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낭돌이 일상다반사/배낭돌이 일상 다반사

많은 분들과 함께한 배낭돌이 프러포즈 제작기

드디어 내일이면 5년을 기다려온 결혼식을 하게 됩니다. 얼마나 기다렸던 시간인지 정신없는 하루를 보내면서도 그날만을 기다리며 길고 긴 두달이라는 시간을 보낸 것 같습니다. 1년에 최소 3~5개월은 해외에서 여행을 다니는 저는 늘 여자친구에게 미안한 마음이 가득이었습니다. 또래 친구들과는 달리 취업도 하지 않고 여행만 다니며 꿈을 쫓아 가는 저는 여자친구에게 있어 0점 남자친구임에 분명했습니다.

5년을 미루어진 결혼인 만큼 여자친구를 워해 모든 것을 해주고 싶었습니다. 입고 싶은 드레스와 웨딩 촬영. 신혼 여행에 등등. 그 중 남자라면 빼먹으면 안된 다는 프러포즈로 고민을 하던 중 블로그와 SNS을 통해 공개 프러포즈를 하고 남겨주신 응원(격려) 메세지로 그녀만을 위한 영상을 만들어 결혼 식 당일날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하여 시작 된 배낭돌이 공개 프러포즈 제작 기. 비록 기간이 짧아 생각했던 영상은 아니지만 많은 분들의 소중한 메세지를 남겨주셔서 저 스스로도 감동 하며 즐겁게 만들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1. 블로그 포스팅



우선 배낭돌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공개 프러포즈를 시작하는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여자친구에게 하고 싶었던 말을 주로 적어 놓은 글을 통해 많은 분들에게 배낭돌이와 여자친구(진아)의 결혼 소식을 전하고 싶었습니다.

상단과 하단에 공개 프러포즈라는 자세한 내용을 작성하고, 결혼식 이 후 첫날밤 보여줄 편지 내용으로 작성을 하였습니다. 새벽에 앉아 이 글을 쓰던 날 얼마나 눈물이 나는지 지금도 글을 보면 눈가가 젖어 글을 읽을 수가 없습니다 .ㅠ.ㅠ.

2. SNS 전달



메인 블로그 포스팅 하단에 제 사연을 읽으시는 분들의 소중한 메세지를 전달 받을 수 있는 페이스북 타임라인과 SNS 버튼을 배치 시켰습니다. 추가적으로 트위터 타임라인을 넣고 싶었지만 SNS 하단 본 포스팅의 댓글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는 것을 확인하고 애드온즈 당 가입을 이용 헤쉬테그 #YNJIN 를 달아 애드온즈 및 블로그 하단 타임라인에 글이 모일 수 있도록 집중 시켰습니다.

서브 블로그인 네이버 블로그에도 본 글을 작성하고, 퍼가기 기능을 이용하여 미투데이에도 소식을 배포하였고, 트위터 - 페이스북  순 연동을 이용하여, 애드온즈 및 블로그 하단을 통해서 간편하게 SNS에 소식을 전할 수 있도록 조직 후 공개 프러포즈 관련 소식을 전달하였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많은 분들이 RT와 좋아요, 소문내기 등을 해주셨고, 등록한지 3시간이 되지 않아 SNS에서 약 50개의 소중한 메세지가 도착하였습니다.

처음 시작 할 때만 해도 과연 몇개의 메세지가 올까? 걱정도 했는데, 오전 6시 등록 이후 12시간 만에 체크한 1일차 집계에서 티스토리 : 23개, 네이버 : 8개, 트위터 : 44개, 페이스북 : 19개, 기타 SNS : 23개, 커뮤니티 : 13개 라는 많은 분들의 소중한 메세지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3. 커뮤니티 공간 소식 알림


1일차에 기대 이상의 메세지를 받아 SNS의 비중은 잠시 낮추고 제가 활동하고 있는 커뮤니티 공간에 소식을 전하기 위해 티베트 지기로 활동중인 다음 중국 여행 동호회와, 요즘 하루에 몇 번씩 찾아서 여행 이야기를 나누는 네이버 스사사 커뮤니티에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티베트 지기로 활동중인 다음 카페는 문제 될 것이 없었지만 가입한지 얼마 되지 않은 네이버 스사사 커뮤니티에 글을 올리면서 삭제를 예상했었는데, 운영진 이신 ' 소나무 ' 님이 하루 공지에 등록을 해주셔서 너무나 소중한 분들의 많은 메세지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실 커뮤니티 공간에는 소식을 전할 겸 올렸던 글인데 정말 생각지도 못한 많은 분들이 응원과 격려 그리고 축하의 메세지를 주셔서 너무 놀랬습니다. 많이 부족한 저에게 많은 응원과 격려를 주신 중여동 그리고 스사사 회원님들과 운영진분들께 감사 인사 전합니다.

4. 메세지 모으기


글을 올린지 정확하게 2일 + 8시간이 지난 어제. 한분 한분 써주신 소중한 메세지를 액셀 파일로 정리 시작하였습니다. 혹시나 메세지를 빼먹지는 않을까? 몇 번이고 SNS와 커뮤니티 공간 그리고 블로그를 돌아다니며 2시간 만에 남겨주신 218개의 메세지와 아이디 그리고 링크까지 정리가 완료 되었습니다.

블로그, SNS, 커뮤니티 공간에 남겨주신 소중한 218개의 메세지. 그리고 RT와 페이스북 좋아요, 다음 요즘의 소문내기 등 SNS에서 총 48개의 리트윗이 집계 완료 되었습니다. 목표했던 100개 보다 2배나 많은 메세지와 리트윗에 놀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5. 메세지 정리하기.


14일 오후 4시부터 시작 된 이미지 작업. 보내주신 메세지를 어떤분이 보내주셨는지를 정확하게 기록하고 싶은 마음에 일일이 포토샵으로 작업을 하였습니다. 상단에는 보내주신 메세지를 작성하고, 하단에는 메세지를 남겨주신 공간을 표시하고, 그 아래로 닉네임과, 옆으로는 메세지를 남겨주신 분의 블로그 또는 SNS의 프로필 공간의 이미지를 넣었습니다.

영상 프로그램에서 자막 처리를 하면 2시간이면 될 일이지만 소중한 메세지를 남겨주신 만큼 한 분 한 분 한장의 이미지에 기록을 하고 싶었습니다.


처음에는 얼마 걸리지 않겠지 하고 시작했지만 이미지 작업만 7시간을 해버리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그 어떤 작업보다 즐거웠던 이 시간. 보내주신 메세지와 링크를 따라 프로필 사진을 보며 고개 숙여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보내주신 소중한 메세지는 영상으로 제작이 되어 결혼 식 당일 날 신부에게 보여줄 예정입니다. 시간적 여유가 없어 머리속에 구상한 영상은 아니지만 많은 분들의 소중한 메세지가 담겨진 만큼 그 어떤 영상보다 저에게는 소중하고 최고인 영상이 아닐 수 없습니다.

결혼 전날인 오늘. 포스팅과 영상으로 이제서야 잠을 자게 되네요, 결혼식이 끝나고 나서야 인사를 드릴 것 같습니다. 메세지를 남겨주신 모든 분들, 그리고 배낭돌이를 아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 인사 전합니다. 4월 16일 즐거운 결혼식 잘 하고, 보다 성숙한 배낭돌이로 돌아오겠습니다. 그럼 나중에 뵙는 그날까지 행복하세요 ^0^



기록

4월 12일
06시 포스팅 발행
07시 SNS . 애드온즈 등 배포 시작
18시 중간 집계 티스토리 : 23개, 네이버 : 8개, 트위터 : 44개, 페이스북 : 19개, 기타 SNS : 23개, 커뮤니티 : 13개

4월 13일                                                    4월 14일
14시 스사사, 중국여행 동호회 커뮤니티 등록    14시 메세지 최종 리스트 정리 : 메세지 : 218 RT : 48
16시 SNS                                                    16시 메세지 + 프로필 이미지 작업
                                                                 
23시 이미지 작업 완료 = 영상 작업
+ 05 시 영상 완료
 
배낭돌이 결혼을 축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인사 전합니다. 행복하게 살겠습니당.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