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별/지역별 여행 정보 통/유럽 여행 정보 통

아일랜드 여행자를 위한 조금 특별한 숙소 B&B(Bed&Breakfast).

조금 특별한 아일랜드 여행. B&B(Bed&Breakfast) 추천.


영국 서쪽에 있는 섬나라 아일랜드. 물가가 비싸기로 소문난 지역인만큼 지갑이 가벼운 배낭족은 장기간 아일랜드를 돌아보기가 쉽지 않다. 숙박비용만 해도 적지 않은 금액이 들기 때문이다.그렇다면 아일랜드를 조금 저렴하고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여행전문가 배낭돌이가 여행자를 위한 숙박시설 Bed & Breakfast 와 아일랜드 B&B를 소개한다.

 

여행자를 위한 조금 특별한 숙소 B&B(Bed & Breakfast)

Bed & Breakfast의 약자 비앤비(B&B)는 유럽, 미국, 캐나다 등 많은 나라에서 유행하는 민박형태의 숙박으로 말 그래도 여행객에게 편안하고 저렴한 잠자리와 간단한 아침을 제공하는 숙박 시스템이다.

B&B의 가장 큰 장점은 도심은 물론 시골(농가)에서도 운영이 되고 있다는 것인데 현지인이 운영하는 만큼 여행자에게 알려지지 않은 현지인만 아는 여행 스팟을 경험하고 체험 할 수 있다.

필자가 경험했던 B&B를 기억해보면 여행지에서 자주 이용하는 게스트하우스와는 달리 인원만 이용할 수 있어 마치 가족 같은 분위기로 현지인들과 함께 지내는 것이 무척 좋았고 시간이 되는 B&B 주인장의 경우 직접 마을에서 꼭 가봐야 할 명소를 안내 및 설명까지 해주었다.

가격도 다른 숙박 시설과 비교하면 저렴하고 무엇보다 현지인과 가깝게 지낼 수 있어 마음에 들었던 B&B. 숙박 시설이 많이 없는 지역이거나 숙박 비용이 매우 비싼 지역 그리고 조금 특별한 여행을 하고 싶은 여행자라면 B&B를 추천한다.

배낭돌이 추가 팁) B&B 가격은 지역마다 다르지만 보통 호텔보다는 저렴하고 유스호스텔보다는 비싸다. 하지만 시설 면으로는 호텔 못지 않게 잘 되어 있으니 참고하자.

이탈리아, 영국 등 유럽 여러 지역에서도 B&B가 준비되어 있지만 다른 지역보다는 아일랜드 여행 시 B&B를 활용하길 추천한다.

이유는 간단하다. 섬이라는 지역 특성상 아일랜드는 도심을 제외하고는 관광 시설이 조금 미흡하고 여행 정보가 많지 않아 아일랜드를 즐기는 데 부족함이 있기 떄문이다. 현재 아일랜드는 약 500개 정도의 B&B 운영되고 있는데 지역을 살펴보면 아일랜드 수도 더블린은 물론 북부와 남부 서부까지 대부분 도시에 한 개 이상의 B&B가 운영중에 있어 1주 이상의 여행 기간으로 아일랜드를 돌아보는 여행자에게는 제격이다

 

아일랜드 B&B 예약 방법.(Best rates guaranteed with B&B Ireland)

1. 아일랜드 B&B 예약 사이트.(http://www.bandbireland.com) 에 접속한다.
2. 오른쪽 창에 지역과 인원 도착 날짜와 투숙일을 선택하고 검색 버튼을 누른다.
3 혹 지역을 잘 모르는 경우 상단 'MAP' 버튼을 누르면 지도에서 선택할 수 있다.

지역을 선택했다면 지역에 있는 B&B 리스트 중 마음에 드는 위치 & 시설을 보고 선택하면 예약 및 상세 정보를 볼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 한다.

그럼 상단 자세한 정보를 참고해 B&B 정보를 자세하게 살피고 머물고자 하는 룸(침대)타입과 인원을 선택하면 하단에 요금이 나온다. 이때 한가지 팁이 있다면 FarmHouse의 경우 가격 차이가 심해 인근에 있는 다른 B&B 2~3곳 정도는 가격 비교를 해보길 추천하고 인원이 제한된 룸은 운이 좋으면 1인 가격으로 독방을 사용할 수 도 있으니 지역과 여행 시즌을 참고해 타입을 선택하길 추천한다.

 

4. 룸 타입과 배드를 결정하고 아래 Book Now 버튼을 누르면 예약이 진행된다.
5. Booking Cart에서 예약 내용 확인 후 아래 버튼을 클릭.
6 예약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면 예약이 완료된다.

작성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면,

Your Details : 여권과 동일한 영문명 / (주의) 자주 쓰는 메일주소 입력

Billing Address : 포털사이트 ' 영문 주소 검색 ' 후 본인 주소 입력(국가선택)
Card Details : 결제 카드 정보 입력
Arrival Time and Special Requirements : 도착시각 및 요청사항
Subscribe for Special Offers : (선택) 메일링구독
Agree to Terms and Conditions : (체크) 동의

이때 주의할 것은 영문명은 여권과 같게 작성해야 하고 예약 후 등록한 이메일로 컴펌 메일이 왔는지 꼭 확인해야 한다. 결제는 일부 금액만 deposits 으로 카드 결제가 되고 남은 금액은 현지에서 내면 된다. (위 이미지를 참고하면 카드 결제 금액은 3.87유로 현지 지불 금액은 41.13 유료이다)

여행 출발 시에는 되도록 이메일로 받은 예약 내용을 출력해 가져가는 것이 좋고 일반 숙박시설과는 달리 현지인이 운영하는 공간인 만큼 작은 기념품이라도 챙겨가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