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낭돌이 일상다반사/배낭돌이 월드 검색통

재미있는 지식 컴퓨터를 하고나면 허리가 아프거나, 눈이 아프신분

일본 기사들을 검색하다가 좋은 정보가 있어서 공유하고자 포스팅을 합니다!@
가끔씩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아침에 일어났을때 허리가 아프거나 눈이 아플경우가 있어요

전자파는 물론 자세로 부터 이러한 현상들이 일어나는데요, 일본에서는 4가지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하단 이미지 출처 : xbrand.yahoo.co.jp)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첫번째로 가장 중요한 자세입니다.
사진에 보시는거와 마찬가지로 의자의 높이 조절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의자의 높이를 조절하여 팔과 키보드의 위치를 수직으로 맞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합니다.
가끔씩 컴퓨터를 오래 하다 보면 팔의 위치에 따라 팔은 물론 허리의 피로도가 달라지는데, 수직으로 허리를 곱게 피고, 키보드를 사용하면서 모니터와의 거리를 40cm 이되 모니터를 눈 시선에서 살작 아래로 보는것이 좋다고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0^

특히나 모니터의 조명 즉 밝기에 따라 눈의 피로도가 달라지니 너무 밝게 하는것은 좋지 않겠지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번째로는 위에서도 알려드린 모니터의 밝기입니다.
여러대의 컴퓨터를 사용해보신 분이라면 아실거예요 모니터의 밝기가 얼마나 중요한지
저 역시 집에서 쓰는 컴퓨터와 학교 및 노트북의 모니터 밝기의 차이를 확실하게 느낄수 있을정도의 차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밝으면 밝을수록 잘보이긴 하지만, 빛이 강하기 때문에, 다음날 아침에 눈이 조금은 답답한(?) 느낌을 받곤해요. 그래서 밝기를 조금 어둡게 조절을 하면 답답함에 이기지 못해 다시 밝기를 조절하곤 합니다.

모니터 밝기를 적당하게 조절을 할수 있는 정확한 수치는 나와있지 않지만, 모니터에 하얀 배경을 열어놓고, 모니터 옆에 하얀종이를 비교해서 하얀종이의 색과 비슷한정도로 밝기 수치를 내리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즉 빛나는 정도의 밝기가 아닌 어느정도 선 (하얀색이 옆에 있는 종이와 비슷한정도)의 밝기가 중요하다는 것이겠지요 ^^?

세번째로는 눈은 물론 몸은 한곳을 주시하거나, 같은 자세를 유지하면 반응이 온다고 합니다.
요즘 온라인 게임을 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1시간 간격으로 5분 ~ 10분 정도의 휴식을 권할정도로 장시간 사용시 자주 눈은 물론 몸의 피로를 풀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장시간 pc 사용시 지친눈에게 안약 또는 인공눈물을 넣어주는것이 좋다고 추천을 하고 있습니다.
눈은 쉽게 마르기 때문에, 적당한 수분(?)으로 눈을 풀어준다는 의미가 아닐가 생각해 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멋진글 멋진 정보 전달해 주시는 블로거님들
가끔씩 멋진 하늘과 풍경 구경하시면서 허리운동과 함께 올바른 자세로, 멋진글 멋진 정보 오래오래 전달해 주세요 ^0^

P.S: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 추천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용 ^^
rss 구독하기 버튼을 통해 누구보다 쉽고 빠르게 정보 및 여행정보를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한 RSS 받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