과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떨어져 있는 나라이지만 두 나라와 비슷한 항공요금의 출시로 한국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다.

동남아의 다른 국가와 비슷하게 무척이나 더운 날씨로 유명한 말레이시아, 하지만 쇼핑은 물론 다양한 휴양지 시설로 매력적인 도시가 아닐 수 없다. 쿠알라룸푸르 최고 번화가인 부킨빈탄에 위치한 The Westin kuala Lumpur. 후기를 통해 말레이시아 호텔을 살펴보자.

호텔 찾아가는 길

 

베트남 호치민에서 베트남항공을 이용 쿠알라룸푸르 국제 공항에 도착하였다. 베트남보다 온도가 약간은 높게 느껴지는 말레이시아, 오후에 비가 내렸는지 바닥이 살짝 젖어 있지만 땅에서 올라오는 열기로 절로 한숨이 나온다. 택시를 타고 이동을 할까? 쿠알라룸푸르에서 자랑하는 공항 철도를 이용할까? 잠시 고민하다 빠르게 이동을 하자는 신부님의 말에 공항 철도를 이용 도착역인 KL 터미널에 내려 도보로 모노레일 역으로 이동 후 모노레일을 이용 The Westin kuala Lumpur이 위치하고 있는 쿠알라룸푸르의 번화가 부킷빈탄(Bukit Bintang)에 도착을 하였다.

배낭돌이 팁 )

쿠알라룸푸르 국제 공항 및 에어아시아가 이용하는 LCC 터미널의 경우 리무진(RM10) 및 공항 철도(RM35), 택시(RM70~90)가 운행 중에 있다. 리무진 및 공항 철도 이용 시 종착역인 KL 센트럴에서 모노레일 또는 택시를 이용하여 부킷빈탄(Bukit Bintang)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The Westin kuala Lumpur의 경우 모노레일 부킷빈탄 역에서 도보로 5~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짐이 많은 여행자는 공항 및 KL 샌트럴에서 택시 티켓 구매 후 택시로 이동하시길 추천한다. (LCCT - RM73,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 - RM 70 ~ 90)

 

모노레일 부킷빈탄역에는 출구가 하나 밖에 없다. 출구를 따라 내려오면 부킷빈탄 약속 장소로 유명한 맥도널드가 바로 보인다. 호텔 앞에 위치하고 있는 경찰에게 다가가 The Westin kuala Lumpur 호텔을 물어보니 맥도널드 맞은편을 손가락으로 가르치며 쇼핑몰 파빌리온에서 우회전을 하라며 친절하게 안내해 주었다.

The Westin kuala Lumpur 도보로 찾아가는 법 ) 모노레일 부킷빈탄 역 하차 후 계단으로 내려와 오른쪽 신호등을 건너 약 300M 정도를 직진 - 파빌리온이 정면에 보이는 삼거리에서 우회전 - 도보 150M - JW Marriott Hotel 옆 건물

 

최고 상점가인 파빌리온을 지나 도착한 The Westin kuala Lumpur. 바로 옆에  JW Marriott Hotel이 위치하고 있다. Marriott Hotel 보다 입구가 조금은 아쉬운  The Westin kuala Lumpur. 입구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가니 양쪽으로 카운터가 위치한다. 자세히 살펴보니 왼쪽 카운터에 SPG 회원 체크인이 있어 다가가 여권과 체크인 요청을 한다.

컴퓨터로 예약 상태를 확인한 직원분이 Executive Club 체크인은 따로 있다며 진철하게 우리의 짐을 챙겨 엘레베이터에 실으시고는 카드로 체크를 하고, 클럽층 (33층)으로 안내를 해준다. The Westin kuala Lumpur은 35층 건물로 31~35층까지 클럽층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우리를 내려준 33층에 도착하니 클럽 라운지 입구에 양쪽으로 클럽룸 전용 체크인 공간이 준비되어 있다. (상단 사진). 1층에서 만난 직원분들도 친절했지만 클럽층 직원분들은 더 친절한 것 같다. 웃으며 서툰 한국어로 인사도 건네고, 처음 방문한 The Westin kuala Lumpur 소개와 자세한 설명을 해주며 빠르게 체크인을 도와준다.

 

우리가 머물게 된 방은 The Westin kuala Lumpur 호텔 최고층에 위치한 3504호. 클럽층이라서 그런건지, 늦은시간(9시)라서 그런건지 너무나 조용한 이 분위기가 마음에 든다. (처음에는 클럽 라운지가 있는 33층 방을 주었지만, 아내와 함께 온 만큼 조용한 룸을 원해 방 변경을 물어보았더니 가장 높은 층에 위치한 방으로 변경해 주었다. 호텔은 고객의 요청을 이해하고 받아주는 서비스가 가장  큰 매력이다.)

 

호치민 공항을 출발하여 약 5시간만에 도착한 The Westin kuala Lumpur. 호치민 사이공 호텔에서 조금 크기가 있는 스튜디오룸에 머물러서 그런지 The Westin kuala Lumpur 디럭스 룸 크기가 너무 좁게 느껴진다. Westin의 자랑이자 많은 이용자들이 사랑하는 헤븐리 침구류와 아늑한 조명이 피곤했던 우리를 절로 침대에 눕게 만든다.

( 처음에는 방 크기가 작게 느껴졌지만, 디럭스룸에 비하면 The Westin kuala Lumpur의 방 크기가 다른 호텔에 비해 조금은 크게 나온 것 같다. )

 

항공에 이동시간으로 피곤했던 터라 침대에 한참을 누워 헤븐리의 품속에서 달콤한 휴식을 즐긴다. (헤븐리는 한번 들어가면 헤어 나올 수 없을만큼 편안하다.) 침대가 위치한 맞은편에는 작은 책상이 자리 잡고 있고, 그 옆으로 삼성 LCD 모니터가 자리를 잡고 있다. The Westin kuala Lumpur는 룸 전체 창문이 평면이 아닌 살짝 굴곡이 있다. 전면창으로 되어 있어 편안하게 누워 쿠알라룸푸르의 야경을 볼 수 있다.

 

침대에서 꿀같은 휴식을 뒤로하고 룸을 둘러보기 위해 Bathroom으로 향한다. The Westin kuala Lumpur은 룸 입구쪽으로  화장실이 위치하고 있는데, 사진속에 보이는 모습 그대로 한쪽에는 변기와 한족에는 세면대가 자리를 잡고 있다. 디럭스룸에도 불구하고 큰 규모의 방 사이즈에 맞게 화장실 크기도 타 호텔 룸타임에 비해 살짝 큰 듯한 느낌이다.

 

세면대 옆으로 위치하고 있는 욕조. 그리고 욕조 옆으로 샤워 부스가 설치되어 있다. (유리막). 화장실 크기에 비해 샤워 부스가 조금은 작은 듯한 느낌이지만 전체적으로 넓게 쓸 수 있는 화장실 구조가 마음에 든다. = )

 

Bathroom을 빠져나와 입구 바로 옆에 위치한 문을 열어보니 옷걸이와 금고, 다리미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부분에 보이지 않는 수납 공간이 여럿 있다. 사진속에 보이는 금고 아래 신발을 보관할 수 있는 3칸 신발장이 준비되어 있고, 그 안에 구두 서비스 및 세탁을 맡길 수 있는 Westin 백이 들어 있다.

안전하게 보관이 가능한 금고와 다양한 종류의 옷걸이를 준비한 The Westin kuala Lumpur의 센스에 웃음이 지어진다. = )

 

Bathroom과 옷걸이가 있는 공간을 둘러 보고 방으로 돌아와 미니바를 살펴 본다. 아쉽게도 조선호텔에 있는 커피 머신은 없지만 냉장고 내부에 마음에 드는 음료들이 가득하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타이거 맥주는 물론 코로나 그리고 커피 등 총 3종류의 차가 준비되어 있다.

편의점에 비해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호텔에서 이용하는 미니바 가격에는 비라면 저렴한 The Westin kuala Lumpur 매력에 빠져 부담없이 미니바를 이용할 수 있다. (콜라 기준 = rm14 = 4.5$)

 

 

쿠알라룸푸르에 위치한 The Westin kuala Lumpur는 무엇보다 시내 중심가에 위치하고 있어 쇼핑을 목적으로 하는 여행자에게는 추천하고 싶은 호텔이다. 쿠알라룸푸르 물가에 비해 평균 가격도 비싼 편은 아니며(평균 RM 320 = 108$선) 이며, 한국어 스텝은 없지만 중국어 및 일본어 스텝이 위치하고 있다. 또한 호텔 맞은편에 부킷빈탄의 최고 상점가인 파빌리온이 위치하고 있다. (파빌리온 지하 푸드코트는 물론 상점가는 쿠알라룸푸르를 한번쯤 방문해 본 여행자라면 추천하는 공간이 아닐 수 없다.)

배낭돌이 평점 : 8.7점 (조금 아쉬운 입구)
The Westin kuala Lumpur 장점 : 무엇보다 위치가 좋다. 가격에 비해 방 크기가 넓고, 4층에 위치한 수영장 규모가 작지만 도심에서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할인 가격으로 예약 바로 가기

호텔 관련 추천 글)

호텔 저렴하게 예약하기 : http://v.daum.net/link/18434870
최저가 호텔 찾는방법 : http://v.daum.net/link/17286598
호텔 200% 즐기는 방법 : http://v.daum.net/link/18551332

블로그 소식 : 5월 30일부터 호텔 및 항공 맴버쉽 관련 포스팅이 작성 됩니다. 놓치면 아쉬운 정보인 만큼 여행을 준비하시는 여행자라면 놓치지 마세요 = ) (필독 배낭돌이 여행 스토리 시즌 2 )

배낭돌이 여행기 포스팅은 계속 됩니다. 본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추천 버튼을 거침없이 눌러주세요. 다음 사용자는 이곳을 클릭하시면 다음뷰에서 편하게 받아 보실수 있으며, 네이버 사용자는 이곳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