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별/지역별 여행 정보 통/일본 여행 정보

일본 편의점에서는 할인 입장권을 판다? 요거 괜찮네.

일본 여행 시 할인 쿠폰은 필수. 일본 편의점에서는 365일 입장권 할인 OK.


물가가 비싸기로 유명한 일본. 특히 관광지나 온천 등 일본을 즐길 수 있는 대표 명소 입장료 가격이 만만치 않아 주머니가 얇은 여행객에게 큰 부담이 된다. 

그래서 대부분 여행자는 여행비용을 줄이기 위해 여행자들은 국내 여행사를 통해 할인된 금액으로 미리 입장권을 구매하거나 할인 쿠폰을 챙겨간다. 하지만 국내에서 미리 구매한 입장권은 사용하지 못하면 환불이 안되고 할인 쿠폰은 일일이 출력해 가져가야 하는 번거로움으로 알면서도 그냥 가는 이들이 많다.

그렇다면 저렴하게 일본 주요 명소를 즐기는 방법은 없을까? 여행전문가 배낭돌이가 365일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권(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는 일본 편의점 티켓을 소개한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본 편의점.

일본 전국 어디에서도 볼 수 있는 편의점. 규모가 작은 시골 마을은 물론 도심 어디서도 쉽게 볼 수 있을 정도로 일본에는 많은 수의 편의점이 있다.

일본 편의점은 우리나라 편의점과는 조금 다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일명 소비자 중심의 시설이라 불리는 일본 편의점은 당일 만든 도시락은 물론 잡지나 책을 볼 수 있는 공간도 있고 편의점 내부에는 누구나 이용 가능한 화장실까지 있어 물건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많은 이들이 편의점을 이용한다.

오늘 소개할 할인 입장권 역시 편의점과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편의 서비스로 사진 속 기기를 이용하면 누구나 손쉽게 할인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일본 거의 모든 편의점 내부 한쪽에 있는 기기는 주변 상점 할인 쿠폰은 물론 야구 입장권, 영화티켓, 식당 이용권 심지어 버스표까지 구매 및 무료 출력이 가능한데 특히 여행자에게는 일본 전국에 있는 유명 관광지 및 온천, 시설 등 입장권을 할인 된 가격에 살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배낭돌이 추가 팁) 일본 최대의 여행사이자 세계에서 가장 큰 여행사 가운데 하나인 JTB가 기기를 통해 주요 관광지 할인 티켓을 판매하고 있다. 관광지에 따라 할인율은 다르지만, 최고 70% 요금으로 당일(일부 스팟은 불가능) 사용도 가능해 많은 이들이 이용한다.  

판매하는 입장권과 요금은 온라인 사이트(번역 사이트 바로 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구매하고자 하는 관광지의 상품 번호를 알아가면 더 쉽게 검색 및 구매를 할 수 있다.

 

기기별 할인 입장권 구매 방법.

그럼 일본 편의점에서 할인 입장권 구매 방법을 살펴보자. 일본에는 여러 편의점 체인이 있는데 기기만 조금 다를 뿐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다. 기가 종류는 총 4가지. 위 이미지는 LAWSON에 있는 기기 Loppi 구매 방법이다.

조금 복잡해 보이지만 관광지 티켓 선택 후 지역 선택과 관광지 선택, 매수를 입력하고 결제 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이때 주의할 것은 마지막 페이지에서 선택한 결제 방법으로만 결제할 수 있다. 

다음은 훼미리마트에 있는 Fami ポート이다. 진행 과정은 LAWSON에 있는 Loppi와 비슷하지만, 지역 선택을 지도로 할 수 매우 편리하다. 일본 지역을 잘 모르는 여행자라면 일본에서 가장 많은 편의점 수를 가진 훼미리마트를 이용하길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서클 K와 선쿠스(サンクス) 기기이다. 이 기기 역시 Fami ポート와 마찬가지로 지역 선택을 지도로 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마지막 구매 결정 시 오류 메시지로 보이는 내용은 주의사항 동의 내용이니 왼쪽 예(はい) 버튼을 누르자.

 

 티켓교환권 결제, 교환은 필수.

기기로 원하는 관광지 선택하고 원하는 매수를 누르고 마지막 화면에서 신청버튼을 누르면 기가 하단으로 구매 내용이 적힌 티켓교환권(위 사진) 나오는데, 티켓교환권은 반드시 편의점에서 결제하고 편의점에서 발행하는 입장권으로 교환 받아야 사용할 수 있다.

티켓교환권은 30분 이내에 결제가 완료되어야 하며 교환 시간이 지나면 기기로 다시 티켓교환권을 신청해야 한다. 

교환한 티켓은 해당 관광지 매표소에 내면 입장권으로 바꾸어주기 때문에 분실이나 훼손을 주의해야 한다. 참고로 편의점에서 구매한 입장권은 판매 티켓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환불이나 재발급이 어렵다.

일본 어디에서도 볼 수 있는 편의점에서 언제든지 구매할 수 있어 현지인은 물론 여행자에게도 매우 유용한 서비스. 요금 할인은 물론 여행사와 업체에서 제휴 된 서비스도 포함된 티켓도 많으니 미리 입장권을 구매한 여행자가 아니라면 꼭 한 번 편의점 기기를 이용해 보길 추천한다.

혹 일본어를 못하는 여행자라도 기기에서 영어 지원은 물론 편의점 직원에게 구매하고자 하는 관광지명을 보여주고 발급을 부탁하면 대부분 도와주니 일본 여행이 처음인 여행자라도 할인 입장권을 이용해 스마트한 여행이 되길 기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