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 여행 백서/최저가 여행 추천 사이트

여행 마니아가 소개하는 알뜰 여행 노하우.



같은 여행지라도 다른 이들보다 여행비용을 줄일 수 있는 알뜰 여행 노하우.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자에게 가장 큰 부담이 되는 것이 있다면 바로 여행에 필요한 비용일 것이다. 국내 여행자라면 교통비와 숙박요금, 국외 여행자라면 항공편과 숙박요금이 적지 않은 부담이 되는데, 조금만 노력하면 같은 여행지라고 해도 다른 이들보다 조금은 알뜰한 요금으로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알뜰한 여행이 가능할까? 국내 여행은 물론 국외 여행 경험이 많은 필자(배낭돌이)가 조금은 알뜰한 여행을 준비할 수 있는 노하우를 소개한다.

일찍 준비하는 여행자가 혜택을 더 받는다.

항공, 숙박 등 여행 업계는 여행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여행 업계 특성상 조기 예약을 하는 여행자에게는 항공은 물론 호텔 가격을 할인해 주는 얼리버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한 가지 예로 저비용항공사의 경우 최고 1년 이후에 사용할 수 있는 항공권의 경우 최대 90%까지 요금을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는데, 대표적인 예로 에어아시아의 경우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이용 하면 인천 - 쿠알라룸푸르 편도 구간을 평균 35만원 대 요금에서 대폭 할인된 10만 원 대로 예약 및 이용을 할 수 있다. 

호텔은 물론 신혼여행, 패키지여행 도 조기에 예약할 경우 할인율이 높아지니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자라면 최소 6개월 전부터 여행을 계획하길 추천한다.

프로모션, 행사, 이벤트 체크는 필수.

조기 예약 프로그램을 놓친 여행자가 있다면 아쉽게도 할인율은 줄어들지만, 기획 상품, 행사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다른 여행자보다 저렴한 요금으로 항공은 물론 호텔, 투어 상품 이용이 가능하다.

다양한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여행사에서는 관광청, 항공사, 호텔 등 제휴를 통해 시즌별, 구간별 다양한 할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추가 할인은 물론 마일리지 추가 적립, 상품권 제공 등 여행에 필요한 서비스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특히 신혼부부, 자유여행자는 기획, 행사 프로그램을 수시로 체크하고 여행을 준비하면 같은 비용이라 해도 부가 서비스 제공을 통해 더 알찬 여행을 준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현재 호주행 항공권을 예약 하면 여행사를 통해 가격 검색 후 예약을 할 경우에는 항공권 예약만 가능하지만, 항공사 더블마일리지 행사를 활용하면 비슷한 가격으로 호주 왕복 항공권 외에 인천 - 일본 왕복 2번이 가능한 항공 마일리지를 추가로 적립 받을 수 있다.

예약 전, 예약 후 가격 비교는 필수.

2011년 7월. 여행 업계를 긴장하게 하고, 여행자에게는 반대로 흥분하게 만든 소식이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세계 최대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의 한국 진출 소식이었다.

이전 포스팅(관련글 : 국가별 최저가 국내선 항공 예약 팁, expedia.com)에서도 소개한 익스피디아는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여행사로 항공, 호텔, 패키지, 현지 투어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 가격으로 제공해 주는 온라인 전문 여행사인데, 국내에서는 미흡한 구간별 최저가 항공권을 묶어 이용할 수 있는 다구간 항공권을 활용한 알뜰 해외여행은 물론 국내 및 국외 호텔을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예약할 수 있다.

특히 익스피디아(Expedia.com)의 장점은 조기 예약 프로그램인 얼리버드는 물론 5성급 호텔에서 제공하는 최저가 보장제 등 기대 이상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여행을 떠나는 여행자라면 항공, 숙박 예약 전 또는 예약 후 꼭 들어가서 가격비교를 해봐야 하는 필수 사이트임에 분명하다.

1. 호텔 가격비교는 필수.

세계 3만 도시 150,000여개의 국내외 인기 호텔. 거기에 동남아 최대 규모 저비용항공사인 에어 아시아와 제휴를 통해 에어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익스피디아는 국내는 물론 국외 모든 호텔 최저가격 보상제를 운용하고 있는데, 타사보다 요금이 비싸면 차액환불은 물론 20% 호텔할인 쿠폰을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성수기에도 여름휴가 시즌에도 정상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최저가보상제 활용법) 여행사 혹은 타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호텔을 예약할 경우 예약 전 익스피디아 사이트에서 해당 호텔을 검색해보고, 가격을 확인하자. 타 업체보다 가격이 비쌀 경우 최조가 보상제를 신청하면 차액환불은 물론 20%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어 알뜰 여행을 준비할 수 있다. 하지만 이때 기억할 것은 최저가 보상제를 적용받기 위해서는 이용하는 호텔 룸타입, 예약 조건이 타사 사이트와 같아야한다.

예를 들어 익스피디아에서 예약 한 싱가포르 호텔이 20만 원인데, 타 온라인 여행 사이트에서 같은 예약 조건의 룸 가격이 18만 원 일 경우 차익 2만 원 환불은 물론 다음 호텔 예약 시 2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차후 호텔 예약 시 20% 할인 쿠폰 사용 시 50만 원 상당의 호텔이라면 20% 할인된 가격인 40만 원으로 예약이 가능하니 차익 2만 원 + 10만 원의 혜택을 받는 것이다.

2. 구간별 최저가 항공을 활용한 최저가 항공 예약.

이전 포스팅(관련글 : 다구간 항공권을 이용한 알뜰 해외여행 노하우.)으로도 소개했듯, 항공권은 출발지에 따라 할인율이 달라지기 때문에 다구간 항공권을 이용하면 경유 항공권 대비 15~40% 저렴한 가격으로 항공권 구매가 가능하다.

특히 국외에서 출발하는 국제선, 국내선의 경우 국내 여행 사이트에서는 검색되지 않거나, 범위가 좁아 비싼 항공권을 구매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익스피디아는 항공권예약, 발권 수수료 등을 과금하는 대리점, 여행사와는 달리 예약 발권 수수료는 물론 변경⋅취소 수수료가 없는 것은 물론 저비용항공사를 포함 구간 구간별 최저가 항공권을 묶어 저렴한 항공권을 이용할 수 있다.

다구간 항공권 예약 팁) 항공권은 출발지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데 익스피디아에서는 여러 국가에 지사가 있어 나라별 도시별 출발 최저가 항공 검색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일본을 경유하여 미주로 가는 항공편의 경우 인천 출발 일본 도착 최저가 항공권 + 일본 출발 미주 최저가 항공권 이렇게 묶어 예약하면 구간에 따라 다르지만, 최소 15%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항공권 구매가 가능하다. 특히 익스피디아에서는 미주, 유럽, 동남아 노선 저가항공 검색이 가능해 다구간 항공권은 물론 국내선 예약 시 꼭 한번 체크해봐야 할 필수 사이트로 유명하다.

3. 간편한 호텔, 항공 가격 검색 및 예약

익스피디아는 여행자의 편의를 제공해 온라인 예약은 물론 모바일 앱을 선보였는데, 가격 검색은 물론 간편한 정보 검색 및 간소한 입력 정보로 예약할 수 있다.

호텔은 공실에 따라 요금이 수시로 변하는데, 어디서도 손 쉽게 검색할 수 있는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 익스피디아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컴퓨터 사용 없이도 가격 검색은 물론 예약할 수 있다. 모바일 앱을 이용했을 때도 최저가보장제도를 적용받을 수 있고, 무엇보다 공간 제약 없이 스마트폰을 호텔 사진, 여행 후기,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여행자라면 놓칠 수 없는 필수 앱. 그 외에도 익스피디아 코리아에서는 특별 할인 행사 등 여행 소식을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expediakorea)을 통해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있으니 참고하자.

4. 할인쿠폰, 프로모션을 활용한 알뜰 여행 준비.

최저가 요금 보상제, 국제선은 물론 국내선 항공 요금 가격 검색, 모바일 앱 서비스 외에도 익시피디아는 할인쿠폰, 시즌마다 새롭게 선보이는 할인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최저가 가격 + @를 추가로 적용받아 보다 알뜰한 여행 준비가 가능하다.

이번 여름 시즌을 겨냥해 선보인 익스피디아 행사 익스피디아 섬머 캠페인는 응모자전원 당첨되는 여름휴가 할인쿠폰 캠페인인데, 호텔 5,7,10% (페이스북 '좋아요' 클릭 후 이메일 등록 시 10% 쿠폰 전원제공)쿠폰에 이어 최고 99%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어 올 여름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자라면 놓칠 수 있는 꼭 참여해봐야 할 익스피디아만의 특별한 캠페인이다.

이 외에도 알뜰한 여행 준비를 위해 활발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활동하거나. 여행 신문(자유 여행자를 위한 매체 트래블러로드 등)을 챙겨보면, 할인율이 높은 항공권, 숙박 예약, 할인 행사 등 빠르게 전달받아 한정되어 있는 할인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고, 결제 금액의 일부를 돌려 받을 수 있는 해외 리베이트 사이트(관련글 : 해외 호텔 캐쉬백 받아 이용하기)를 활용하면 같은 조건의 항공, 호텔도 다른 이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예약 및 이용을 할 수 있다.

단어만으로도 모두를 즐겁게 하는 여행. 조금만 더 관심을 기울이고 준비한다면 다른 이들보다 알뜰한 여행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배낭돌이 여행기 포스팅은 계속 됩니다.  하단의 추천 버튼(손가락)을 거침없이 눌러주시는 센스, 감사합니다. 다음 사용자는 이곳을 클릭하시면 다음뷰에서 편하게 받아 보실수 있으며, 네이버 사용자는 이곳을 이용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