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스터디/여행 준비 기초강좌

해외여행을 가시는 분이라면 꼭 챙기세요

해외여행을 출발하는 여행자에게 있어서 필수 정보. 우리나라를 벗어나 해외여행을 하게 되면 안전이 최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나라 수많은 여행자들은 오지여행은 물론 세계 각국을 여행하고 있지만, 자신의 안전을 보호할수 있는 방법을 준비하지 않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우리나라 외교부에서는 해외여행중인 내국인에게 엄청난 도움을 주고 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외교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해외안전여행 사이트에서는 해외여행을 나가는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내국인을 위해 신변보호와, 국가 정보 등을 여행자에게 제공을 해주고 있습니다.

간단한 신고절차를 통해서 받을수 있는 해외여행자 인터넷 등록제는 해외에서의 다양한 위협으로 부터 내국인 여행자를 보호하고, 빠른 조치와 신변보호를 위한 최고로 보장을 받을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나라 뿐만이 아닌 많은 나라에서 시행하고 있는 이 제도는 내국인 보호는 물론 안전성은 물론 여행국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받아볼수 있습니다.

예) 친구가 인도로 파견을 가게 되었습니다. 해외여행자 인터넷 등록제를 신청해 놓고 가게 되었는데, 꾸준히
     문자를 통해 인도의 상황 및 주의사항과 무료 연락처를 전송해 주었다고 합니다.

예) 중국현지에서 특정지역으로 여행을 가려 준비중인 친구가 중국 사천성지역 지진정보를 실시간으로 전송받고 그 지역을 피할수 있었다고 합니다.

예) 네팔로 입국을 위해 에베레스트로 가던 여행자 3분이 공안에 연행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에 외교부에서는
     중국 공안과 접촉 여행자들에 대한 선처 및 신변안전보호, 그리고 네팔로 안전하게 출국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으며 여행자들은 무사히 나올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여행기간동안 생길수 있는 만약의 사태를 외교부에서 빠른 조치를 위해서는 인터넷 등록제를 통해 여행자의 기본정보를 등록을 해놓으셔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외에도 다양한 정보를 메일을 통해 받아볼수 있고, 대처방법 등 필요한 정보를 얻을수 있으니 1석 2조 이겠지요?

마지막으로 한가지 더 추가하자면은요
꼭 이번호는 여권이나, 수첩에 기록해 두세요 800 - 2100 - 0404
전세계 어디서든 무료로 24시간 운영되고 있는 영사관 운영센터 전화번호 입니다.

나라마다 국제전화번호 접속번호가 달라요 (예를 들면 우리나라는 001,002 등이 있겠지요)
나라마다 국제전화번호 접속번호 + 800 - 2100 - 0404를 누르시면 24시간 운영중인 영사콜센타와 전화통화가 가능하다는 사실

그 외에도 다양한 정보들이 담겨져 있으니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꼭한번 체크해 보시길 ^0^
http://0404.go.kr/index.jsp

p.s : 여행사 패키지 상품의 경우는 여행사에서 연락을 하기때문에 신청을 하지않으셔도 됩니다.

배낭돌이 여행기 포스팅은 계속 됩니다. 본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추천 버튼을 거침없이 눌러주세요. 다음 사용자는 이곳을 클릭하시면 다음뷰에서 편하게 받아 보실수 있으며, 네이버 사용자는 이곳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