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일리지/멤버십 파헤치기.

모르면 아쉬운 호텔 이용 팁. 스타우드(Starwood, SPG) 호텔 멤버쉽

 

호텔 멤버쉽. 스타우드 호텔 체인 멤버쉽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한 호텔 가장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 2탄 호텔 멤버쉽. 세계의 다양한 호텔들은 각자의 맴버쉽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여러 호텔 계열의 멥버쉽 제도 중 한국에도 마니아 층이 생길 정도로 인기가 좋은 스타우드(Starwood) 호텔 멤버쉽을 소개한다.

SPG는 Element, L Merdien, Westin, W, Sheraton, Aloft, Four Points, Luxure collection, ST Regis, 총 9개의 호텔 체인을 가지고 있는 호텔 그룹이다. 각 호텔마다 각자의 맴버쉽을 운영하지만 통합적으로 Starwood Preferred Guest (SPG.COM - 이하 SPG)을 운영하고 있다.


스타우드 호텔 그룹에서는 9개의 호텔 계열을 하나로 묶은 통합 멤버쉽 Starwood Preferred Guest (이하 SPG) 를 운영하고 있다. 호텔 사용에 따라 총 3개의 등급으로 나누어지는 맴버쉽 Starwood Preferred Guest (이하 SPG)는 등급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준다.

Preferred Guest : 가입 즉시, 스타포인트 제공 (1$ = 2포인트)

Gold Preferred : 가입 후 10QS(체크인) 또는 25QN(일), 스타포인트 (1$ = 3포인트), 보너스 50% 스타포인트, 룸상황에 따라 룸 업그레이드, 체크아웃 시간 연장 (2~4시)

Platinum Preferred  : 가입 후 25QS(체크인) 또는 50QN(일), 스타포인트, (1$ = 3포인트), 보너스 50% 스타포인트, 룸 업그레이드 1순위, 체크아웃 시간 연장 (4시), 룸 인터넷 무료, 클럽 라운지 이용

SPG의 장점

SPG가 세계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좋은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스타포인트를 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상단 이미지에 보이는데로 세계 여러 항공사 항공 마일리지로 최소 1:1 비율로 포인트 전환이 가능하다.

마일리지로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한 Delta AIr Lines는 물론 아시아나 항공 등 다양한 항공편 마일리지로 전환을 할 수 있다. (호텔 이용으로 쌓은 포인트를 항공 마일로 전환하여 스카이팀, 스타 얼라이언스 및 항공사를 이용하면 공짜로 항공 이용이 가능하다.)

그뿐만이 아니다. 호텔 이용으로 적립한 스타포인트는 호텔 룸 업그레이드, 무료 숙박, 호텔 서비스, 제휴사(렌트카 등) 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SPG에서는 고객을 위해 분기마다(Q1~4)마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현재 진행 중인 2011년 2Q(2분기) 프로모션의 경우 3QS(체크인 - 즉 3 호텔을 이용할 경우 또는 3번의 체크인을 할 경우) 약 200개의 세계 스타우드 계열의 리조트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숙박권을 제공해 준다.

(시즌에 따라 분기 프로모션이 달라진다. 2박시 1박 무료 숙박권을 제공해 주는 경우 20만원대 호텔 체크인 2번을 통해 무료 숙박권 취득 후 50만원 이상의 고가의 호텔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최저가 보장

 

무엇보다 멥버쉽 사용자에게 호텔 이용을 위한 최저가 요금제를 운영하고 있다. SPG는 혹 SPG.COM에서 예약을 하고 온라인 예약사이트에서 더 저렴한 가격으로 예약이 가능하다면 Starwood Best Rate Guarantees (이하 BRG) 신청을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항공 포인트로 교환이 가능한 스타포인트 2000점을 제공하거나, 온라인에서 찾은 룸 가격에 + 10% 추가 할인 가격으로 제공해 주니 호텔 예약 후 약간의 시간만 투자하면 항공 마일리지로 바꾸어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 2000점 또는 가격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회원 가입 방법

가입 링크(https://www.starwoodhotels.com/preferredguest/account/enroll/index.html)를 클릭하고 가입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다.

이때 주의 할 것은 호텔 예약 및 SPG 소식 정보가 이메일로 오기 때문에 자주 쓰는 메일을 작성하는 것이 좋다.영어 메일이 주로 오기 때문에 국내 메일인 네이버, 네이트 등 메일을 사용해도 된다.

이메일 등록 후 다음 페이지에서 개인 정보를 입력한다. 이때 주의 할 점은 작성 되는 이름을 반드시 여권 이름과 동일하게 작성을 해야 하며, 회원 가입 후 멥버쉽 카드가 작성한 주소로 배송이 됨으로 정확한 영문 주소를 입력해야 한다.

다음 영문 주소 변환 바로가기 (다음 사이트 변환기를 이용하면 손쉽게 영어 주소 변환이 가능하다.)

하단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누르면 회원 가입이 끝나고 회원 번호가 부여 된다. 실물 회원카드가 배송 되기 까지는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카드 번호를 여행시 가지고 다니는 핸드폰이나, 여권 뒷장, 또는 여행 수첩에 적어 놓고, 사용하길 추천한다.

가입 후 호텔 멥버쉽을 사용하려면 반드시 호텔 예약시에는 온라인 예약 사이트가 아닌 SPG 사이트인 http://spg.com 에서 예약을 해야한다. (체인 호텔 사이트에서 예약시에는 SPG 회원 넘버를 꼭 전달해야 멥버쉽 혜택 및 적립을 받을 수 있다.)

알면 알수록 매력적인 호텔 멥버쉽. 처음에는 다소 어려운 감이 있지만 회원 가입 이후 하나 둘 알아가면 왜 세계의 여행자들이 호텔 멥버쉽에 열광 하는지 알게 된다. 여행을 좋아한다면, 그리고 앞으로 여행을 떠날 예정이라면 놓치지 말고 호텔 멥버쉽을 준비하자.

우리나라에서 스타우드(SPG) 체인으로 등록 되어 운영되고 있는 호텔은 서울, 경기 : 웨스틴 조선호텔, 쉐라톤 워커힐 , W호텔, 인천 쉐라톤 부산 : 웨스틴 조선호텔 이렇게 5곳이 운영 중에 있다. ( 2011년 9월 신도림에 Sheraton Seoul D Cube City Hotel 오픈 예정이다.)

호텔 관련 추천 글)

호텔 저렴하게 예약하기 :
http://v.daum.net/link/18434870
최저가 호텔 찾는방법 : http://v.daum.net/link/17286598
호텔 200% 즐기는 방법 : http://v.daum.net/link/18551332


블로그 소식 : 배낭돌이 블로그에서는 호텔 멤버쉽 중 SPG를 집중적으로 소개할 예정입니다. 여행자라면 놓치면 아쉬운 정보. 처음에는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하나씩 알고 나면 누구든지 호텔 서비스를 알차게 즐길 수 있습니다. 호텔 멥버쉽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하단 링크를 통해 구독 신청 고고씽! (필독 배낭돌이 여행 스토리 시즌 2 )

배낭돌이 여행기 포스팅은 계속 됩니다. 본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추천 버튼을 거침없이 눌러주세요. 다음 사용자는 이곳을 클릭하시면 다음뷰에서 편하게 받아 보실수 있으며, 네이버 사용자는 이곳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