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 여행 후기/일본 시라하마 가족여행

일본여행 - 자살 장소로 더욱 유명해진 시라하마 삼단벽


배낭돌이 일본 시라하마 여행기. 요즘 날씨가 어찌나 좋은지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은 여행자 배낭돌이. 일본 시라하마 여행기 종합편 일본여행 - 택시투어를 이용해 돌아본 일본의 하와이 시라하마 에 이어서 여행지에 대한 자세한 후기 작성을 시작합니다. 아름다운 해변과 넓은 바다, 그리고 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는 일본 시라하마.

작은 도시이지만 그 안에는 다양한 놀이 시설과,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그 중 현지인[택시 기사님]이 추천해주시는 일정으로 단 3시간 만에 시라하마의 구석구석을 구경하였습니다. 그 중 가장 먼저 소개시켜 드리고 싶었던 삼단벽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일본 TV 방송에서 여러 번 소개 되었던 시라하마 삼단벽.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을 볼 수 있는 포인트로도 유명하지만, 무엇보다 더욱 유명해진 건 삼단벽 아래에 위치하고 있는 옛 해적 동굴과, 삼단벽 위에서 많은 사람들이 자살을 하여 더욱 많은 매체를 통해 일본에 알려진 곳입니다.

일본 시라하마 여행 삼단벽

일본 시라하마에 위치하고 있는 삼단벽

시라하마 여행지에게 가장 잘 알려진 관광 포인트 산단베키 (三段壁 - 삼단벽). 바다가 만들어 낸 절벽과 해식동굴이 있는 삼단벽은 절벽의 지질 구조가 3단으로 되어 있어 삼단벽 이라는 이름이 붙게 되어진 시라하마의 필수 코스 입니다. [삼단벽으로 이름이 붙은 이유의 여러 가지 유래가 있습니다.] 남쪽으로 2km에 걸쳐서 계속 이루어져 있다는 삼단벽은 높이가 50m~60m[가장 높은 구간], 폭이 2km 정도의 거대한 암벽입니다.

삼단벽의 코스를 세 개로 정해져 있습니다. 일단 사진 속에 보이는 전망대에서 삼단벽과 바다를 한눈에 바라보고, 삼단벽 하단에 위치한 해적 동굴 내부를 관람하고, 2km의 폭으로 이어진 삼단벽위를 걸으며 시라하마의 아름다운 바다를 관람하는 일정으로 2시간 정도면 여유롭게 삼단벽 주변 관람이 가능합니다.

일본 시라하마 여행 삼단벽

일본 시라하마 여행 삼단벽 전망대에서 바라본 삼단벽의 모습

삼단벽을 다녀오는 사람이면 꼭 찍는 사진 포인트가  있습니다. 바로 지금 보시는 사진이 바로 그 포인트에서 찍은 사진인데요, 삼단벽 전망대 한쪽에 위치하고 있는 유료 포토존에서 배경으로 사용되고 있는 사진속의 포인트는 아름다운 태평양 바다와 삼단벽을 사진으로 담을수 있는 삼단벽 사진 포인트로 인기가 좋습니다.

아름다운 시라하마 바다를 배경으로 위치하고 있는 삼단벽은 끝이 보이지 않는 아름다운 바다와 저 멀리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 그리고 파도소리가 어울려 더욱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 얼마나 바람이 시원하고, 상쾌한지, 자연의 위대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기에 충분했습니다.

이곳 삼단벽에서는 아름다운 바다와 자연의 경관을 볼 수 있는 공간으로도 유명하지만, 가장 유명해진 이유는 삼단벽 아래에 있는 해적 동굴과, 그 동굴 위에 있는 삼단벽 위에서 투신자살이 많았던 사건으로 인해 사회 문제가 되면서 TV는 물론 다양한 매체를 통해 더욱 많이 알려졌습니다.

사진 속 표시가 되어 있는 절벽 위에서 아무런 이유도 없이 많은 사람들이 투신 자살을 한 이곳 삼단벽은 높이 50m 이상의 높이와, 파도가 밀려 드는 특성상 시체 훼손이 심하고, 파도로 인해 시체가 물위로 떠오르지 않는 곳인데도 불구하고, 쇼와 30년중반 부터 50년대 후반까지 투신 자살이 많이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얼마 전에도 한 사람이 그곳에서 투신 자살을 하여 경찰서는 물론 NGO단체에서 순찰과 자살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지만, 다양한 매체로 알려져 '자살의 명소'라 불리게 되면서 타 지역에 있는 사람마저도 이곳에서 자살을 하는 사례도 발생되고 있는 지역이라고 합니다.

보기만 해도 아찔한 높이에 있는 저곳에서 사람들이 많이 자살을 하는 이유를 밝혀 보려 했지만 아무도 그 원인과 해답을 알수 없는 시라하마의 삼단벽. 일본 누리꾼 사이에서는 동굴 아래에 살았던 해적의 영혼들이 사람을 끌어 당긴다는 의견을 말하는 사람도 있고, 높이가 사람이 뛰어 내리고 싶은 충동을 일으키는 높이라는 등 다양한 주장들이 나오고 있지만, 그 어느 것도 해석할 수 없습니다.

일본 시라하마 여행

일본 시라하마에 위치한 삼단벽 전망대

삼단벽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을 해 주시는 택시 가시님의 의견에 따르면 삼단벽에 아래에 배를 숨기고 배가 지나 가는 배를 공격 하였는데, 그때 삼단벽 주변으로 많은 사람들이 죽게 되었고, 저승으로 가지 못하고, 이승을 떠도는 귀신들이 삼단벽을 찾는 사람들을 뛰어내리도록 조정하고 있다 라는 농담이 섞인 말씀을 해주셨는데요, 어떤 이유에서든지 자살하는 사람들이 없어지길 기원합니다.

자연이 만들어 놓은 아름다운 벽 삼단벽. 그 아름다운 속에 '자살의 명소' 라는 안타까운 타이틀이 붙어 있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이지만 '자살의 명소'로 보기에는 너무나 아름다운 자연이 그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혹 시라하마의 삼단벽을 찾으시는 분이시라면 '자살의 명소'로 기억하지 마시고, 아름다운 자연의 선물로 기억하시고 그곳을 바라보시길...

일본 시라하마 여행

일본 시라하마 여행 삼단벽 북쪽의 모습

전망대를 구경하고 있는 우리를 다른 한쪽을 가리키시며 이동을 하자고 하시는 택시 기사님을 따라 자살절벽에 있는 방향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우리가 서있던 전망대 쪽은 삼단벽의 북쪽이라고 해요. 삼단벽의 북쪽은 자살절벽으로 인해 많은 관심을 받지 못하지만 시라하마에 사는 사람들이 가장 소개하고 싶은 삼단벽의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하나하나 이름이 붙어 있다는 삼단벽의 북쪽은 다른 곳에 비해 파도가 거칠어 아직까지도 조금씩 깎이고 있는 절벽이라고 합니다. 절벽 위에 있는 바위를 가리키시며 설명을 해주시는데, 제가 보기에는 그냥 바위였던 터라 정확하게 어디를 가리키며 말씀하시는지 알 수 없었습니다. 자살절벽 보다 웅장하고, 파도와 잘 어울려진 삼단벽 북쪽은 자연의 신비 그 자체였습니다.

일본 시라하마 자살절벽

일본 시라하마 삼단벽 '자살의 명소' 라고 불리는 지점

삼단벽 북쪽을 구경한 포인트 바로 옆이 많은 사람들이 투신 자살을 한다는 지점이 표시가 되어 있었습니다. 출입을 하지 못하도록 절벽 주변을 막고, 경찰서와 NGO단체의 순찰과 자살 예방을 위한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루어 졌음에도 불구하고, 자살하는 사람이 추가로 발생하여, 사회적 논란이 되었던 시라하마 삼단벽

경관을 방해 한다는 이유로 통제를 100% 차단할 수 있는 설치물, 표지판을 설치 할 수 없었던 이곳에 일본의 한 목사님이 자살을 하기 이전에 전화 한 통을 하라는 메세지를 적은 표지판을 설치하였다고 합니다. 작은 메세지 이지만 자살을 결심한 사람들이 이곳을 찾았을 때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자살이라는 안타까운 선택보다는 긍정적인 다른 방법을 택할 수 있지 않을까요?

일본 시라하마 여행 삼단벽

일본 시라하며 여행 삼단벽에서 바라본 바다

너무나 아름다운 장소임에도 불구하고, '자살의 명소'로 더욱 많이 알려진 일본 시라하마 삼단벽. 넓은 바다와 자연이 만들어준 자연 동굴 그리고 암벽은 시라하마의 최고의 절경이 아닐 수 없었는데요, 자살의 명소 라는 별명 보다는 아름다운 그곳 이라 기억될 수 있는 삼단벽이 되길 기원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삼단벽에 대한 정보와 이야기는 현지에서 살고 계신 택시기사님에게 들은 이야기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잘못 되었거나, 틀린 내용이 있다면 리플을 통해 정보를 남겨주시면 포스팅에 수정 및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삼단벽의 다음 코스인 지하 36M에 위치한 삼단벽동굴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삼단벽 가는 방법 : 시라하마 역에서 明光버스  탑승 후 "三段壁" 하차 - (20분 소요), 도보 2 분
시라하마 삼단벽은 입장료가 없습니다.

배낭돌이 왈 : 자살 할 용기가 있으면 세계 여행이라도 해보지

일본 시라하마 여행 삼단벽

일본 시라하마 여행 삼단벽 북쪽 하단 모습

일본 시라하마 여행 삼단벽

일본 시라하마 여행 삼단벽 자살절벽에서 본 바다

일본 시라하마 여행 삼단벽

일본 시라하마 삼단벽에서 자살한 사람들의 영혼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