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여행 후기/티베트 추억여행

확 달라진 북경수도공항에서 타보는 리무진 버스


확 달라진 북경 수도공항에서 리무진으로 시내로 이동하기


남방항공을 통해 드디어 도착한 북경수도 공항
예전 공항의 모습과는 달리 무척이나 넓어지고 깨긋해진 수도공항이 조금은 신기합니다.

항상 사람이 많아서 북경 첫여행자들이 게이트를 나올적에 많은 인파로 긴장을 하곤했는데, 기존에 비해 무척이나 깨긋해지고, 넓은 수도공항 브라보 입니당. ^0^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북경 수도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택시 이용 - 정해진 승하차 지점에서 탑승 (요즘은 경비원이 관리 외국인 탑승시 번호를 체크해주고 있음)
2. 리무진 이용 - 가격이 가장 저렴하게, 편하게 목적지 까지 이동이 가능 (1층 출구에서 이용가능)
3. 공항철도 이용 - 지하 2층에 마련된 공항철도로 가격이 조금비싸지만 16분만에 시내이동이 가능

(공항철도 이용방법은 차후 다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위 세가지 방법중에 여행자라면 2번 방법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다른것이 비해 가격이 가장 저렴하고 손쉽게 이용할수 있는 방법이예요 ^^

출국를 통해 나가시면 오른쪽으로 버스가 대기하고 있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표를 구입후 탑승만 하면 원하는 지역까지 한번에 갈수 있으니 무척이나 간단하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구를 통해 나오시면 간이 티벳판매소를 볼수 있습니다.
처음가시는 분들이 어떻게 찾냐구요 ^^? 걱정하지마세요. 나오신 방향에서 오른쪽으로 걸어가시다 보면 판매소가 3군대나 준비되어 있습니다. 노선과 함께 가격(16위안)이 적혀 있는 판매소에서 16위안을 건네주면, 리무진을 이용하는 티벳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모든 버스가 16위안으로 가격이 통일되어 있으니, 중국어 한마디 하지않고도 구입할수 있어요

버스표를 구입하셨다면, 찻길건네편 앞쪽에 게스트번호에 주차되어 있는 리무진을 탑승하면 END
리무진 노선이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대부분 여행자는 3번 5번 6번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3번 리무진 - 베이징역 방향
5번 리무진 - 중관촌(한인지역 우다코근처) 방향
6번 리무진 - 왕징방향(한인민박촌)

북경내에서 머무시는 민박 및 호텔을 통해 근처에 가는 리무진 노선번호 및 한자를 알고 가시면 더욱 편하겠지요?
저는 우다코에서 동생도 만날겸 칭장열차에서 먹을 먹거리도 살겸 5번 리무진을 탑승하였습니다. ^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사진은 중관촌에서 내려서 찍은 사진입니다. 공항에서 탑승시 버스 모양만 참고하세요 ^^)

수도공항은 무척이나 가깝기 때문에 30분 ~ 45분 사이면 도착지에 도착할수 있습니다.
혹 중국어가 모르시는 분이라면 종이에 종착점을 적어 가셔서 버스기사 아저씨가 보여주시면, 내리라고 말을 해주십니다. (중국어가 모르는데 어떻게 아냐구요? 도착하면 리무진아저씨가 나올때까지 소리질러주십니당. ㅋㅋ)

한인민박이 몰려있는 왕징지역의 경우는 숙소에서 픽업도 해주는데도 많으니 꼭 확인해 보시구요!
올림픽 이후 무척이나 달라진 북경. 보고만 있어도 무척이나 신기합니다!!

^0^ 티벳으로 가는 찡창열차는 저녁시간에 가기 때문에, 우다코에서 동생도 만나고, 가까운 북경대학교를 산책하였어요!@

자 그럼 교통편은 마무리 하고~ 중국 최고의 대학 북경대학 속으로 고고씽 해볼까용 ^^?

P.S: 여행후기가 즐거우셨다면 하단 추천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용 ^^
       하단 오픈캐스트 구독하기 버튼을 통해 누구보다 쉽고 빠르게 여행정보 및 후기를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혹 티벳여행을 준비하신다면 추천 사이트
http://etripbox.com/tibethome 를 방문해 보세용 ^^

보다 많은 여행자들이 모인다면 한국여행자들이 티벳을 찾을때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