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낭 여행 후기/ 중국 황산/항주 배낭여행

항저우에서 맛본 가재요리와 돼지귀 고추 볶음 항주 추천 음식점

푸동공항을 출발 리무진을 이용 상해남역으로 이동 상해남역에서 초력셔리 기차를 탑승하고 항주로 가고 있는 배낭돌이

혹 이전편을 못보신 분들은

1시간 20분이면 상해에서 항주로 올수 있다니!! 옛날 버스로 2시간 ~ 3시간 걸리던 그때를 생각하면 중국도 엄청 좋아진것 같아요 ^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침 인천공항을 출발해서 오후 2시30분(중국시간)이 되어서야 항저우에 도착을 할수 있었습니다.

아차 여기서 중국팁 한가지!! 중국은 우리나라와 1시간의 시가차 있어요!! 우리나라보다 딱 한시간을 느리게 적용하시면 된다는 사실!! 그 넓은 곳이 북경시간을 적용하고 있어서 어떤지역은 오후 9시까지 기본으로 해가 떠있습니다. ㅡㅡ;;;

항주라는 지역은 한국여행자들이 그렇게는 많이 찾는곳이 아니예요 이유인즉 상해에서 기차 또는 버스로 이동을 해야 하고, 많은곳이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당일치기로 서호 및 공연을 보러 오는경우 또는 잠시 들렸다가 가는 코스중에 한군대 입니다.

But. 항주는 다른 중국도시 못지 않게 여행하기에는 정말 좋은도시예요 관광 전용 버스가 운행이 되고 있구요, 아름다운 서호를 365일 24시간 볼수 있구요, 중국 어느도시 보다 깨긋하고,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부대시설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우리나라 여행자들은 많이 찾지 않고 있지만, 일본은 물론 수많은 여행자들이 상해근교여행시 반드시 항주는 오고 있다는 사실!!!

항주역에서 관광지 중심지인 서호를 가기위해서는 버스 터미널에서 k7버스(2위안)을 탑승하시면 서호 근처까지 이동이 가능합니당. ^^

참고로 항주에는 Y,K,번호 버스가 있는데요, 여행자들은 Y.K버스면 항주 시내 및 주변 관광지역을 다 돌아보실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황산 후기를 먼저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번 여행은 아버지와 함께 출발한 여행이라 무리해서 이동을 할수 없었답니다.

3위안이면 갈수 있는 버스를 놔두고 택시를 타야했던 배낭돌이의 아쉬움. ㅠ.ㅠ

그래도 괜찮은 가격에 흥정이 가능했던 터라 택시로 숙박으로 이동후 바로 짐을 놔두고 근처에 있는 식당을 찾았습니다.

중국에 도착후 처음으로 들린 식당. 바로바로 커우웨이탕판띠엔(口味堂)

항주에서 사무실이 가장 많은 체육장로와 서호방향 Baochu Rd에 위치한 커우웨이탕판띠엔인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중국 전지역 음식을 맛볼수 있는 항주 주변 체인점 음식점 입니다!!  (아 배고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전 중국식당에서 큰 변화가 생겼다면, 우리나라 레스토랑 못지 않은 멋진 가게들이 많이 생겼다는 거예요!!

인테리어는 물론 식기부터 모든것이 좋아진 중국의 고급음식점들은 어느나라 못지않게 입을 딱 벌리게 만들어 버립니다.

그래도 아직은 많이 부족해서 빈틈(?)이 많이 보이긴 하지만 몇년전과 비교해 보면 엄청난 발전이 아닐수 없습니다.

커우웨이탕판띠엔은 오피스 타운과 밀집되어 있어서 직장인들이 많이 찾는 곳인데요 그렇게 비싸지도, 저렴하지도 않고, 상해지역은 물론 다른 지역의 음식도 맛볼수 있어서 직장인들이 찾는 맛집이라고 합니다.

아차 그거 아시나요 ^^?

중국 식당에서는 청결(?)을 보여주기 위해 개인 식기(컵,접시등)이 전문업체에서 소독을 하고 비닐로 포장이 되어서 테이블에 올라온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말 많은 음식이 있더라구요! 샤브샤브를 먹을것인가? 요리를 먹을것인가 무지하게 고민을 하다가 아버님을 위해 이쪽에서는 쉽게 먹어볼수 없는 요리인 마라롱샤(麻辣龍蝦)를 주문하였습니다!!

요녀석은 입앗을 얼얼하게 만드는 매운맛을 가진 가재요리로 중국 여행 마니아들에게는 늘 생각나는 음식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북경에서 큰 인기를 얻은 마라롱샤는 일반 한족 식당에서는 찾아볼수 없는 맛있는 녀석이예요!! 상해도 아닌 항저우에서 이 음식을 만날줄을 생각도 못한터라 아버님을 위해 바로 주문을 했습니다.

참고로 어시장에서는 룽샤(가재)가 있으면 요리가 가능하지만, 대륙식당에서는 쉽게 찾아볼수 없는 별미중에 별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으로 별미요리 돼지귀 고추 볶음 요리입니당!! 猪耳(돼지귀) 볶음 요리로 매콤하면서 씹는 맛이 좋아서 안주용으로는 베스트 추천 메뉴입니다.

중국에서는 지역마다 猪耳(돼지귀) 요리가 조금은 다른데요 이번 항주에서 먹은 猪耳(돼지귀) 요리는 한국 사람 입맛에도 아주 그만인 요리중에 하나였습니다.

아버님도 어찌나 좋아하시던지!!  중국에 가시면 꼭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해용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의 마지막 요리인 위샹로스(魚香肉絲) 입니다.

한국인들이 중국본토에서 가장 즐겨먹는 음식중에 하나인 위샹로스는 중국음식이 입맛에 안맞는 여행자들에게 있어서 빠지면 안되는 요리중에 하나입니다.

지역마다 식당마다 요리법이 조금은 다르지만 가장 무난하게 먹을수 있는 음식중에 하나인 위샹로스. 중국 어디서도 맛볼수 있는 음식이기 때문에 타 나라 여행시 음식으로 조금 힘드셨던 분들은 반드시 위샹로스(魚香肉絲) 한자를 꼭 적어가시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차 중국 음식에서 빠질수 없는 맥주 항저우에서는 Yanjing Beer 맥주가 인기가 좋습니다.

중국 맥주하면 보통 청도(칭다오) 맥주를 생각하는데요, 맥주 랭킹 3위에 올라올 정도로 인기가 좋은 연경맥주는 깔끔하고, 부드러워 누구나 한번 마시면 그맛에 빠지고 마는 맥주입니다.

조금아쉬운 것이 있다면 조금 정말 조금 싱거운 느낌(?)

그래도 중국음식에 있어서 따듯한 차 그리고 맥주는 절대 빠질수 없는 베스트 오브 베스트 궁합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앗 여기서 중국 여행을 꿈꾸는 여행자를 위한팁!!

기차역에서 종이에 적어서 기차표를 구입하듯이 중국 식당에서도 중국어를 할지 못해도 누구든지 주문을 할수 있답니다. ^^

중국 대부분 식당(밥집)에서는 지역불문 한국인에게 잘 어울리는 음식을 주문할수 있어요!

검색사이트 및 가이드북을 통해 몇가지 요리 한자명을 적어가셔서 식당에서 보여주시고, 가격을 확인하고, 주문후 식사를 하시면 o.k

찾아가는 방법 : 버스 이용시 체육관 방향 버스 탑승후 체육관전 하차 도보 5분 내외 서호 부근에서 택시로 기본요금이면 이동이 가능합니다. (택시 추천) 택시로 이동후 식사 하시고 걸어서 서호로 돌아오시면 Good!!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배낭돌이가 몇가지 요리를 추천해 드리자면은요

위샹로스(魚香肉絲) - 고기 볶음 / 진장로스(京醬肉絲) - 고기 볶음 / 시홍스차오지단( 西红柿炒鸡蛋)  - 토마토와 계란 볶음 / 重庆辣子鸡 - 튀긴 또는 구운 닭고기 고추 볶음

土豆丝 - 감자 볶음 / 地三鲜 - 3가지 야채 볶음 / 油菜 (여우챠이) - 청경채 / 香菇油菜 - 청경채 + 버섯볶음 / 탕츄리지(糖醋肉) - 시큼함 탕수육 (없는 지역도 간혹있음)

미판 (米鈑) - 공기밥 / 차 (茶) /  장단 (帳單) - 계산서 / 챠오판 (炒饭) - 볶음밥 / 지단챠오판(鷄蛋炒飯) - 계란볶음밥

자료가 필요한 분들을 위해 워드파일 첨부합니당.! 필요하신분 여행 가실적에 챙겨가시길!!

배부르게 밥도 먹었다 이제 항주 베스트 스팟 서호로 고고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