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낭 여행 후기/일본 규슈 배낭여행

키타규슈공항 도착 고쿠라역으로 고고씽!

제주항공 신규 노선 키타규슈
지도상에서 규슈지역에서도 제일 동쪽에 위치한 곳으로 인구 100만이 살고 있으며, 시모노세키와 무척이나 가까워서 교통의 중심지로 불리기도 합니당.

특히나 오사카로 가는 훼리가 있어 일본횡단 여행준비시 포인트가 될수 있는 지점중에 한군대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키타규슈공항은 무척이나 작고 조용한 공항입니다.
우리나라 김포공항보다 작은 크기로, 작은 섬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

처음으로 키타규슈에 오면서 하늘에서본 키타규슈공항은 무척이나 작은느낌이였어요
규슈지역과 다리 하나로 연결이 되어 있는 공항은 버스를 이용해서 시내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
(아쉽게도 JR이 연결이 안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입국심사를 하고 1층으로 나오게 되면 편의점, 관광센타, 여행사 등이 모여있습니다.
건물이 무척이나 작아서 쉽게 찾아볼수 있어요 ^0^

참고로 키타규슈 및 큐슈지역 여행시 관광안내소에서 제공해주는 웰컴카드는 각종 할인 및 다양한 정보를 받을수 있습니다. 웰컴카드라 해서 카드형식으로 되어 있는것이 아니구요 ^^ 팜플렛으로 지역 관광지역 및 음식점을 소개하고, 그 팜플렛을 보여주면 할인헤택을 받을수 있다는 사실

이번에 키타규슈에서는 6월 말까지만 할인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한국여행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라 연장 또는 새로운 할인팩이 생기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당.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공항에서 중심지인 고쿠라역으로 가기위해서는 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국내에 떠돌고 있는 키타규슈 정보중에 JR역까지 가는 무료 셔틀버스가 있다고 들었는데, 이번에 확인해 보니 없어졌다고 합니다.

키타규슈지역에서는 대부분이 고쿠라역 근처에서 숙박을 하고, 모지항 또는 시모노세키, 벳부 등으로 이동을 하기 때문에 고쿠라역으로 한번에 가는 리무진 버스를 이용하시는것이 가장 편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쿠라역쪽을 제외하고도 노선이 3개가 더 있습니다.
모지항 방향과, 그리고 키타규슈 남쪽방향으로 가는 리무진 종류중에 여행자들은 대부분 노란색으로 되어있는 고쿠라역 방향 600엔짜리를 끊으시면 된다는 사실

키타규슈의 호텔들은 대부분이 무료송영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혹 호텔을 예약하고 오시는 분들은 미리 전화를 통해 픽업을 부탁하시면 교통비를 아끼고 이동이 가능합니다.

(노란색 칸에 형광색으로 붙어 있는 600짜리 버튼이 보시이졍 ^^? 돈을 넣으시고 그 버튼을 누리시면 O.K)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버스표 자판기 바로옆에 위치한 출구를 통해 나가시면 바로 정류장을 발견할수 있습니다.
공항의 규모가 작아서 버스정류장이 4개밖에 없어요 ^^

그만큼 여행자들이 시내까지 찾아가는데 크게 불편함이 없겠지요?
호텔에서 픽업을 오면 보통 나오는 곳에서 이름을 적어서 들고 계시더라구요 ^^

참고로 출국로 나가셔서 왼쪽이 버스정류장 정면은 주차장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쿠라역으로 가는 버스는 1번 정류장에서 탑승을 하시면 됩니다.
리무진 버스는요, 티켓을 구입하고 내리실적에 표를 넣는곳에 넣어주시면 됩니당.

공항에서 고쿠라행 버스가 자주 있지 않기 때문에, 제주항공으로 공항에 도착하시면 바로 이동하셔서 버스를 탑승하셔야 됩니당. ^^

제주항공으로 키타규슈에서 내리시면 11시 05분 및 11시 10분차가 있으니, 관광센타 들리셔서 쿠폰 및 한국어 지도를 챙기시고, 표를 구입후 시간에 맞추어 버스탑승지로 이동하세용 ^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차 키타규슈에서도 산큐패스가 이용이 가능합니다.
공항에서부터 산큐패스가 사용이 가능하니, 규슈지역을 여행하시는 분들이라면 산큐패스로 키타규슈, 후쿠오카, 벳부, 유후인지역까지 저렴하게 여행이 가능하다는 사실

산큐패스를 이용해서 이동하는 스케줄과 일정은 차후에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케줄을 확인하시고 리무진을 탑승하시길
참고로 제주항공 인천행이 18시 10분입니다. (일요일)

늦어도 코쿠라역에서 16시 25분 또는 45분 리무진을 탑승하셔야 무리없이 도착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키타규슈행 제주항공편이 오전 9시 30분이라 고쿠라역에 도착하면 배가 슬슬 고파옵니당.
자 그럼 슬슬 키타규슈에서 즐기는 일본 음식을 먹으로 가볼까용 ^^?

참고로 이번 여행에서 키타규슈 음식점 (초밥,사시미,짬뽕,도시락,꼬치,바이킹등을 소개해 드릴예정입니당. ^^
혹시 일본여행을 준비하시거나 키타규슈의 맛있는 음식들이 궁금하시면 하단 RSS 또는 오픈캐스트 구독하기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