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 여행 백서/최저가 여행 추천 사이트

국가별 최저가 국내선 항공 예약 팁, expedia.com

 

expedia.com 항공 예약 방법


미주, 유럽, 동남아 등 여행을 떠나는 여행자라면 최소 한번쯤은 방문 국 국내선을 이용해 도시를 이동하게 된다. 예를 들어 미국 동부에서 서부로, 유럽 국가 이동, 동남아 여행지 이동을 하게 될 경우 종종 이용하게 되는 지역별 국내선은, 저렴한 현지 로컬버스 보다 비용은 비싸지만 빠르게 이동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나라별 국내선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을까? 나라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세계 각국의 여행자들에게 잘 알려져 있고, 이용률도 높은 익스페디아 (Expedia.com)를 소개한다.


해외여행에 있어서 적지 않은 비중을 차지하게 되는 항공 요금. 이러한 항공 요금은 항공사별, 예약 사이트별 예약 요금이 달라지기 때문에 여행자들은 조금이라도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서는 여러 사이트를 돌아다니며 항공권 가격을 비교해봐야 한다.

국제선의 경우 최저가 보상제를 도입한 국내 여행사 사이트를 이용하면 되지만 현지 국내선은 한국 사이트에서는 잘 검색이 되지 않기에 아직까지는 해외 예약 사이트 또는 항공사 직접 예약을 이용해야 한다. [현지에서 편도 항공권 구매 역시 항공사 또는 해외 예약 사이트, 현지 여행사를 이용해야 한다.]

그렇다면 한국에서 어떻게 현지 국내선 및 나라별 이동 편도 항공권을 미리 예약 및 구매를 할 수 있을까? 한국에서도 이용이 가능한 해외 예약 사이트 중 다양한 항공권 및 프로모션(할인 행사)가 많은 익스페디아 (Expedia.com)를 추천한다.

오래전부터 세계 각국의 여행자들에게 잘 알려진 익스페디아는 약 10개국 이상에 진출이 되어 있을 정도로 그 규모가 상당히 크다. 항공은 물론 호텔, 선박까지도 예약이 가능한 사이트로 다른 곳에 비해 업데이트가 무척 빠르기 때문에 배낭돌이의 경우에는 인천에서 출발하는 국제선은 물론 현지 국내선 및 국제선 예약 시 한번쯤은 가격을 비교해 보는 곳이다.

[국내 여행사 예약 사이트보다 많은 항공사를 취급하기 때문에 같은 구간 이라고 해도 더 많은 항공권 요금 조회가 가능하다.]

무엇보다 익스페디아 (expedia.com)는 세계 각국의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좋은 이유는 지역별, 나라별, 항공사 별 할인 프로모션 정보를 빠르게 전하고, 업데이트가 된 다는 것이다.

국내 예약 사이트의 경우 한국을 취항하는 항공사 대상 프로모션을 소개하고 업데이트 하지만 익스페디아 (Expedia.com)는 진출하고 있는 약 10개국을 취항하고 있는 다양한 항공사 및 지역 프로모션을 소개하고 업데이트하기 때문에 국내선은 물론 국제선도 가격이 달라질 수밖에 없다. 익스페디아 사용률이 높은 미주, 호주, 유럽국가의 경우 한국에서 알 수 없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볼 수 있으니 지역 국내선은 물론 국제선은 꼭 한번 살펴보도록 하자.

겨울에 방문 예정인 미국 일정을 계획 하던 중 익스페디아 (Expedia.com)에서 AirTran Airways 미주 국내선 Summer Fare Sale! 프로모션을 발견 하였다. Boston에서 Orlando 편도 요금이 최저가 평균 $110 ~ $ 130, 하지만 6월 28일부터 진행이 되는 AirTran Airways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편도 $84 으로 약 최소 $16에서 최고 $44까지 저렴하게 예약이 가능하다. 

익스페디아의 장점은 할인 프로모션뿐만이 아니다. 중국 유명 항공 예약 사이트인 Ctrip에서도 구매가 되지 않는 일시적(시즌) 판매하는 중국 국제선 구간 (티베트 라싸 - 네팔 카트만두) 항공권 예약이 가능할 정도로 현지 구매가 아니면 구하기 힘든 항공권도 검색 및 예약이 가능하다.

[티베트 라싸 - 네팔 카트만두 구간 항공권은 시즌에 따라 일시적으로 운항이 되기 때문에 현지 항공사에서 표를 구매해야 한다. 하지만 익스페디아는 빠른 업데이트를 하고 있어 일시적으로 판매하는 항공권도 구매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할인 프로모션과 다양한 항공권 검색이 가능한 예약 사이트이지만 약간 아쉬운 단점이 있다. 약 10개국 언어를 지원하는 익스페디아는 나라마다 같은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지만 각 지역에서 업데이트를 하기 때문에 나라별 사이트마다 항공 검색 결과가 달라진다.

예를 들어 기본 사이트에서는 동경 - 쿠알라룸푸르 항공권 검색 시 최저가격으로 $780 (말레이시아 항공) 이지만 일본 사이트에서 조회를 하면 최저가격 ¥51,756 (에어아시아 항공)이 나온다. 즉 나라별 항공 검색이 달라짐으로 익스페디아를 이용할 경우 최소 2~3개의 나라별 사이트에서 추가 검색을 해봐야 최저가 항공을 찾을 수 있다.

[가장 많은 항공사 검색이 가능한 익스페디아 (Expedia.com.au) 호주 페이지를 기준으로 최소 2~3 지역 페이지로 검색을 해보자 - 페이지 하단 국기를 클릭하면 해당 국가 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하다.]

국내선 또는 국제선을 검색하였다면 원하는 가격과 스케줄을 결정하고 예약을 진행하면 된다. 국제선과 국내선의 경우 약간의 예약 폼이 다르지만 가장 중요한 개인정보 입력을 실수하지 말고 작성하도록 하자.

국제선 : 영문 이름, 생년월일, 여권 번호, 국가 명 - 필수 입력, 선호 좌석 선택, 기내식, 추가 요청은 필요시 선택 입력을 하면 된다.

국내선 : 영문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 필수 입력, 선호 좌석, 기내식, 추가 요청은 필요시 선택 입력

[주의 : 예약 시 영문 이름은 반드시 여권과 동일한 영문 이름을 작성해야 한다. 국제선의 경우 여권 정보가 누락되어 있을 경우 현지에서 탑승을 거절당할 수 있으니 틀리지 않게 모두 작성을 하자.]
 

기본 정보를 입력하고 하단 ‘ Continue checkout ’을 누르면 입력한 정보를 확인하며 추가적으로 마일리지 프로그램, 정보 변경이 가능한 페이지가 나온다. 국내선은 물론 국제선의 경우 영문 이름 및 여권번호가 틀리면 탑승이 불가능 할 수 있기 때문에 여권에 적힌 영문명과 동일한지 철자 및 띄어쓰기가 맞게 작성하였는지 체크를 하자.

그 외에 좌석 (창가, 통로) 및 항공사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추가로 선택 및 작성할 수 있으니 이용 항공사에 맞는 마일리지 적립 카드가 있다면 입력하도록 하자.

정보 확인 및 추가 내용 작성 후 하단 ‘ Continue Booking ’ 버튼을 누르면 결제 페이지가 나온다. 결제 카드 선택 및 주소, 연락처, 국가 선택을 하고 결제 버튼을 누르면 결제가 진행이 된다. 일부 카드의 경우 익스페디아 결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는 무리하게 예약을 하지 말고 해당 카드사에 연락해 해외 사이트 결제 가능 여부를 체크하고 시도하도록 하자.

* 카드 뒤를 보면 여러 개의 숫자가 적혀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그 숫자 중 가장 끝 3자리를 입력하면 된다.

익스페디아 (Expedia.com) 예약 시 주의 점

1. 영문 철자 및 여권 정보를 반드시 입력하도록 하자
2. 구매 항공 티켓마다 규정이 다르기 때문에 꼼꼼히 체크하자.
3. 카드 결제 후 이메일로 e-ticket confirmation 메일이 오니 자주 이용하는 메일 등록
(메일이 오지 않을 경우 재 요청 하기 이전 스펨 메일함을 체크해 보자)

현재 진행 중인 프로모션 링크

1. Book your Honeymoon with Great Deals
2. Book you next flight with no flight booking fees!
2.
3. 400$ 이상 결제시 50$ 할인 익스페디아 (Expedia.com)프로모션 코드 EXPAFFJUN2011

블로그 소식 : 배낭돌이 블로그 시즌 2에서는  항공, 해외 호텔 예약 사이트 정보가 소개 됩니다. 프로모션 코드 및 여행자들에게 잘 알려진 해외 사이트 소개 기대해 주세요.  (필독 배낭돌이 여행 스토리 시즌 2 )

배낭돌이 여행기 포스팅은 계속 됩니다. 본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추천 버튼을 거침없이 눌러주세요. 다음 사용자는 이곳을 클릭하시면 다음뷰에서 편하게 받아 보실수 있으며, 네이버 사용자는 이곳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