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9.11 11:38

잊을수 없는 라오스의 아이들과 라오스 사람들 나눔1탄


배낭돌이 일상다반사/배낭돌이 아름다운 나눔





배낭돌이는 5년간 여행을 하면서 어떠한 일을 어떤 꿈을 가지면 좋을까 라는 방황을 하는 시간을 가진적이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물론 전세계에서는 꿈을 생각해볼수도 없을만큼 하루하루 힘들게 살고 있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냉장고에 있는 물한잔을 꺼내마시는것도, 배가 고프면 라면을 끊여 먹는것도, 누구나 다 그렇게 쉽게 할수 있는 일이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들이 무척이나 많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국 대륙을 지나 쿤밍을 지나 작은 산길을 따라 들어가면 라오스라는 나라의 국경이 나옵니다. 나무 막대로 달랑 길을 막아 놓은 라오스 국경 국경을 시작으로 라오스의 길들은 정말 아름다운 자연을 그대로 담고 있습니다.

중국과 가까운 지역이지만, 자연환경 자체가 달라 무척이나 평안한 느낌을 받는 그곳 어느 나라중에서도 유독 라오스가 평안하고, 자연이 좋다고 느끼는것은 우리나라의 옛 모습과 비슷한 부분이 많아서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차량도 많이 있지않은 그거리에서 만난 많은 아이들과 사람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라의 도움이 필요한 나라들은 공통된 부분이 있습니다. 식수오염, 화장실 시설등 개발의 부족으로 많은 사람들이 쉽게 병에 걸리고 그 병으로 인해 삶이 힘들어지며, 꿈과 희망보다는 하루를 무사히 넘기길 기도합니다.

라오스는 우리나라 50년대의 모습과 비슷하게 많은 시설이 부족하였습니다. 먹을것이 많이 없고, 물이 좋지 않아, 여행자들도 쉽게 배탈이 났던것으로 기억합니다.

많은 어린이들은 꿈을 갖기 보다는 하루를 지낼수 있는 작은 돈을 모으는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하루도 쉴수 없이 일을 하더나 외국 여행자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모습을 쉽게 볼수 있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 머리속에 남아있는 라오스의 모습들 여행을 마무리하고 많은나라의 어린이들을 위해 일해야지 라는 꿈을 처음으로 라오스 어린이들을 위해 해피빈 모금을 통해 시작하려 합니다.

해피빈 모금이 무엇이냐구요?

우리나라 최고의 포털 네이버에서는 다양한 사단법인 및 단체에 기부를 통해 많은 활동을 나누고 있습니다. 다른 기업과 달리 해피빈 이라는 사이트를 통해 네이버를 사용하는 유저들에게 "콩" 이라는 무형적 기부를 나누어주고, 유저분들이 원하는 단체 및 기관에  "콩"을 기부함으로서, 네이버에서 "유형적" 기부를 통해 많은 단체와 법인이 네티즌의 기부를 통한 네이버의 지원으로 세계 구석구석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을 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이버 메일을 이용하거나, 블로그 글을 쓰거나 등 네이버에서 활동을 하다 보면 저절로 적립이 되는 "콩" 러한 콩들이 모여 단 한번의 클릭으로 많은 단체는 활동을 할수 있는 기부금을 네이버를 통해받을수 있습니다.

지금 한번 확인해 보세요 네이버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든지 "콩"을 가지고 계실거예요 http://fund.happybean.naver.com/488377

" 콩 저금하기 버튼을 누르면 가지고 있는 콩의 수를 확인할수 있으며 바로 기부를 할수 있다는 사실. ^0^또한 네이버 메인 로그인시 오른쪽 해피빈콩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0^

라오스의 아이들이 학교에서 수업을 받으며, 누구나 할수 있는 물을 마시고, 꿈을 가실수 있도록 손쉬운 나눔 부탁 드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여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1. http://fund.happybean.naver.com/488377 접속
2. 우측 콩저금통 저금하기 또는 콩저금통 담기 을 클릭

콩저금통 저금하기의 경우는 가지고 있는 콩을 저금을 통해 아름다운 나눔을 할수 있는 방법이구요. 콩 저금통 담기의 경우는 개인 블로그, 카페 등에 콩저금통을 달아 놓을수 있기 때문에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수 있는 기회가 높아집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작은 배낭돌이 블로그로 시작하는 작은 행복 나눔 외침
많은 분들과 함께 많은 아이들과 사람들을위해 큰 소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fund.happybean.naver.com/488377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