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 여행 후기/일본 나고야 가족여행

어머니와 함께 출발한 일본 나고야 여행 (김포 공항 출발편)

우리나라 저가항공사 중에 일본, 태국 으로 국제선을 운행하는 항공사가 있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는 제주항공인데요, 일본 키타규슈와 오사카를 시작으로 방콕, 오사카, 키타규슈 그리고 이번에 새롭게 나고야까지 신규 취항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에게 있어서 제주항공은 조금 특별합니다. 오사카 체험단을 시작으로 키타규슈, 이번에 나고야까지 3차 탐방단 일정을 함께 하게 되었는데요, 일본을 자주 방문하는 저에게 있어 저가항공 제주항공의 일본 취항은 가격은 물론, 다양한 장점으로 특별한 항공편이 아닐수 없습니다.
 
제주항공은 키타규슈, 오사카 다음으로 일본지역중에 나고야를 신규 취항으로 선택을 하였습니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오사카 노선과, 볼거리가 많은 키타규슈에 이어 새롭게 시작하는 나고야. 기차로 오사카까지 2~3시간 거리에 위치한 나고야는, 일본을 처음 여행하는 여행자에게는 물론 일본여행을 자주한 여행자에게 기존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루트이지만, 킨텐츠레일패스를 통해 나고야, 교토, 나라. 오사카. 고베 일정으로 여러 도시를 저렴하게 편하게 돌아볼수 있는 다양한 루트가 생겨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 그럼 나고야로 한번 출발해 볼까요 ?


제주항공 나고야 행의 한가지 장점. 인천공항이 아닌 김포공항에서 출발 및 도착을 한다는 것인데요, 김포 - 나고야 노선은 직장인은 물론 여행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노선이 되리라 예상하는데요, 인천공항보다, 빠르게 접근이 가능하고, 비행시간도 단축되어 보다 빠르고 편하게 일본 나고야 까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시내 - 공항 접근 요금도 인천공항보다 김포공항이 저렴하지요)

김포공항이 조금 작아서 마음에 안든다는 분들이 계신데요. 온라인 면세점을 이용하면 인천공항 못지 않은 다양한 제품을 구입할수 있는 것은 물론, 식당칸, 아울렛 등 다양한 부대 시설을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3층에 마련된 식당코너 및 2층에 위치한 아울렛). 중국, 일본 등 몇 항공사만 이용하는 김포공항. 중국이나 일본으로 갈일이 생기면 1~2만원 차이가 나더라도, 김포공항 출국 항공권을 고르는 센스 (교통편과 이동시간, 탑승까지 모든 시간이 절약됩니다.) 조금 일찍 도착한 김포공항에서 티켓팅을 위해 카운타로 발걸음을 옮겨습니다.


저가 항공 제주항공의 국제선 취항으로 달라진 것이 있다면, 한국을 찾는 일본 관광객을 많이 늘었다는 것 인데요, 제주항공은 항공시장에서 저가항공으로 새로운 저가항공 시장을 열어, 국내에서 해외로 나가는 여행자는 물론 외국인 여행자가 우리나라를 많이 찾아오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기존의 항공요금에서 저렴한 가격대는 물론 대형 여행사 못지 않은 다양한 서비스로 부담없이 한국을 찾아 올 수 있게 되었지요. 실제로 제주항공 노선이 취항 이후 일본에서 한국을 찾는 여행객이 증가되었다고 합니다.

제주항공의 특색에 맞추어 이코노미 석이 아닌 행복석, 그리고 제주항공만의 칼라는 한국을 찾는 외국인 여행자는 물론 내국인 여행자에게도 기분좋은 여행을 시작할수 있게 모든 준비가 되어 있어, 대형 항공사가 아니더라도 믿고 즐겁게 여행을 시작할수 있습니다.

동남아는 물론 미주, 남비 등 세계 모든곳에는 이미 저가항공 시장이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에게 인기가 좋은 항공으로 이용이 되고 있습니다. 조금은 늦게 시작 된 저가항공 시장이지만, 제주항공에서 일본, 태국은 물론 국내선까지 빠르게 자리 잡은 것 같습니다.


지난 겨울 아버님을 모시고 함께 중국 황산을 여행을 하였다면, 이번에는 어머님을 모시고, 제주항공을 이용하여 일본 세개의 도시를 여행하는 일정을 계획 하였습니다. (어머님이 작년부터 동내에서 가게를 하나 오픈하셨어요. 가게에서 도움이 될 만한 제품을 보기 위해 조금은 무리한 일정이지만 나고야 - 동경 - 오사카 이렇게 세개의 도시를 볼수 있도록 일정을 정하였습니다.)

제주항공은 JOY 운임(스케줄이 정해져 있는 티켓을 저렴하게 파는것), Early bird (예약율에 따라 항공 요금이 달라지는것 - 조기 예약시 정말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능), 특별요금(일정 기간동안 할인), 할인항공권(탑승권 일부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 등 다양한 항공권이 준비되어 있어, 여행사를 통하지 않더라도, 인터넷으로 누구나 쉽게 저렴한 항공권을 선택 및 구입이 가능합니다. (다른 항공사와 달리 가격비교가 필요없습니다.)

제주항공 사이트 검색을 통해 19만 6천원(김포 - 나고야, 오사카 - 김포) 으로 저렴한 항공권을 구입할수 있었는데요, 다구간(인,아웃이 다른 일정)도 할인항공권 등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구간 항공권의 인, 아웃 일정을 다른 공항으로 지정을 해서 구매하는 항공권입니다. (제주항공의 경우는 도시별 교통편을 함께 예약할수 없습니다. 즉 다구간 항공권의 경우는 입국, 출국 지점이 다른만큼 각자 교통편으로 도시 이동후 항공을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예) 나고야 - 오사카 일정으로 여행시 다구간 항공권으로 (김포 - 나고야 , 오사카 - 김포) 일정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다구간 항공권 이용시 여러 도시를 볼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티켓팅을 하면서 한쪽에 준비되어 있는 운행스케줄 표를 챙겼습니다. 오사카, 키타규슈, 나고야, 방콕 노선을 취항하고 있는 제주항공, 운행스케줄표로 보니 한국사람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오사카 지역과, 신규 취항하는 나고야 구간이 인천이 아닌 김포에서 출발하는 스케줄로 작성이 되어 있네용

위에서도 설명해 드렸지만, 김포공항으로 출발하게 될 경우는 시간적으로는 물론 비용적(교통편)으로 저렴하고 빠르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인천공항의 경우 공항세도 비싸고, 무엇보다 시간과 교통요금이 비싸기 때문에 김포공항에서 일본 노선 취항을 하는 제주항공은 저렴한 요금외에도 많은 장점이 있는것 같습니다.

인천공항에 비해 김포공항은 규모면으로 무척이나 작지만, 빠르게 수속을 할수 있는 장점 또한 있습니다. 짐검사를 시작으로 입국수속까지 아무리 사람이 많아도 20여분이면 모든 수속을 끝내고 비행기 탑승이 가능합니다.

제주항공은 탑승 1일전까지 온라인을 통해 자리 지정이 가능합니다. 자리 지정 및 여권번호 입력시 빠르게 수속이 가능하오니 참고해 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벌써 다섯번째 이용하는 제주항공. 게이트에서 창밖의 제주항공을 바라보면 늘 기분이 좋아집니다. 무엇보다 칼라를 너무 잘 선택한것 같아요. 로고는 물론 칼라가 너무 심플해서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제주항공 국제 노선을 이용해 보지 못한분들이 간혹 " 작은 비행기라 불안하지 않나?" 라는 질문을 하곤 하는데요, 국제 노선에 이용되는 보잉 737-800은 보잉 시리즈 중에서도 안정성이 뛰어나는것은 물론, 전세계 대표하는 대형여행사들 역시 많이 사용하고 있는 기종입니다.

특히나 일본 항공사의 경우 시간대에 따라 737-800편을 자주 사용하는데요, 작은 몸체이지만, 그 안에는 안정성은 물론 고급 장비들이 탑재되어 있어, 전세계에서도 알아주는 비행기라는 사실. (참고로 국내선으로 이용되던 일면 프로펠라 항공기 Q400을 안정성이 높은 737-800으로 기종을 단일화 하였다고 합니다. 737-800편에 대해서는 차후에 다시 소개해 드릴께요)

저가 항공이라도 해서 안전성으로 불안정 하거나, 시설이 좋지 못한것이 아닙니다. 항공기 크기 마다 가격 및 유류 등 다양한 부분으로 차이가 나는데요, 제주항공은 안정성이 높은 보잉 737-800를 운용함으로서, 운행에 필요한 비용을 낮추어 항공을 이용하는 여행자로 하여금 저렴하게 이동을 할 수 있는 저가항공 시장을 시작한 것입니다. 세계 각국에서도 저가항공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만큼 우리나라에서도 저가항공 시장의 활성화로 비용절감, 편리성 등으로 외국인을 많이 유치할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출발시간이 남은터라 김포공항 면세점을 돌아보왔어요. 인천공항처럼 넓지 않은 공간이라 다양한 면세점 업체가 들어와 있지 않지만, 면세점에서 구입하는 담배, 향수, 기념품 등을 구입하는데는 모자람이 없습니다. 제주항공 취항으로 일본인들이 많이 찾게 되어서 인지, 일본인들이 좋아할만한 기념품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손쉽게 조리해서 먹을수 있는 삼계탕에서 부터, 일본인이 좋아하는 한국 김, 홍삼 등 다양한 제품이 준비되어 있어 선물을 고르는데 그렇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미리 준비해간 쿠폰으로 할인도 받아서 더욱 좋았던 김포공항 면세점 (혹 면세점 할인방법에 관한 글을 못보신 분들은 해외여행 - 면세점 이렇게 이용하자 1부 (할인방법) 글을 참고해 주세요)

일본 가정 또는 일본 친구를 만날 예정이라면, 김, 홍삼을 선택하시길 추천합니다. 한국을 찾는 외국 바이어에게도 김은 정말 인기가 좋은 선물이 아닐수 없습니다.


면세점 맞은편으로 온라인 면세점 및 시내 면세점을 이용해서 물건을 구입하신 여행자분들이 물건을 찾을수 있는 공간이 마련이 되어 있는데요, 온라인 면세점, 시내면세점 할인 등이 활성화 되면서 공항에서 바쁘게 돌아다니는 면세점 쇼핑이 이제는 많이 없어진듯 합니다. 인천공항 한쪽에 위치한 이곳이 김포공항에서도 위치하고 있는데요, 면세점이 많이 없는 김포의 경우는 미리 인터넷 및 시내 면세점을 통해 물건을 구입하고, 출국을 하면서 받아갈수 있으니, 김포공항의 단점을 오히려 장점이 될 수 있겠지요? (일단 사람이 많지 않아 빠르게 물건을 받을수 있습니다.)

기존 면세점 이용법에서도 작성을 했었는데요(해외여행 - 면세점 이용시 알고 이용하자 2부 (주의점)), 해외로 출국하는 여행자의 경우는 반드시 그 나라 및 우리나라의 세관(면세)법을 알고 이용하시길 추천합니다. 일본의 경우는 과세 6%, 면세범위 술3병, 담배(400개피 - 여행자의 경우), 향수 1병, 면세용품 구매 20만엔)

일본의 경우 외국인에 대한 면세 조사는 많이 실시하지 않지만, 가끔씩 담배, 향수, 술 등으로 세관에 적발되는 사례가 있습니다. 면세용품 초과로 세금을 내야 할경우 제품을 물건에 보관하고, 출국시 찾아서 돌아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 경우는 세금 미부과)


김포공항을 구경하다가, 제주항공 탑승 게이트 앞에서 정말 중요한 정보를 볼수 있었습니다. 사진속의 정보인데요, 요즘 마약 및 면세용품 운반등으로 우리나라는 물론 각국에서 많은 피해자가 생기고 있다고 합니다. 특정 국가에서만 발생하던 일들이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사례가 발생되고 있는데요, 여행자라면 꼭 숙지해야 될 주의사항입니다.

마약 등 면세 용품을 통관하기 위해 제 3자를 이용해서 짐을 통관하는 불법사례들이 일어나고 있는데요, 좋은일로 들어다준 짐으로 인해 심할 경우에는 구속까지도 당할수 있는 불이익을 당할수 있습니다. 배낭돌이도 지난 상해 - 인천 행에서 우연히 만난 중국 아주머니를 도와 드리는 아저씨 한분을 본 적이 있는데요, 한국인의 특성상 힘들게 짐을 들고 가고 있는 아주머니의 짐을 무심코 들어주었다가, 세관에 검사를 당하고 있더라구요. 다행이 아주머니와 함께 짐 검사를 받고 있었지만, 그 안에 마약이나, 불법 물품이 있었다면 그 아주머니는 도와준 아저씨를 뒤로하고, 출국장을 빠져 나갔겠지요?)

짐을 들어주시더라도, 세관 통과시에는 반드시 짐을 돌려주세요. 어떠한 이유라도 짐을 들고 세관을 통과 하다가 적발 될 경우에는 검증할수 있는 이유가 없기 때문에 관련법에 의거 모든 처벌을 받는다고 합니다. (실제로 나쁜놈들도 들어달라는 요청을 받고 들었을뿐이다 라고 이야기를 한다고 해요.) - 그리고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 각국의 세관이 그렇게 만만하지 않습니다. (차후 호주 공항 검색견에 대한 사례를 소개하겠습니다.)


드디어 출발하는 나고야 여행, 이번 여행은 어머니와 함께 하는 여행이라 더욱 설레였던것 같아요. (어머니와 단둘이 하는 여행은 처음이였거든요) 앞으로 소개해 드릴 제주항공 기내편, 나고야, 동경, 오사카 여행 편 정말 많은 이야기를 담아왔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0^

예고편) 제주항공 기내 이벤트, 나고야 벚꽃, 일본 야간 버스, 동경의 다양한 상점가, 세 도시별 온천, 아리마 온천, 오사카 최고 호텔에서 맛본 일본 전통음식, 킨텐츠레일패스를 이용한 일본 여행루트, 일본여행 이것만은 해보자 등등

배낭돌이는 제주항공 나고야 탐방단으로 어머니와 함께 나고야 - 동경 - 오사카 일정으로 일본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저가항공 제주항공. 많이 알려지지 않은 나고야의 매력을 소개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