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낭돌이 일상다반사/배낭돌이 일상 다반사

산타 할아버지에게 받은 특별한 크리스마스 카드.

 

모두가 즐거운 날 크리스마스 카드 받았어요


온 세상 사람들이 사랑을 주고 받으며 행복해 하는 날 크리스마스. 겨울이 오면 아이들은 물론 동심을 잃지 않은 사람이라면 기다리는 사람 바로 산타 할아버지가 있습니다. ‘ 어떤 선물을 주고 가실까? 산타 할아버지한테 선물은 받을 수 있을까? 올 해는 그분을 만날 수 있지 않을까? ’ 생각만 해도 설레는 산타 할아버지에게 특별한 크리스마스 카드를 받았습니다.
핀란드 산타마을

핀란드 산타마을에 살고 계신 산타 할아버지

크리스마스 시즌이면 수 많은 어린이들과 여행자들이 방문하는 작은 마을이 있습니다. 지구촌 북쪽 나라 핀란드 헬싱킹 북쪽에 위치한 작은 마을 로바니에미. 산타 마을로 전 세계에 알려진 작은 마을 로바니에미는 산타 할아버지가 살고 있다는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고 있습니다.

마을 전체가 산타 공간으로 만들어진 작은 마을 로바니에미에는 크리스마스 시즌이면 산타 할아버지에게 보낸 많은 편지들로 공식 우체국이 생겨났고, 그 우체국에서는 전 세계 산타 할아버지를 믿는 사람들에게 매년 특별한 선물을 보내곤 합니다.
크리스마스 선물

집으로 날라온 크리스마스 선물

국내 방송에서 이곳 산타 마을의 우체국이 알려지면서 국내에도 잘 알려진 산타 마을. 하지만 이곳에서 보내주는 특별한 선물을 받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전 세계 단 4%만 받을 수 있다는 산타 할아버지의 특별한 선물.

크리스마스 한달 전 국내 한 카메라업체에서 ‘ 크리스마스의 기적’ 이라는 제목으로 핀란드 산타의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메시지를 남기면 산타 마을에서 산타 할아버지가 보내주는 특별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평소 이벤트 참여를 잘 하지 않는 저이지만 사랑하는 여자친구가 생각이 나 여자친구에게 보내는 사랑 메시지를 적긴 했지만 큰 기대는 하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응모 사실도 잊고 지낸지 한달. 크리스마스 2일전에 23일 저녁 소포 하나가 집으로 배달이 되었습니다.
크리스마스 카드.

박스 안에 들어있는 크리스마스 카드

집으로 배달이 된 빨간 박스. 박스 앞에 적힌 ‘ 메리 크리스마스 ‘ 라 적힌 빨간 박스가 나의 마음을 설레임으로 가득 채웁니다. 무엇이 있을까? 열어보고 싶은 마음은 굴뚝 같지만 여자 친구에게 보낸 메시지를 적은 만큼 박스를 뜯어보지 않았습니다.

저녁 시간 집으로 돌아온 여자친구. 친구에게 온 소포를 건네고, 테이블에 앉아 함께 박스를 열어 보았습니다. 빨간 머플러 위에 올려진 크리스마스 카드. 카드 위쪽에 적힌 ‘ AIR Mail ‘ 이라는 문구와 옆에 붙어 있는 크리스마스 카드와 우표가 핀란드에서 온 것임을 알려줍니다.

산타마을에서 날라온 크리스마스 선물

저는 물론 여자친구 역시 이 안에 무엇이 들어있는지 몰랐지만, 산타 할아버지가 그려진 크리스마스 카드와 소인이 찍혀 있는 국제 우편이 우리의 설레이게 만듭니다. 조심스럽게 봉투를 뜯는 여자친구. 저는 물론 여자친구도 무척이나 떨린 이 마음을 숨길 수 없습니다.

봉투를 뜯고 안의 내용물을 꺼내어 봅니다. A4 사이즈 가득 적힌 메시지와 산타 할아버지가 그려진 캐린더가 담겨져 우리에게 온 크리스마스 카드.
핀란드 산타마을에서 온 특별한 크리스마스 카드

핀란드 산타마을에서 온 특별한 크리스마스 카드

A4 용지 한 가득 핀란드 산타 할아버지가 보낸 편지 내용이 영문과 한글로 작성이 되어 있습니다. 평소에 받았던 그 어떤 편지보다, 크리스마스 카드보다 떨리는 이 순간. 여자친구와 머리를 맞대고 산타 할아버지가 보낸 크리스마스 카드 메시지를 읽어 내려 갑니다.

“ 벌써 한 해가 저물어가고 크리스마스가 문턱까지 다가왔습니다. 지난 열 두 달 동안 참 많은 일들이 있어났네요. 그 사이 루돌프 Petteri의 뿔은 훨씬 더 멋지게 자랐고, 믿음직한 요정 Uuras는 키가 훌쩍 자랐답니다. 당신의 사랑도 우리가 만났던 지난 크리스마스 때보다 훨씬 더 깊어졌겠죠?...”

카드에 적힌 산타할아버지의 메세지

길지 않은 메시지. 하지만 읽어 내려가면 갈수록 말로는 표현할 수 없는 행복 바이러스가 느껴집니다. 혹 편지가 구겨질까 한쪽에 내려 놓고, 서로에게 ‘ 메리 크리스마스 ‘ 인사를 하며, 그 편지를 읽고 또 읽습니다.

다른 선물과는 비교할 수 없는 값진 선물을 받았다며 너무나 좋아하는 여자친구. 늘 부족한 남자친구인 저에게 늘 많은 응원과 사랑을 주는 여자친구가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너무나 행복합니다.

크리스마스 카드와 함께 온 2011년 캐린더

어렸을 때 이맘때쯤이면 늘 기다렸던 산타 할아버지,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내 기억 속에서 산타 할아버지는 잊혀져 갔습니다. 그런 우리에게 날라온 한 통의 크리스마스 카드. 그 카드에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즐거워하고, 동심의 세계로 돌아갈 수 있는 산타 할아버지의 메시지가 담겨져 있었습니다.

한 줄의 메시지로 이루어진 ‘ 크리스마스의 기적 ’ 산타 할아버지에게 온 특별한 크리스마스 카드로 올 크리스마스는 그 어느 때보다 행복하고 따듯한 크리스마스가 될 것 같습니다.

P.S 부족한 제 글에 아낌없는 응원과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많은 분들께 크리스마스 인사 올립니다. 올 크리스마스는 그 어떤 크리스마스보다 행복하고, 기억에 남는 소중한 시간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멋진 크리스마스 선물을 해주신 캐논코리아 컨슈머이미징, 그리고 블로그를 더욱 즐겁게 만들어 주시는 티스토리와 다음뷰에 감사 인사와 크리스마스 인사 함께 전합니다.] 



블로그 소식 : 배낭돌이의 부족한 글과 사진에 많은분들의 리플과 추천버튼을 통한 응원 감사합니다. 올 크리스마스는 가족과 함께 보내려 준비하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기간에도 1일 1회 배낭돌이의 15일간의 서티벳 여행후기가 발행 예정입니다. 많은 기대와 관심 응원 부탁 드립니다. 혹 아직까지 배낭돌이의 여행기 구독을 안하신 분들은 하단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배낭돌이 여행기 포스팅은 계속 됩니다. 본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추천 버튼을 거침없이 눌러주세요. 다음 사용자는 이곳을 클릭하시면 다음뷰에서 편하게 받아 보실수 있으며, 네이버 사용자는 이곳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