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1.28 08:55

여행 마니아가 공유하는 최저가 호텔 예약 노하우


알뜰 여행 백서/최저가 호텔, 이용 방법





해외 호텔예약 방법. 비교만 해도 손쉽게 최저가 호텔 예약이 가능

 

휴가 시즌을 맞아 국내외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다. 여행 수요가 증가하면서 호텔, 항공 요금은 오르고 이에 조금이라도 여행 비용을 절약하고자 하는 알짜 여행자들은 오늘 하루도 득템을 하기 위해 여러 사이트를 돌아다니게 된다.

조금 편안하게 알찬 여행을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여행을 좀 다녀봤다는 고수들이 주로 이용하는 최저가 호텔 예약 방법 팁을 소개한다.

같은 호텔도 가격이 다른 이유.

온라인이 발전하면서 수많은 호텔 예약 사이트가 생겨났다. 현지에서 직접 운영하는 업체는 물론 전 세계 호텔을 예약할 수 있는 글로벌 사이트까지 그 수는 어마어마하다.

많은 업체가 생겨나면서 한 명이라도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보이지 않는 가격 경쟁이 시작되었다. 예약 사이트 혹은 여행사를 통해 호텔을 예약할 경우 호텔에 일정 수수료를 지급 받는데, 수수료를 일부를 고객에게 돌려줘 다른 사이트보다 가격을 낮추는 가격 정책을 시행하고 있어 같은 날짜, 같은 호텔, 같은 룸타입을 이용하더라도 예약 시점, 예약 사이트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 것이다.

<위 이미지를 살펴보면 같은 호텔도 37$ 가격 차이가 발생한다>

호텔 예약 전 가격 비교는 필수.

호텔 예약 사이트마다 가격이 달라 여행을 좀 해봤다는 고수들은 호텔을 선택하고 나서 여러 사이트를 돌아다니며 가격을 비교해 본다. 조금 번거로울 수 있겠지만 적게는 몇천 원에서 크게는 몇만 원까지 절약 할 수 있어 예약 전 꼭 한번은 확인하는 것을 필수라 이야기한다.

기술의 발달로 여러 사이트를 돌아다니는 번거로움을 해결한 호텔 가격비교 사이트. HOPIC, Hotels Combined 등 호텔 가격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면 마우스 클릭만으로 여러 사이트의 가격을 비교 할 수 있어 예약 전 3분만 투자를 하면 적지 않은 비용을 절약 할 수 있다는 사실.

호텔 예약 시점은 언제가 좋을까?

호텔 가격비교를 통한 절약은 필수. 혹 여행을 준비하는 기간이 조금 여유가 있다면 조금 서둘러서 호텔을 예약하자. 호텔은 투숙 일이 가까울수록 가격이 오르는 조기예약할인 제도를 대부분 적용하고 있어 조금 서둘러 예약을 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일부 비수기 시즌이나 인기가 없는 호텔의 경우 투숙 일이 가까울수록 저렴해 질 수 있으니 참고. 거기에 현지 여행사의 경우 미리 구매해 판매하는 룸의 경우 투숙 일이 가까우면 가까울수록 가격이 내려가 비수기 또는 인기가 없는 호텔은 현지에서 여행사를 방문해 예약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리뷰 등록이 많고 평점이 8.0대 이상인 호텔을 우선으로 살펴보자 >

국내외 여행에 있어 적지 않은 예산을 잡아야 하는 숙박비. 국외 유명 호텔 예약 사이트의 가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호텔 가격비교 사이트 PINCAKE, Hotels Combined 를 이용하거나 조기에 예약하면 같은 호텔이라도 다른 여행자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자.




신고
< 1 2 3 4 5 6 7 ··· 721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