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여행 후기/남아공 월드컵 여행

영상으로 보는 서울 시청 응원 현장의 모습


2010년 남아공 월드컵 마지막 본선 경기 나이지리아전. 남아공에서 직접 본 아르헨티나전에 이어 한국으로 돌아와 마지막 본선 경기인 나이지리아전을 서울 시청광장에서 지인블로거분들과 함께 하였습니다. 지난 포스팅 서울 시청광장에서 본 나이지리아전 - 16강 진출
에 이어 영상으로 소개하는 시청 응원 현장의 모습.

오늘 열리는 16강 경기 우루과이전에 많은 대한민국 국민들이 거리로 나와 2002년 세상이 놀란 응원현장이 이어지길 기원해 봅니다.

P.S : 부족한 배낭돌이가 다음View 6월4주 베스트블로거&열린편집자에 베스트 블로거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멋진 정보를 전해 주시는 많은 블로거 분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부족한 제 블로그가 선정이 되어 약간은 얼떨떨 합니다.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알고 포스팅 하나하나 최선을 다해 성장하는 블로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__)

월드컵 나이지리아전

월드컵 나이지리아전, 대한민국 16강 진출!! 확정후!!

2002년과 달리 서울 곳곳에서 펼쳐진 응원현장. 전 세계가 깜짝 놀랬던 시청을 가득 매운 ‘붉은 함성’ 을 보지 못한 아쉬움에 포스팅을 했던 [월드컵] 그리스전. 기업들이 만든 시청의 공터. 16강 진출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넘어야 했던 나이지리아전을 응원하기 위해 그리전 당시 응원을 했던 시청을 다시 찾았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16강 진출을 염원했던 대한민국. 마지막 본선 경기인 만큼 늦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시청광장을 찾아 저 멀리 남아공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을 응원하였는데요, 시청광장 응원현자에서 담아온 이모저모를 영상으로 담아왔습니다. 시청광장에서 어떠한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가볼까요?



많은 사람들이 모인 시청광장. 모 기업의 독점으로 인해 경기장 주변에서 정해진 응원가만 불러야 하는 아쉬움이 있었지만, 비가 온 그리스전에 비해 모 기업의 광고보다는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모인 많은 국민들로 인해 기업 PR보다는 자체적인 응원이 많이 있었습니다. 이번 월드컵 응원을 더욱 뜨겁게 만들어 주었던 것이 있다면 유명 가수들의 공연인데요, 서울 시청에서도 멋진 그룹이 시청 광장을 찾아와 노래는 물론 응원가를 함께 하였습니다.

배낭돌이가 시청에 도착한 이후 가장 먼저 만난 코요태. 1박 2일로 복귀를 한 김종민씨와 신지 2명이 활동하고 있는 교요태가 서울시청 광장에 모인 시민들에게 멋진 노래와 응원가를 선물해 주셨습니다. 국민 가요 중에서도 다수의 노래가 포함되어 있는 코요태. 서울 시청 광장에 모인 사람들이 다 따라 부를 정도로 인기가 좋았습니다. 



다음으로 시청광장을 찾은 그룹 체리필터. 여성분들은 물론 남성분들에게 인기가 좋은 체리필터는 시청광장에 모인 수 많은 시민들을 하나로 묶는데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광장에서부터 도로를 막으면서 자리를 잡고 앉아 있던 시민들 모두가 따라 부르던 낭만 고양이. 월드컵 응원 못지 않게 큰 함성으로 따라 부르는 노래를 들으며 살짝 웃음이 나오더라고요

응원전에서는 빠지지 않은 음악,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노래인 것을 알고는 있었지만, 정말 많은 분들이 따라 부르시더라고요. 수 만 명의 시민들이 하나가 될 수 있는 한 곡의 노래. 코요태는 물론 체리필터의 공연으로 인해 시청에 모인 수 많은 시민들의 응원소리를 더욱 커져만 갔습니다. 



코요태와 체리필터에 이어 시청 광장을 더욱 뜨겁게 달군 여성그룹 애프터 스쿨 (After School). 뭐 말이 필요 없는 그룹인 것 같습니다. 요즘 음악 프로그램에서 빠지지 않는 여성 그룹으로 중독성 있는 리듬과, 파워풀 한 댄스로 월드컵과는 정말 잘 어울리는 여자 그룹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앉아서 경기를 보고, 응원을 해야 하는 시청 광장. 코요태와 체리필터의 노래로 인해 일부에서는 일어서서 노래를 따라 부르고 환호 하였지만, 앉아 계시던 분들도 많이 계셨습니다. 코요태와 체리필터에 이어 여성그룹 애프터 스쿨 (After School) 소개를 시작으로 남성분들을 중심으로 일어나기 시작해 많은 사람들이 자리를 털고 일어나 애프터 스쿨 (After School)의 노래를 따라 부르며 환호를 하였습니다.

노래 중간 중간 포인트를 딱딱 따라 부르는 수 많은 시민들. 음악 방송 프로그램에서 응원을 하는 팬들의 응원을 본적만 있는데요, 실제로 시청광장에서 애프터 스쿨 (After School)의 노래를 따라 부르는 사람들을 보니 절로 신이 나더라고요. (처음에는 상황이 적응이 되지 않아 웃음이 나왔습니다. 푸훗!!)



영상으로 소개한 그룹 외에도 응원단과 많은 분들이 시청광장에 위치한 무대에서 노래와 응원을 함께 하였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모여있는 가장 뒷 쪽 차량 위에서 조금은 위험해 보이는 장면이 보였습니다. 앉아 있는 많은 사람들 뒤로 주차 되어 있던 차량 위에 한명 두명 차 위로 올라가더니, 많은 사람들이 차 위에서 자리를 잡고 있었습니다.

가수들의 음악과, 응원으로 인해 조금은 흥분이 되면서 차 위에서 음악에 맞추어 뛰고 있는 위험한 장면이 카메라에 포착이 되었는데요. 대한민국의 승리를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모인 만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하는 시청광장. 도로에서도 사람들이 많아서 위험한대 차 위에서 떨어지기라도 한다면 본인은 물론 아래에 앉아 있는 사람들도 크게 다칠 수 있겠지요? 응원도 좋지만 기본적인 매너와 안전은 생각하면서 함께 하자구요!!



2002년 월드컵 당시 수 많은 응원단이 모여 세계가 깜짝 놀란 시청광장의 모습. 전 세계로 시청의 모습이 알려지면서 시청광장을 찾는 외국인들도 많이 보입니다. [실제로 2002년에 서울광장에서 응원을 했던 외국인이 2006년과 2010년 한국 응원을 보기 위해 한국을 방문했다고 합니다.]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까지도 찾는 시청광장.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만큼 안전은 물론 기본적인 매너를 지키며 모두가 즐거워 할 수 있는 응원 현장이 되길 기원합니다.

오늘 밤 11시에 열리는 남아공 월드컵 16강 한국 VS 우루과이. 5천만이 염원하던 16강 진출은 물론 8강까지도 노려볼만한 경기 인만큼 집에서 또는 가까운 호프집에서 즐기지 마시고 시청이나 또는 가까운 응원현장에 나가셔서 한국 선수들을 응원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내시는 것은 어떨까요? 어린 아이들은 물론 나이 많으신 분들도 함께 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걱정 마시고 응원도구를 챙기셔서 잊을 수 없는 하루를 보내기 길 추천합니다.!! 대한민국 8강으로 고고씽!

배낭돌이 남아공 월드컵 포스팅은 계속 됩니다. 본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추천 버튼을 거침없이 눌러주세요.
다음 사용자는 이곳을 클릭하시면 다음뷰에서 편하게 받아 보실수 있으며, 네이버 사용자는 이곳을 이용해 주세요.

다음 편 예고) 지프차로 돌아보는 남아공 사파리, 남아공 요하네스버그 관광지, 서울 응원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