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별/지역별 여행 정보 통/일본 여행 정보

기간별로 보는 추천 일본 여행



한번쯤 떠나고 싶은 일본 여행. 누구나 한번쯤 떠나고 싶은 해외 여행이지만 쉽게 떠날 수 없는 것이 여행이다. 그렇다면 짧은 일정으로 여행이 가능한 나라가 어디일까? 다양한 여행지 중 우리나라에서 가장 가까운 나라 일본은  직장인은 물론 학생 그리고 가족여행으로도 쉽게 떠날 수 있는 여행지이다. 가까운 중국에 비해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한번쯤은 추천하고 싶은 여행지 일본.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한 '
유형별로 보는 추천 일본 여행 ' 에 이어 이번에는 기간별로 보는 추천 여행 일본 여행을 추천한다. 직장인은 물론 여행 기간에 따라 달라지는 일본 여행. 배낭돌이가 추천하는 기간별 일본 여행을 살펴보자.

2~3일 주말 여행, 도깨비 여행

직장인은 물론 학생 그리고 주말을 이용한 2~3일 단기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자라면 여러 일본 여행지역 중 동경여행을 추천한다. 오사카나 규슈에 비해 여행 기간을 짧게 잡아도 여행이 충분히 가능하고, 짧은 일정이지만 다양한 곳을 돌아볼 수 있다.

금요일 저녁에 출발하는 도깨비 여행 항공권 및 토요일 출발을 하여 월요일 하루만 휴가를 얻어도 여행이 가능한 동경지역은 도심 위주로 여행 일정을 잡으면 단기 여행이라도 일본 분위기를 볼 수 있는데 부족함이 없다.

단기 여행인 만큼 동경 중심을 가로 지르는 야모노텐센을 이용하여 동경의 주요 도시를 돌아보는 것으로 일정을 세우자. 어시장 및 도심 중간 중간에 위치한 공원을 이른 시간대에 들리는 것으로 일정을 잡고 동경 여행을 준비하면 짧은 일정동안 알찬 여행이 가능하다.

추천 여행 일정
1일차) 야마노텐센을 이용한 동경 주요 도시 관람
2일차) 새벽 어시장 - 오다이바 -  시청 야경
3일차) 쇼핑 - 공항

3~5일 여행

조금 더 휴가를 낼 수 있는 여행자거나 3일 이상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자라면 온천지역인 규슈 지역을 추천한다.  부산을 출발하여 2시간 이면 이동이 가능한 규슈 지역은 일본내에서도 온천지역으로 유명한 도시라 버스 및 기차를 이용하여 3~5일 동안 일본 여행을 즐기는데 부족함이 없다.

규슈의 대표 도시인 후쿠오카를 시작으로 일본의 분위기를 돌아보고 버스 및 기차를 이용 인근 온천 마을로 이동을 하여 온천을 즐길 수 있으며, 멀지 않은 거리에 사진을 찍으며 휴식을 할 수 있는 하우스텐보스 등 다양한 놀거리가 위치하고 있어 저렴한 비용으로 3~5일 여행이 가능하다.

특히 이 지역은 우리나라 일본 전문 여행사에서 저렴한 상품을 많이 출시하고 있어 여러 여행사 상품을 비교 및 숙박팩 등을 이용하면 저렴하고 알차게 여행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추천 여행 일정
1일차) 규슈지역으로 이동 - 휴식
2일차) 버스 패스를 이용한 후쿠오카 여행
3일차) 버스 또는 기차를 이용 온천도시 이동
4일차) 후쿠오카 또는 하우스텐보스 등 인근 관광지 이동
5일차) 후쿠오카 쇼핑  - 귀국


5~7일 여행

주말을 끼고 5일~7일 정도 휴가 일정이 잡히는 직장인이나 처음으로 배낭여행을 준비하는 대학생 등 여행자라면 이 조금은 넉넉한 여행 기간이 있는 만큼 인근도시를 돌아볼 수 있는 간사이 지역을 추천한다. 오사카를 중심으로 고베와 교토 그리고 조금 거리가 있지만 히메지까지 돌아볼 수 있는 간사이 지역은 상단의 5일 이하의 여행으로는 조금은 아쉬운 공간이다.

간사이 주요 지역을 운행하고 있는 기차 패스권을 이용하여 오사카를 시작으로 인근 도시를 돌아볼 수 있는 간사이 여행은 다른 지역에 비해 조금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여행지로 일본을 처음 여행하는 여행자에게 추천하고 싶은 일정이다.

놀이 동산인 오사카 USJ는 물론 버스로 1시간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온천지역인 아리미 온천, 그리고 고베와 히메지 성 등을 돌아볼 수 있는 일정으로 기차를 이용한 배낭여행이 가능하다.

추천 여행 일정
1일차) 오사카 이동 및 시내 구경
2일차) 주유패스 또는 패스권 이용 항구 지역 여행
3일차) 기차를 이용 교토 이동 - 교토 여행
4일차) 교토 여행 - 기차 이용 고베 이동 - 야경
5일차) 고베 - 아리마온천 또는 히메지
6일차) 기차를 이용 오사카로 돌아와 휴식
7일차) 쇼핑 - 한국으로 출발

놀이 동산인 오사카 USJ는 물론 버스로 1시간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온천지역인 아리미 온천, 그리고 고베와 히메지 성 등을 돌아볼 수 있는 일정으로 기차를 이용한 배낭여행이 가능하다.

간사이 외에도 이 기간이라면 훗카이도 지역이나 요즘 새롭게 뜨고 있는 도토리현도 여행이 가능하다. 특히 겨울에 더욱 아름다운 도시 훗카이도 지역은 항공편이 조금 비싸지는 하지만 교통 패스권을 이용해 항구 도시와 섬의 아름다운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7일 이상

7일 이상을 준비하는 여행자라면 기차 패스권을 이용한 일본 전국 일주 여행도 계획이 가능하다. 일본 전국을 연결하는 JP 패스권을 이용해 일본 기차여행을 통해 서와 동을 가로지르는 일본 전국일주와 방학시즌 저렴한 가격으로 특급과 신간센 을 제외한 일반 열차만 이용할 수 있는 청춘 18패스를 이용한 알짜 기차 여행이 가능하다.

기간별로 알아보는 일본 여행. 일본 대부분 도시의 분위기는 비슷하지만 기간에 따라 여행지의 선택이 중요하다. 무엇보다 인근 도시가 있는 간사이 지역은 다른 도시에 비해 일정을 조금 길게 잡는 것이 좋고, 온천지역인 규슈, 기차 규슈의 경우는  도깨비 여행에서 1~3일 정도 일정을 추가해서 잡는 것이 좋다.

오늘 소개한 지역 외에도 일본은 다양한 지역에서는 한국 여행자를 유혹하는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 그리고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도시별 주변 여행지를 살펴보고, 도시별로 최소 반나절 씩을 잡고 일정을 준비한다면 나의 일정에 맞는 알찬 일본 여행을 준비하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블로그 소식 : 배낭돌이의 부족한 글과 사진에 많은분들의 리플과 추천버튼을 통한 응원 감사합니다.  '  내일은 일본 많이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역 소개 됩니다. 곧 ' 배낭돌이 미지의 땅 서티벳 여행 ' 이 시작 됩니다. 혹 아직까지 배낭돌이의 여행기 구독을 안하신 분들은 하단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배낭돌이 여행기 포스팅은 계속 됩니다. 본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추천 버튼을 거침없이 눌러주세요. 다음 사용자는 이곳을 클릭하시면 다음뷰에서 편하게 받아 보실수 있으며, 네이버 사용자는 이곳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