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 여행 백서/최저가 호텔, 이용 방법

신혼 첫 날밤.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 주니어 스위트 룸

결혼식을 무사히 치루고 신혼 첫날밤을 보내기 위해 미리 예약해 두었던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으로 출발하기 위해 지하에 준비되어 있는 웨딩카에 올랐습니다. 결혼 전 남아공 월드컵에서 알게 된 지인분이 결혼 기념으로 페라라 스포츠카를 빌려주셨는데요, 미리 확인을 하지 못해 해프닝 아닌 해피닝이 발생하였습니다. 짐을 다 실고 페라리에 올라 출발을 하려는 순간 차량을 자세히 살펴보니 수동이더군요.

대부분의 스포츠가가 수동인 것은 알았지만 정신이 없던 탓에 미리 확인을 못한 것이 저의 실수였습니다. 다름 아닌 배낭돌이 면허가 2종 오토라는 사실. 어떻게든 가보자 라는 생각에 한손으로 핸들을 잡고 한손으로 시동을 걸려고 하는데 첫 수동 운전이라 도전이 쉽지 않았습니다. 결국은 빌려주신 지인분께 연락을 들려 친구 자동차에 짐을 실어 보내고 지인분이 직접 우리를 웨스틴 조선호텔까지 배웅을 해주셨습니다.

저희 결혼식에는 불필요한 화환을 거절하고, 베트남 아이들을 위한 기부환을 모금 받았는데요, 총 220만원의 기부금이 모여 베트남 소녀소년 가장들을 위한 사랑의 집짓기에 기부를 하고 신혼여행을 완공식에 참여하기로 하여 신혼여행을 공사가 마무리 되는 5월 중순으로 미루고, 첫날은 서울에 위치한 호텔에서 하루를 머물기로 하고 조선호텔 스위트룸을 예약하였습니다.

이전 여행 시 유럽 및 일부 국가에서 호텔을 여럿 이용해 봤지만 제가 직접 돈을 내고 이용하는 것은 처음이라 조선호텔이 속해있는 호텔 그룹인 SPG(스타우드)에 멤버십 가입을 하고 조선호텔 사이트를 통해 스위트룸과 조식을 제공하는 로맨틱 스위트 패키지를 예약하였습니다.

호텔 이용 팁) 호텔마다 멤버십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멤버십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호텔을 예약하면 할인은 물론 포인트 적립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호텔 멤버십 정보는 본 게시판을 통해 차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토요일 서울시내 차량 정체가 장난이 아닙니다. 엔진 성능 좋은 스포츠가 엔진소리도 시원하게 들어보지 못하고 호텔에 도착을 하였습니다. 조선호텔 리노베이션 공사로 인해 지하 주차장에 차량을 세우고 변경 된 9층 로비로 올라가 체크인을 하였습니다.

SPG 전용 카운터에서 5분만에 체크인을 완료하고 18층에 위치한 주니어 스위트 룸에 입성. 룸 앞에 월켐 메시지가 적힌 TV 화면이 우리를 반겨줍니다. 리뉴얼 관련 소식과 호텔 이용 TIP이 적혀있는 글에서 호텔의 세심한 배려가 첫 날밤을 보내러 온 우리 부부의 얼굴에 미소를 짓게 합니다.


TV 메시지를 살펴보고 방 내부를 둘러봅니다. 조선호텔 18층에 위치한 우리가 머물렀던 주니어 스위트룸은 시청 View 로 채광이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조명을 ON 않아도 될 정도의 채광과 생각했던 크기보다 룸 크기가 큰 조선호텔 주니어 스위트룸.

한쪽으로는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노트북과 프린터 및 오피스 용품이 준비되어 있고, 한쪽으로는 안락하기로 유명한 조선 호텔만의 침구세트인 헤븐리 베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조선호텔 이용 팁) 사무용 책상에는 노트북(인터넷 무료)과 iPod Speaker, 프린터, 임대 아이폰(유료), 인터넷 랜선(유료 사용)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임대 아이폰의 경우 번호가 지정되어 있어 외국인의 경우 바로 현지 핸드폰 사용이 가능합니다.(유료)


한쪽 테이블에 준비되어 있는 웰컴 과일과 초콜릿 및 와인(Half Bottle)과 이용 패지키 선물인 조르지오 아르마니 펄 컴팩트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기대했던 과일과는 조금 다른 모습에 약간은 실망하였지만 과일 맛이 너무 좋아 실망은 사라지고 미소를 지으며 과일을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호텔 이용 팁) 룸 타입에 따라 웰컴 과일 및 와인 등 서비스가 달라집니다. SPG 멤버십 등급이 골드 등급 아래인 분들은 과일 및 여러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는 패키지를 이용하시면 할인 된 가격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환영 메시지가 담겨 있던 tv옆에 요즘 바우처로 큰 인기를 받고 있는 커피 메이커 네스프레스와 캡슐, 그리고 룸에서 제공하는 물 두병과 차 티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웨스틴은 방마다 네스프레스를 준비하였는데요, 방 내부에서 에스프레소는 물론 캡슐을 이용해 다양한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조선호텔 팁) 룸 타입마다, 멤버십 등급에 따라 제공하는 캡슐 수량이 달라집니다. 패키지를 이용한 배낭돌이의 경우 1박에 2개의 캡슐을 제공받았는데요, 캡슐 한 개당 2,000원으로 추가 이용이 가능합니다. 캡슐 및 미니바를 이용 시 룸차지로 계산하시면 SPG 포인트 추가 적립이 가능합니다. (조선호텔에서는 칫솔과 치약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미니바를 이용하시거나 미리 준비하세요.)
 

룸 옆으로는 연결되어 있는 Bathroom 입구에는 드레스 룸과 전신거울, 금고, 다리미와 다리미판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니 신발을 담아갈 수 있는 작은 사이즈의 봉투와 옷을 담아갈 수 있는 대형 백까지 준비가 되어 있어 또 한 번 조선호텔의 세심한 배려에 미소를 지었습니다.

드레스 룸 공간 바로 옆으로 Bathroom 문이 위치해 있습니다. 주니어 스위트룸 Bathroom 욕조와 샤워부스로 구별이 되어 있습니다. Hermes 목욕용 화장품과 체중계 등 다양한 아이템이 자리 잡고 있는 Bathroom.


신혼 첫 날밤인 만큼 간단하게 사진으로 담고 카메라를 뒤로하고, 칵테일을 즐기기 위해 라운지로 향했습니다. (주니어 스위트 룸에는 20층에 위치한 이그제큐티브 플로어 라운지 이용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오후 5시에 체크인을 하여 당일 칵테일 타임과 다음날 조식 서비스를 이용하였습니다.)

호텔 예약 팁) 호텔 예약 시 룸 타입 및 가격에 따라 식사, 칵테일, 스낵 등 라운지 이용이 달라집니다. 호텔마다 제공하는 라운지 서비스를 비교해 보시고 선택하시길 추천합니다. 조선호텔의 경우 개인적으로 칵테일 및 조식이 좋았습니다. (호텔 라운지는 현장에서 돈을 지불하고 이용이 가능합니다. 조선호텔 이그제큐티브 플로어 라운지는 3만원)

조선호텔 팁) 조선호텔에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외에도 4개의 레스토랑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혹 특별한 날이시라면 라운지가 아닌 멋진 공간에서 식사를 하시길 추천합니다. 평일 패키지 이용자의 경우 조식을 라운지가 아닌 뷔페 아리아에서도 가능하다는 정보를 들었습니다. 이 부분은 제가 직접 검증 한 내용이 아니오니 확인하시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3개월 동안의 결혼 준비. 정말 정신없는 시간을 보낸 것 같습니다. 짐을 정리하고 라운지에서 사랑하는 신부와 와인을 들고 인사를 하면서 그동안 쌓인 긴장감이 다 풀었습니다. 약 3시간의 시간을 위해 준비했던 오랜 시간. 생각했던 것보다는 빠르게 지나버린 그 시간을 돌아보며 조선호텔에서 편안하게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배낭돌이 평점 : 9.3점
조선호텔 장점 : 어디서든 미소로 인사를 건네는 직원들의 친절이 너무 좋았습니다.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세심하게 신경을 쓴 조선호텔. 첫 날밤을 보낸 장소인 만큼 오랜 시간 기억 될 것 같습니다.

호텔 관련 추천 글)

호텔 저렴하게 예약하기 : http://v.daum.net/link/18434870
최저가 호텔 찾는방법 : http://v.daum.net/link/17286598
호텔 200% 즐기는 방법 : http://v.daum.net/link/18551332

블로그 소식 : 안녕하세요. 품절 남 배낭돌이입니다. 오랜만에 블로그를 통해 인사 올립니다. 블로그를 통해 공개 프러포즈를 하면서 배낭돌이가 장가를 간다는 소식을 전했는데요, 많은 분들의 축하 속에 행복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블로거를 통해 축하 메시지를 주신 많은 분들과 식장에 참여해주신 지인 블로거 바람처럼님, 레인맨님, 악랄가츠님께 감사 인사 전합니다. (더 많은 분들을 초대하고 싶었지만 결혼식을 올린 양재 앨타워가 동시 진행이라 테이블 수가 정해져 있어 많은 분들을 초대하지 못해 죄송합니다.) [ 혹 아직까지 배낭돌이의 여행기 구독을 안하신 분들은 하단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배낭돌이 여행기 포스팅은 계속 됩니다. 본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추천 버튼을 거침없이 눌러주세요. 다음 사용자는 이곳을 클릭하시면 다음뷰에서 편하게 받아 보실수 있으며, 네이버 사용자는 이곳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