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일리지/멤버십 파헤치기.

호텔 최저가로 이용하기. 스타우드(SPG) 최저가 예약 보장제

 

호텔 이용 팁 스타우드 최저가 보상제


지난 시간에 소개 한 호텔 체인 그룹인 스타우드 : 모르면 아쉬운 호텔 이용 팁. 스타우드(Starwood, SPG) 호텔 멤버쉽 에서는 맵버쉽 이용자를 위한 최저가 예약 보장제를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최저가 보장 프로그램 운영은 멥버쉽에게 타 온라인 예약 사이트를 찾아다닐 필요 없이 가장 저렴한 요금제를 제공함으로써 여행 준비과정에서 불필요한 시간을 줄여 즐거운 여행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스타우드(SPG)는 타 여행 예약 사이트를 주시하고, 늘 체크를 하지만 세계 각국의 수천개 아니 수만개의 예약 사이트를 다 조회할 수는 없기에, 이용자들의 클레임 신청(Starwood Best Rate Guarantees)을 통하여 가격을 확인하고, 고객에게 그에 맞는 가격 또는 보상을 제공한다.


Starwood Best Rate Guarantees (이하 BRG) 개념


스타우드(SPG)는 물론 호텔 멥버쉽에서는 멥버쉽 이용자를 위한 ' 최저가 요금 보상제' 를 진행하고 있다. 말 그대로 온라인상에서 동일한 조건에 최저가로 제공을 하는 것을 말하는 것인데, 동일한 조건의 룸 타입 및 서비스에서 타 온라인 사이트(호텔 예약 사이트)보다 가격이 높을 경우 그 차익을 보상해 주는 개념으로 이해를 하면 이해하기기 쉽다.

스타우드(SPG)에서 운영 중인 Starwood Best Rate Guarantees 은 SPG내에서도 부서가 따로 있을 정도로 멤버들에게 최저가 가격으로 제공해 주기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즉 세계의 많은 체인 호텔과의 끊임없는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다.)

진행 방식


스타우드(SPG)의 경우는 BRG 페이지 (https://www.starwoodhotels.com/bestrate/submitform.html)에서 내용을 입력하면 신청 및 진행이 시작 된다. (참고로 BRG의 경우는 서비스센터와 따로 구분이 되어 있기 때문에 전화상으로 요청을 하는 것보다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는 것이 좋다.)

평균 1일 이내면 BRG에 대한 회신이 오며, 늦어질 경우 최고 2~3일(영어를 제외한 외국어의 경우)까지 소요 된다.

그럼 어떤 보상을 해주는가?

BRG이 통과가 되면 2가지로 보상을 받으실 수 있다. 보상 조건을 살펴보면, 1번째 An additional 10% off the matching rate.의 경우는 최저가 가격에 + 10%를 추가 할인 가격으로 룸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SPG에서 가입한 룸 타입이 100$이고, 찾은 최저가 숙박이 90$일 경우 최저가 가격인 90$ - (10% 9$) = 81$) 가격으로 룸 이용이 가능하다.

2번째 조건은 2,000 Starpoints (Please provide your Starwood Preferred Guest number above.). 즉 금액 차이가 얼마나 나던지 스타포인트를 2,000점을 보상해 준다. 내가 찾은 최저가 금액이 스타포인트 2,000점($56.00 - 20% 할인 구매 시) 보다 차이가 많이 난다면 스타포인트 보다는 1번째인 요금 할인을 받는 것이 좋다. 즉 이익이 되는 쪽으로 보상 선택이 가능하다.

체크포인트


하지만 온라인(호텔 예약 사이트)의 모든 요금제가 적용이 되는 것은 아니다. 호텔에서는 다양한 룸 타입을 다양한 요금제로 판매를 하는데, 맴버쉽 및 호텔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요금 외에도 단체 룸 및 혜택을 축소한 저렴한 룸타입도 호텔 예약사이트를 통해 예약을 하기 때문에 가격 차이가 많이 나는 할인 룸의 경우는 BRG이 적용이 되지 않는다.

국내에도 잘 알려진 해외 사이트의 경우 잘 알려진 Expedia, hotes, Trip, Orbitz 등에서 판매하는 룸 타입의 경우는 적용이 되지만 개인 여행사 및 옥션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상품의 경우는 적용이 되지 않는다.

1. 개인 여행사 및 쇼핑몰 등 단체 룸 등 업체간 프로모션을 이용해 할인 된 룸
2. 한국어 사이트 적용 불가 (한국인 스텝이 없어 현재는 불가능)
3. SPG 예약 시 여행사 및 회사 코드 입력을 통해 예약한 경우
4. 회원 등급에 따라 할인을 적용해 주는 경우 (BC 투어 등)
5. 3시간 이내 회신 또는 예약 확정 시 요금이 결정 되는 경우

최저가 검색 시 체크해야 할 부분

다른 예약 사이트에서 최저가 요금을 찾아 볼 경우에는 반드시 내가 예약한 룸과 동일한 조건으로 검색을 해야 한다. 예를 들자면 SPG에서 예약한 요금이 변경가능, 조식 포함 가격이라면 다른 예약 사이트에서도 동일한 조건으로의 판매 가격이 낮아야 한다는 점을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1. 예약 변경(취소 불가, 변경 가능)
2. 룸 타입 (기본 룸타입)
3. 조식, 칵테일 아워 포함 여부
4. 회원 가입을 안한 사용자도 예약이 가능한 요금인지 체크 (SPG 담당자들이 요금 확인 시 회원 가입을 하지 않는다.)

참고 : 다른 예약룸의 경우에도 빠른 업데이트로 주말 특가 및 프로모션 가격이 검색이 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 20% 할인 및 프로모션 요금제의 경우 업데이트 오류(취소 불가 및 포함 여부)가 종종 있어 3시간 이내 회신 및 예약 예상 가격 으로 나와 있는 경우가 많으니 업체를 통해 미리 확실한 조건 및 가격을 확인 하고 BRG 신청을 하시는 것이 좋다.

어디서 최저가 요금제를 찾을까? (배낭돌이 활용 팁)


그렇다면 많은 예약 사이트에서 어떻게 최저가를 찾아볼 수 있을까? 호텔 관계자들 역시 BRG을 신경쓰고 있고, 무엇보다 많은 여행자들이 할인 및 스타포인트 혜택을 위해 최저가 요금제를 찾아다니기 때문에 잘 알려진 유명 예약 사이트의 경우는 대부분 가격이 비싸거나 비슷한 가격이 대부분이다.

그러던 중 우연히 발견한 저렴한 요금제, 유명한 사이트는 아니지만 방문국가의 여행사들이 운영하는 예약 사이트의 경우 SPG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를 하는 경우를 발견할 수 있었다. 그렇다면 방문 예정인 국가 여행사 사이트를 어떻게 찾을까?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여러 사이트를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도 있지만 다양한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GOOGLE.COM 검색란에 비교하고자 하는 호텔 명 + booking 또는 Rate를 검색하시면 O.K

[배낭돌이는 Sheraton Towers Singapore booking 으로 검색을 하여 싱가포르에서 현지 여행사에서 판매 중인 최저가 요금을 찾을 수 있었다.]

1. 유명 예약 사이트에서 검색을 한다. (대부분 예약사이트는 예약일 1~3일 전까지만 예약 및 조회가 가능하다.) 참고 사이트 : 최저가 호텔 예약 팁, 호텔 핫 세일 Otel.com (핫세일이 많아 최저가 호텔을 예약 하는 사이트를 집중적으로 노리자.

2. 구글 검색을 통해 해당 국가 여행사 사이트를 검색한다. (추천)

적용 가능 요금 및 시기

이렇게 좋은 BRG은 하지만 가능 요금 및 신청 가능한 시간이 정해져 있다. 예를 들자면 사이트내에서는 미국달러 $ 로 차익을 계산하기 때문에 미국달러가 아닌 다른 화폐로 표시가 되는 경우는 환율 적용으로 인해 요금 차이를 인정받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또한 BRG은 예약 전 또는 예약 후 24시간 이전에 반드시 접수가 되어야 한다.

두가지 적용 시기

1. 예약 완료 후 24시간 이내 발견 및 신청 한 경우
2. 예약 전 BRG을 신청 가능 (즉 미리 BRG 신청 후 예약 진행이 가능하다.)

BRG 이용 방법

1. SPG를 통해 호텔 예약을 한다.
2. 구글 및 예약 사이트를 통해 동일한 조건의 요금제를 체크한다.
3. 동일한 조건에 예약한 가격보다 낮은 가격이라면 BRG 신청 (아래 링크)
(https://www.starwoodhotels.com/bestrate/submitform.html)
4. SPG 가입 메일로 BRG 신청 메일 확인
5. 신청 서 전송 후 1~2일 내로 회신 메일 확인
6. o.k를 받은 경우 스타포인트 및 적용가격 확인 (SPG.COM), 실패 메일을 받은 경우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고 담당자 검색 방법 및 이유가 납득이 되지 않은 경우 추가 내용을 작성하여 답장 전달

추가 팁) BRG는 예약 전 24시간 이전에도 신청이 가능하다. 즉 SPG와 구글 및 예약 사이트를 통해 가격 조회를 하고, 가격 차이를 발견하였다면 BRG 신청을 하고 SPG 예약을 진행하실 수 있다. (즉 BRG 신청 가능시간이 총 48시간). 단 위 방법보다는 조금 더 확률을 높일 수 있지만 시간이 더 오래 걸릴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예약 전 BRG 신청 시에는 Reservation Number 란을 비우고 작성 하면 된다.

5성급이 아닌 호텔 및 현지 숙박을 찾는 여행자라면 지난 포스팅 최저가 호텔 예약 팁, 호텔 핫 세일 Otel.com 참고하자.

호텔 관련 추천 글)

호텔 저렴하게 예약하기 : http://v.daum.net/link/18434870
최저가 호텔 찾는방법 : http://v.daum.net/link/17286598
호텔 200% 즐기는 방법 : http://v.daum.net/link/18551332

블로그 소식 : 배낭돌이 블로그 시즌 2. 호텔 멥버쉽을 조금만 이해 하면 비싼 호텔도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나씩 배워나가 스마트한 여행 준비하세요. = )   (필독 배낭돌이 여행 스토리 시즌 2 )

배낭돌이 여행기 포스팅은 계속 됩니다. 본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추천 버튼을 거침없이 눌러주세요. 다음 사용자는 이곳을 클릭하시면 다음뷰에서 편하게 받아 보실수 있으며, 네이버 사용자는 이곳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