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낭 여행 후기/ 중국 황산/항주 배낭여행

항주에서 바라보는 아르다운 서호풍경과 일몰

인천공항을 출발 푸동공항 - 리무진 - 상해남역 - 항주로 도착을 하였습니다.

도착을 하자마자 숙소도 돌아볼 틈도없이 가재와 돼지귀 요리를 맛있게먹고 출발하는 항주여행
혹 이전편을 못보신 분들은 http://noas.tistory.com/639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곳이 바로 항주 중심에 위치한 서호입니다. 중국에서는 물론 세계적으로 명성을 가진 담수호로

서호 10경, 신서호 10경 등 아름다운 곳이 곳곳 숨어있어 많은 여행자들이 항저우를 찾게하는  최고의 관광지 중에 한군대랍니다!!

사진속에 서호의 모습은 조금 썰렁하지요 ^^? 자 그럼 서호의 매력에 빠져볼까요 ^^?
(배낭돌이는 9월과 12월 항주를 여행하였습니다. 12월 여행시 늦게 도착하여 사진자료가 부족하여 9월 당시 촬영된 사진과 함께 포스팅을 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호는 늘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기도 합니다. 악기 연주는 물론 노래에 무예까지 정말 중국이구나 싶을정도로 다양한 사람들이 공원에 나와 서호를 찾은 수많은 사람들 앞에서 귀와 눈을 즐겁게 해주는 중국인들

실제로 서호를 바라보고, 전통악기의 음율과 중국 노래을 듣고 있으면 절로 몸의 피로가 사라지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글을 쓰시거나 그림을 그리시는 분들은 이곳을 꼭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전통악기에 빠져 20분을 멍하니 귀로 듣고, 눈으로 보고있던 배낭돌이 귀에 노래방 음율이 들려왔습니다!!

이 아주머니는 아예 노래방 기계를 가지고 나오셨군요!! 아! 정확하게 말하면 노래방 기계는 아니구요 스피커 + 오디오의 합작품으로 오디오에서 나오는 멜로디에 맞추어 마이크와 스피커를 통해 노래를 부르시는 아주머니!!

노래를 어찌나 잘하시던지, 구경하시는분들도 발걸음을 떼지 못하고 잠시 멈추어 아주머니의 노래를 듣고 박수를 보냅니다!!

쉬는 시간에 장난으로 마이크를 잡아보려 하니, 노래 한곡 하라며 권해주시는 아주머니!! 노래 좋아하시는 분들은 테이프를 지참하셔서 구수한 한국 트로트 한곡 뽑아주시길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호 10경과 신10경도 멋있지만, 서호 주변에서볼수 있는 연꽃과 버들나무는  역시 서호구나  라는 감탄사가 나올수 있게 해주는 없어서는 안되는 존재가 되어 버렸습니다. !!

서호를 배경으로 길 주변에서 잎을 날리며 흔들리고 있는 버틀나무를 보고 있으면 절로 감탄사가 나온답니다!!
참고로 여름과 가을 사기에 연꽃 구경을 하기에는 좋다고 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름다은 서호 눈으로 담기위해서는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자리를 잡고 앉아서 호수를 바라보기
2. 서호 한바퀴를 돌며 구석구석 돌아보기
3. 배를 이용해서 서호 중심에서 바라보기

이외에 높은곳에서 바라보는 방법도 있지만, 서호 10경 등을 보기위해서는 2번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이른 아침 일어나 천천히 걸어서 서호 주변을 돌아보면 3시간 정도의 시간이 걸리지만, 한국에서는 맛볼수 없는 산책의 매력에 빠지게 된답니다!! ^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산책을 통해 서호 구석구석을 여행하셨다면, 마지막으로 빠지면 안되는 멋진 풍경을 기다리셔야 합니다.

고요한 물소리와, 노젓는 뱃사공의 노래 노래와 어울려져 서호 어디서든 바라볼수 있는 서호의 일몰은 여행에 있어서 피로를 잊게 함은 물론 남은 여행의 기대는 물론 말로는 형언할수 없는 감동을 가져다 주거든요 ^^

특히나 항주 서호에서 바라보는 일몰은 저멀리 산들과, 드넓은 서호와 어울려 정말 영화속 장면과 같은 감동의 여운이 길게 가는것 같아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몰이 시작될쯤이면 아는 사람들은 서호 한쪽에 위치한 의자에 몰리기 시작합니다.

서호에서는 서호를 찾는 여행자 및 중국인들을 위해 누구나 볼수 있는 서호 물쑈를 매일밤 8시에 선보이고 있습니다.

명당자리(분수쇼 정면)는 6시30분정도면 자리가 없을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모여있기 있어요!! 8시에 시작을 함에도 불구하고 2시간 전부터 기다리는 이유는 반드시 있겠지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녁 8시면 정확하게 시작하는 서호 분수쇼 음악과 분수가 어울려져 10여분동안 이어지는 분수쇼는 중국인은 물론 세계각국의 여행자들이 탄성을 지르는 볼거리 중에 하나랍니다!! ^0^

무엇보다 무료로 볼수 있어서 더욱 좋지만 말이예요 ^^

분수쇼의 시작은 레이져로 간단한 설명을 하고 (조금 촌스러워요) 본격적인 분수쇼가 시작되는데요!! 음악소리를 잘들으시면서 구경을 하신다면 최고의 공연을 감상하실수 있습니다.

여기서 팁 : 오랜시간 기다리기에는 조금은 일찍부터 사람들이 자리를 차지해요! 맨 앞에서(명당)에서 구경을 해도 좋지만, 7시55분쯤 가셔도 충분히 분수쇼를 관람하실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혹 높은곳에서 서호를 바라보고 싶으신분들은 서호에서 가장 가까운 보석산에서 바라볼수 있습니다!!

다른 나라처럼 멋진 야경을 볼수는 없지만, 한쪽공간에서 항주 시내는 물론 서호를 바라볼수 있는 장소로 식사후 해진 저녁에 잠시 들려보시는것도 항주여행에 있어서 좋은 추억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

참고로 함께 가신 아버님이 산책코스로는 서호도 최고이지만 보석산도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
(특히 아침에 올라오면 좋겠다 하십니당. ^^)

서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중국여행통을 통해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0^ 자 그럼 중국여행에서 빠지면 아쉬운 야식을 먹으로 고고씽 해볼까요?

이번 야식 메뉴는 바로바로 양꼬치입니다!! ^0^ 양꼬치 먹으로 고고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