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스터디/여행 준비 기초강좌

여행전문가가 소개하는 성수기 알뜰 여행 노하우



가족 단위 여행은 선박여행을, 환전은 사설 환전소 우대가 가장 높아.


본격적인 여행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면서, 항공, 숙박 등 여행 업계의 가격이 상승하였다. 발 빠르게 성수기 여행을 준비한 여행자라면 알뜰여행이 가능하지만, 아직도 여행 준비를 하지 못한 여행자는 할인율이 거의 없는 여행 상품을 이용해야 하므로 비용에 적지 않은 부담을 느끼게 된다.

그렇다면 조금 더 저렴하게 성수기 시즌 여행이 불가능할까? 여행전문가 필자(배낭돌이)가 성수기 시즌에도 조금 더 저렴하게 국외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본 정보는 필자가 출연한 조선TV에서 방송된 ' 알뜰여행 즐기기' 편 내용을 글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손가락 버튼 ↓↓'꾹' 눌러주시면 더 많은 여행자에게 여행 정보가 공유됩니다.

1. 급성수기 시즌을 피해 휴가를 계획하자.

7~8월에는 휴가를 떠나는 여행객들이 늘어나면서 2달 내내 가격대기 비싼 성수기 시즌에 속하지만, 그 안에서도 가격 변동이 생기는 준 성수기와, 급 성수기, 비수기 전환 성수기로 나누어진다.

특히 직장인 휴가가 가장 많은 7월 25일 ~ 8월 10일까지 성수기 시즌 중 가장 비싼 초 성수기 시즌으로 손꼽히는데, 이때는 저렴한 가격은 물론 비싼 항공권도 구하기가 쉽지 않아 국외 여행으로 큰 비용이 들어가게 된다.

혹 아직 휴가를 정하지 못한 여행자가 있다면 되도록 초 성수기 시즌을 피하고, 비수기 시즌으로 조금씩 전환하는 8월 15일 이후 여행을 계획하면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국외 여행이 가능하다.

배낭돌이 추가 팁) 대형 여행사에서는 성수기 시즌 전세기를 이용하여 투어 상품을 제공하는데, 초 성수기가 지나면 여행 수요는 줄어들어 할인 항공권을 제공하거나, 투어 상품은 신청자에 따른 추가 할인을 제공해 같은 성수기라도 저렴한 가격으로 국외 여행을 즐길 수 있다.

2. 저렴하고 할인율이 높은 신규 취항지.

초 성수기 시즌을 피해 여행을 준비하는 것이 힘든 여행자가 있다면, 조금 더 저렴한 항공권 및 국외 여행을 위해 항공사의 신규 취항 노선을 살펴보자.

중국의 칭다오, 옌타이. 일본 후쿠오카, 오사카, 대만 타이베이 등 기존 대형 항공사에서 운항하는 노선이지만 작년 그리고 올해 저비용 항공사 신규 취항으로 노선 가격대가 많이 낮아진 상황이다.

또한, 일부 저가항공사에서는 7월은 물론 8월에도 할인 항공권을 제공하고 있어 조금 더 경제적인 국외 여행을 준비할 수 있다. 

저비용항공사 신규 취항 노선
제주항공 : 
중국 칭다오 
진에어 : 
중국 옌타이, 대만 타이베이, 라오스 
피치항공 : 
일본 오사카 
스타플라이어 : 
일본 기타큐슈

배낭돌이 추가 팁) 중국 칭다오, 옌타이, 일본 오사카와 기타큐슈는 인천, 부산에서 출발하는 선박편도 준비되어 있어 올 성수기 시즌 가장 인기 좋은 여행지가 되리라 예상한다.

3. 3인 이상 가족 여행을 준비한다면 선박여행을 추천.

7~8월 여행 성수기 시즌에는 여행 수요가 많아 항공권 가격이 오르는 것은 물론 표를 구하는 것조차 쉽지 않다. 특히 3인 이상 떠나는 가족 여행은 표 확보가 쉽지 않은데, 가족 단위 국외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자가 있다면 항공 여행보다는 선박 여행을 추천한다.

인천 및 부산 국제여객터미널에서 출발하는 선박은 성수기에도 가격이 비수기 때와 같은 것은 물론 좌석 확보가 수월하다.

인천에서 출발하는 중국행 선박은 1박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편의점, 사우나, 식당, 노래방 등 부대시설이 준비되어 있어 지루하지 않게 이동할 수 있으며, 부산에서 출발하는 대마도, 후쿠오카 노선은 쾌속선을 이용 약 3시간이면 이동할 수 있다.

4. 공항 환전은 피하고, 은행, 사설업체 이용을.

적은 금액을 환전할 때는 큰 차이는 없지만 100만 원 이상 환전을 하게 되면 미국 달러 기준 환전 우대에 따라 4$~8$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환전 우대가 거의 없는 공항 환전소보다는 은행이나 사설 환전소를 이용 환전 우대를 받는 것이 좋다.

환전 우대를 받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주거래 은행을 이용하면 최소 30% 이상 우대가 가능하고, 포털 사이트에서 환전 우대쿠폰 검색하면 나오는 온라인 우대쿠폰을 출력해 은행에 가져가면 30%~60% 우대가 가능하다.

또한 은행에서 운영하는 사이버 환전을 이용하면 인원이 모이면 모일수록 50%~80% 높은 환전 우대가 가능하고, 명동, 남대문 등 외국인이 많이 이용하는 사설환전소를 이용하면 외국 화폐 구매 시 70~90%까지 우대를 받아 환전할 수 있다.

배낭돌이 추가 팁) 한국에 돌아와서도 마찬가지로 우대를 받아 원화로 바꾸셔야 하는 것을 잊지 말고, 동전은 환전할 수 없거나, 환율의 50~70%로 거래가 되니 현지에서 모두 사용하거나 지폐로 교환해 가지고 오는 것이 좋다.

이 외에도 항공 할인, 호텔 할인 등 여행 서비스 할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 혜택을 챙기는 것도 경제적인 여행을 준비하는 방법의 하나다

가족 혹은 연인, 친구와 함께 떠나는 여름 국외 여행. 조금만 알고 준비하면 같은 기간 여행지라 해도 비용이 달라질 수 있으니 성수기 시즌 여행업계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꼼꼼히 챙겨보길 추천한다.

여행 준비하기 추천 글)

해외여행자, 국외 입국 시 꼭 기억해야 할 세가지

여권, 잘못 관리하면 입국 거절은 물론 범죄자 취급을 

여행마니아가 소개하는 면세점 알뜰 쇼핑법

국내 여행 비용으로 해외여행 가는 비결

배낭돌이 여행기 포스팅은 계속 됩니다.  하단의 추천 버튼(손가락)을 거침없이 눌러주시는 센스, 감사합니다. 다음 사용자는 이곳을 클릭하시면 다음뷰에서 편하게 받아 보실수 있으며, 네이버 사용자는 이곳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