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별/지역별 여행 정보 통/일본 여행 정보

키타규슈 재래시장 탄가시장과 저렴한 대형슈퍼 팁

모노레일 탑승을 통해 본격적인 키타규슈 여행이 시작이 되었습니다.
제주항공을 통해 키타규슈공항에서 도착후 리무진을 이용 시내인 고쿠라까지 이동을 하면 3시 정도가 되기 때문에 첫날은 주변관광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고쿠라역 주변으로 고쿠라성, 정원, 시장, 상점거리 등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루트상으로 보면 탄가시장을 시작으로 하는것이 가장 좋아요

제가 이용한 모노레일을 이용 탄가로 이동해서 중복구간을 해결하고, 여행을 하셔도 좋구요, 고쿠라역 남쪽출구에서 직진후 탄가시장에서 부터 시작을 하셔도 좋을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탄가시장은 고쿠라를 대표하는 재래시장으로 무척이나 오래되었다고 합니다.
일본 다른 재래시장처럼 다양한 가게들이 들어와 있고, 많은 일본인들이 이용하는 시장중에 한군대 입니다.

특히나 이곳은 다른곳과 다르게 먹거리들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오뎅부터, 반찬거리 그리고 과일과 주류까지 일본 먹거리들이 가득 준비되어 있습니다.

탄가시장은 모노레일역에서 위로 올라가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유인즉 걸어다니는 여행자들을 위해 위에서 부터 내려왔다가 모노레일역에서 다시 올라가면 걷는 구간이 더욱 늘어나겠지용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입구에서 부터 일본임을 보여주는 오뎅이 준비되어 있습니당.
일본 여행시 편의점에서 먹은 오뎅의 맛은 최고라는 후기들을 많이 봤는데 시장에서 먹는 오뎅의 맛은 더욱 좋습니다. 우리나라와 달리 조금은 국물이 간장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짜긴 하지만, 씹는맛이 좋은 일본 오뎅은 무척이나 맛있는 먹거리중에 하나입니다.

우동을 팔고 있는 가게에서 한쪽에 저렇게 오뎅을 판매하고 있네요
가격은 정확하게 물어보지않았지만 개당 100위안정도 할꺼라 생각이 됩니다.

잠시 들려서 생맥주한잔과 오뎅 한사라 하고 가시는것도 좋을듯 하네용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장 중간에 반찬과 도시락을 판매하고 있는곳이 있었는데 찌라시 밴또를 단돈 200엔에 팔고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보통 298엔으로 판매하고 있는 찌라시를 시장에서 100엔은 저렴하게 구입할수 있다는 정보

내일 아침부터 시작할 여행을 위해 하나 구입하고 싶었지만, 갈길이 멀어 저녁에 다시 들리기로 하고 일단은 패스하기로 하였어요 ^0^
일본식 김밥(마끼) 300위안, 찌라시밴또 200위안 등 반찬거리와 먹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한가지 팁을 알려드리자면은요 편의점 및 마트에 가면 햇반이 있습니다. 전자랜지에 돌리면 정말 맛있는 밥을 먹을수 있어요. 시장에서 여러가지 일본식 반찬을 사고, 마트에서 산 밥과 함께 먹으면 식당 정식 부럽지 않은 맛있는 한끼를 먹을수 있답니당. ^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에서 빠질수 없는 어류와 해산물들
시장에서 여러군대 가게가 들어와 있었는데요 생각보다는 회감이 많았습니다.
일본여행중에 한번쯤은 맛보고 싶은 사시미와 마구로(참치)
 
재래시장을 이용하면 정말 저렴한 가격으로 사시미와 마구로를 맛볼수 있습니다.
특히나 저녁시간이 되면 될수록 가격은 떨어지니, 숙소에 들어가시기 전에 한번 들리면 정말 저렴한 가격으로 당일 잡은 회를 먹을수 있지용 ^^

참고로 덩어리로 된 횟감은 썰어 달라고 하면 아주 친절하게 썰어주십니당.
(물론 여행자들에 한해서만 해주는것 같아요 ^0^ 안해주시는 곳도 있고 ^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외에 타코야끼, 스시집, 도매 술집 등 많은 가게들이 모여있었습니다.
그렇게 길지 않은 구간이지만, 구석구석 제가 보지 못한 가게들과 상품들이 많이 있으니 다음에 여행가시는 분들 시간이 되시면 구석구석 가게를 들어가 보시길 추천합니다.

아차 혹시 일본에서 일본소주를 구입하고 싶으신 분은 탄가시장 거리에 소주도매상이 있어요. 면세점에서 판매하고 있지 않은 일본소주가 많이 준비되어 있더라구요. 가격도 마트보다 저렴

과일을 좋아하시면 (특히 여름에 수박) 조각으로도 판매하고 있으니 그곳에 들려 수박도 한번 드셔보시길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탄가시장에서 고쿠라역쪽으로 쭉 올라가시다 보면 제일 끝에 대형 마트가 하나있습니다.
겉으로 보면 이게 무슨 마트인가 하겠지만 안에는 생각보다 규모가 있더라구요

자판기에서 판매하고 있는 100엔대 음료수들이 88엔으로 구매가 가능하구요, 물 1.5L는 물론 맥주도 편의점 및 슈퍼에 비해 가격이 저렴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먹거리들이 많아서 더욱 좋았구용 ^^
밴또는 물론 각종 먹거리가 있으니, 꼭 한번씩 들려보시길 추천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일본 전지역에서 꼭 알아두어야 할 팁을 하나 알려드리자면은요
마트는 물론 시장에서는 밴또, 사시미, 반찬 등을 아침부터 만들어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특정시간이 지나면 폐기를 해야 하기 때문에 마감 시간이 다가오면 다가올수록 가격할인이 많이 된다는 사실

오늘 알려드린 탄가시장 끝에 위치한 마트에서도 벤또는 물론 다양한 종류가 오후5시부터 할인스티커가 붙혀 있었습니다. 저녁시간에는 산책도 할겸 마트에 들리시면 횡재할수 있다라는 사실 ^0^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