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스터디/여행 상식 여행사전

알뜰 여행족을 위한 추천 아이템 CITY PASS

여행비 절감은 물론 여행지 완전 정복. 해외 여행자 추천 아이템 시티패스


언제부터인가 커다란 배낭을 메고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하는 여행자가 늘고 있다. 항공과 숙박. 교통과 가이드까지 포함된 패키지여행 상품이 지고 모든 것을 직접 예약하고 자신이 계획한 일정대로 여행을 즐기는 자유여행족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모든 것을 직접 해결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지만 자유롭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자유여행. 늘어나는 배낭족에게 똑똑한 여행자들이 비용도 저렴하고 여행지를 완벽하게 돌아보기 위해 구매하는 시티패스를 소개한다.

 

시티패스 뭐 하는 물건인고?

시티패스는 말 그대로 시티를 여행하는 데 사용하는 패스권이다. 저렴한 가격으로 도시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는 일종의 관광 패스인데 시티 패스(City Pass) 또는 시티 카드(City Card)라고 부른다.

시티패스는 도시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주요 관광지 무료입장과 할인은 물론 일부 카드는 도시 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교통권까지 포함되어 있다. 거기에 패스권을 이용해 해당 도시 여행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도와 가이드북까지 제공해 적은 비용으로 알찬 여행을 즐기고 싶은 여행자에게는 놓칠 수 없는 필수 아이템이다.

 

시티패스 꼭 구매해야 할까?

거의 모든 시티패스에는 많은 수의 관광지 입장과 할인을 제공해 시티패스를 이용하는 여행자라면 구매 전 여행 기간과 여행 스타일을 고려해 패스권을 구매해서 여행하는 것이 이득인지 따져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일정이 짧고 관광지 위주로 여행을 하기보다는 먹거나 쇼핑을 즐기는 여행자라면 패스권 구매가 오히려 불필요한 지출이 될 수 있다. 구매 전 패스권으로 이용이 가능한 시설과 할인 내역을 확인해보고 동선을 그려가며 패스권이 없을 때 드는 비용과 패스권 구매 시 드는 비용을 비교해보고 구매 하도록 하자.

 

시티패스 200배 즐기기

도시 마다 그리고 상품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시티패스 소지자에게 구매 가격 이상보다 혜택을 주도록 만들어져 있다. 그렇기에 조금만 부지런히 일정을 시작하면 본전은 충분히 뽑을 수 있으니 여행 기간 중 패스권을 이용하는 기간에는 조금 일찍 하루를 시작하자.

패스권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사용에 앞서 먼저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을 하고 동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꼭 들어가 봐야 할 여행지를 기준으로 주변 어떤 관광지가 있는지 그리고 할인 스팟이 있는지 체크해보고 자신만의 본전뽑기 일정을 계획하자.

참고로 관광지 무료 입장 외에도 식당, 쇼핑 등 시설 할인도 가능해 동선만 잘짜면 꽤 많은 비용을 절약 할 수 있다.

시티패스 어디서 구매할까?

시티패스는 국내 여행사 온라인 사이트 또는 해외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일부 패스권은 현지에서도 구매할 수 있지만 대부분 패스권은 미리 예약하고 바우처를 받아 현지에서 교환해 사용해야 한다.) 패스권 가격은 가티만 판매 사이트에 따라 할인율이 달라 조금이라도 더 비용을 아끼고 싶은 여행자라면 구매 전 가격을 비교해보고 구매하길 추천한다.

참고로 미국 시티패스는 http://Citypass.com 사이트를 이용하면 할인 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고 런던은(http://noas.tistory.com/1226), 프랑스는(http://noas.tistory.com/1187)를 참고하면 현지 언어를 몰라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및 이용을 할 수 있다.

물가가 비싼 나라는 물론 저렴한 나라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시티패스권. 조금 번거로울 수도 있지만, 여행을 계획하는 데는 물론 적지 않은 비용 절약과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으니 여행 전 놓치지 말고 살펴보고 구매하길 추천한다.

배낭돌이 추가 팁
대부분 시티패스는 사용 가능한 유효기간이 있고, 구매한 패스권은 환불이 어려워 서둘러 구매하기보다는 출발일 7일~10일 전후로 구매하는 것이 좋다. 패스권은 분실 시 재발급이 안 되므로 여행 시 분실에 주의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