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별/지역별 여행 정보 통/일본 여행 정보

유형별로 보는 추천 일본 여행


올 겨울 여행이나 떠나볼까? 방학시즌, 연말 연휴가 시작 되면서 여행을 떠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한국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나라 일본.
2시간이면 이동이 가능한 장점은 물론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있어 한국 여행자들에는 인기가 좋은 나라가 아닐 수 없다.

베낭돌이가 추천하는 유형별 일본 여행

많은 여행자가 찾는 일본. 가까운 나라인지라 배낭여행자들도 많이 가지만 패키지 여행, 숙박팩, 도깨비여행, 자유 여행 등 다양한 여행과 규슈, 훗카이도, 오사카, 동경 등 다양한 도시가 있어 선택하기가 쉽지 않다. 나에게 맞는 일본 여행 스타일은 무엇이 좋을까? 그리고 어디를 가면 좋을까? 유형별로 보는 추천 일본 여행을 통해 나에게 맞는 여행 스타일과 도시를 살펴보자.

1. 가족여행
규슈 온천지역 벳부

규슈 벳부, 규슈에는 온천시설이 많이 있다.

올 겨울 가족들과 함께 일본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자가 있다면 다른 지역보다는 온천지역인 규슈를 추천한다. 부산 – 후쿠오카를 연결하는 쾌속선으로 2시간이면 이동이 가능하고, 시 외각을 연결하는 버스 시설이 잘 되어 있어, 가족들과 함께 여행을 즐기는데 부족함이 없는 공간이다.

규슈 지역의 경우 후쿠오카에서 일본 분위기를 구경하고, 버스 또는 기차를 이용 온천지역으로 이동 온천을 즐기며 휴식여행을 즐길 수 있다. 많은 이동은 없지만 온천지역으로의 이동이 필요하기 때문에 아이가 있는 가족여행이라면 패키지 여행을 추천한다. 우리나라 일본 전문여행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규슈 온천지역 패키지 여행 상품에는 좋은 숙박시설과 차량까지 포함이 되어 있어 가족들과 함께 여행을 하는데 버스를 타거나, 숙박을 찾아 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앨 수 있다.

2. 커플여행
훗카이도

겨울이면 눈의 도시로 변하는 훗카이도. 많은 연인들이 이곳을 찾고 사랑을 약속한다.

올 겨울 커플 또는 부부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자가 있다면 규슈 또는 훗카이도를 추천한다. 위에서 설명한 규슈는 물론 겨울이면 아름답기로 유명한 훗카이도는 사랑하는 사람과 여행은 물론 휴식을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는 공간이다. 동경과 오사카와 달리 조금은 시골분위기가 느껴지는 두 곳은 둘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이 준비되어 있다.

둘만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여행인 만큼 패키지 여행보다는 숙박팩을 이용하자. 교통편과 숙박을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숙박팩은 저렴한 가격으로 항공과 숙박을 해결하고, 둘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3. 친구들과 여행
오사카 도톤보리

오사카 도톤보리. 오사카와 동경의 밤은 길다.

올 겨울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자라면 오사카 또는 동경을 추천한다. 다른 도시와는 달리 최고 번화가로 이루어진 두 도시는 온천과 휴식을 즐기기에는 조금 부족한 공간이지만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데 부족함이 없는 공간이다. 오사카의 USJ는 물론 동경의 디즈니랜드는 물론 쇼핑 공간은 물론 일본 친구들을 사귈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이 준비되어 있다.

늦은 밤부터 새벽까지 친구들과 어울려 놀 수 있는 클럽은 물론 최신 패션 아이템을 살 수 있는 대형 상점가와 쇼핑센터는 물론 타 도시로의 여행도 가능하다.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가는 경우라면 패키지로 가기에는 너무 아쉽다. 자유여행 또는 숙박팩을 이용 친구들과 모든 일정을 디자인하고, 성공적인 여행을 만들어 가보자. 가끔씩 싸우는 일도 생기겠지만 그 여행을 통해 더욱 둘 사이는 가까워 질 것이다.

4. 혼자 떠나는 여행
일본 기차 여행

일본 기차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일본 맥주.

가족, 커플, 친구 여행이 아닌 솔로 여행자라면 어떤 지역과 어떤 여행 스타일이 좋을까? 스타일부터 말하자면 혼자 떠나는 만큼 자유여행을 추천하고 싶다. 돌아오는 항공 또는 배 표를 반드시 구매하고, 나 홀로 떠나는 일본 여행. 가끔은 외롭긴 하겠지만, 놀거리와 볼거리가 많은 일본에서 외로움을 느낄 시간도 부족하다.


혼자 떠나는 여행자의 경우 일정 시간 여행 기간이 정해진다면 한 도시를 돌아보기 보다는 여러도시를 돌아다녀보길 추천한다. 일본의 경우 도시를 연결하는 JR, 킨텐츠 등 여러 열차의 자유 이용권 (패스권)을 판매한다. 특히 주목 할 것은 방학시즌에 이용할 수 있는 청춘 18패스는 저렴한 가격에 원하는 날짜 5일 선택사용, 야간 열차 탑승이 가능하기 때문에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도시를 돌아볼 수 있다. 오사카는 물론 규슈로 들어가는 훼리를 이용 일본에서 시작하는 혼자 떠나는 여행. 교통 패스권 하나면 교통비가 비싼 일본이라 해도 가고 싶은 도시를 어디든 갈 수 있다.

일본에서 빠질 수 없는 다양한 먹거리. 음식은 물론 여행도 각자의 스타일이 있다.

유형별로 알아본 일본 여행. 도시 대부분이 비슷하지만 지역에 따라 각자의 특색이 있다. 온천지역으로 유명한 규슈, 눈의 도시로 유명한 훗카이도, 이름만 들어도 전 세계인들이 아는 오사카, 동경 등 다양한 도시와 다양한 여행 스타일이 있다. 여행 컨셉에 맞는 여행지와 여행 스타일을 정함으로써 같은 여행을 떠나더라도 그 여행에 대한 만족도는 달라질 것이다.

블로그 소식 : 배낭돌이의 부족한 글과 사진에 많은분들의 리플과 추천버튼을 통한 응원 감사합니다.  '  네팔 휴식 여행 포스팅 3~4개 이후 ' 배낭돌이 미지의 땅 서티벳 여행 ' 이 시작 됩니다. 혹 아직까지 배낭돌이의 여행기 구독을 안하신 분들은 하단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배낭돌이 여행기 포스팅은 계속 됩니다. 본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추천 버튼을 거침없이 눌러주세요. 다음 사용자는 이곳을 클릭하시면 다음뷰에서 편하게 받아 보실수 있으며, 네이버 사용자는 이곳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