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별/지역별 여행 정보 통/일본 여행 정보

키타규슈 고쿠라역에서 후쿠오카 가는 시내버스

키타규슈 여행자분들이 후쿠오카 지역으로 많이 이동을 하시더라구요
전철을 이용해서 한번에 가는 방법도 있지만 혹시 산큐패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시외버스로 한번에 텐진행 버스를 탑승할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쿠라역은 3층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몇개의 출구가 있습니다.
단 방향은 북쪽과 남쪽 두군대 밖에 없어요.

후쿠오카 지역으로 가실분들은 (산큐패스 소지자) 남쪽출구로 나오시면 쉽게 찾으실수 있습니다.
1층에는 버스터미널로 보통 고쿠라지역(8번) 100엔 버스 및 시내외로 이동하는 일반버스예요

이버스 같은 경우는 몇번을 갈아가서 가다보면 후쿠오카까지 갈수 있겠지만 무척이나 오랜시간이 걸립니다.
(참고로 공항으로 돌아가는 리무진은 남쪽출구 버스정류장 1번 정류장에서 탈수 있습니당.)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남쪽출구에서 바로 나가자 마자 보이는 저건물 앞에서 후쿠오카 텐진행 시외버스를 탑승하실수 있습니다.

1층 버스터미널과 마주보고 있지만 버스정류정 형식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처음가시는 분은 조금 당황하실수도 있어요.  가장 확실하게 지도로 설명을 하자면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도 실력이 부족해서 설명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ㅠ.ㅠ
가장 중요한건 남쪽 출구 1층 버스센타에서 맞주보고 있는곳에 후쿠오카행 버스가 정차하는 버스정류장이 있다라는 사실

고쿠라에서 후쿠오카 텐진까지는 1시간 ~ 1시간 20분 정도 소요 된다고 합니다.
고쿠라에서 텐진행은 평일 및 주말에도 자주있으니 크게 걱정안하셔되 될듯합니다.

규슈지역은 산큐패스가 거의 활용이 되오니, 산큐패스를 이용하셔서 규슈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키타큐슈에서 1일정도 여행을 하시는것도 좋을듯 해요. 가까운데로는 야경코스와, 고쿠라 시내 코스가 있구요, 자전거를 이용하여 카몬터널과 시모노세키지역까지도 여행을 할수 있는 매력적인 도시라는 사실

하나하나 자세하게 후기를 통해 소개하겠습니당.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