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별/지역별 여행 정보 통/말레이시아 여행 정보

[쿠알라룸푸르] 바가지 요금 걱정 끝, 말레이시아 택시 쿠폰.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여행 팁. 다소 불편하지만 추천하고 싶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택시 쿠폰


항공 혹은 배를 이용해 도착한 국외 여행지. 빠르고 편리하게 택시를 이용하여 이동하고 싶지만, 초행길이고, 바가지요금과 언어 소통의 문제 등으로, 다소 불편하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된다.

국내는 물론 주요 여행지에서 늘 거론되는 바가지 택시. 대부분의 나라에서 겪고 있는 바가지 택시 요금 문제 해결과 여행자의 편의를 위해 동남아 일부 지역에서 시행하고 있는 택시 쿠폰을 소개한다. [배낭돌이 알림 - 배낭돌이 지역별 여행팁은 무단 도용, 복제, 복사, 홍보, 이미지 무단사용을 금지합니다. ]  


동남아 일부 국가에서는 여행자의 편의와 바가지 택시 요금을 막기 위해 정부와 기업 그리고 여행 업계가 함께 공항 및 도심에서 미리 요금을 지불하고 택시를 이용하는 택시 쿠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동남아 여행 당시 말레이시아에서 경험해 본 택시 쿠폰. 미리 쿠폰을 구매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지만, 추천하고 싶은 서비스인 택시 쿠폰을 소개한다.


공항에서 출국 신고를 하고 외부로 나가는 방향의 한쪽에 택시 쿠폰을 구입할 수 있는 부스가 설치되어 있다. 일반 가격의 택시와 고급 자동차를 사용하는 프리미엄 택시, 거기에 여러 사람이 이용할 수 있는 벤까지, 여행자와 공항 이용자들은 가고자 하는 지역에 따라 정해진 요금을 미리 지불하고 다양한 종류의 택시중 선택하여 이용권 즉 쿠폰을 구입할 수 있다.

한국어는 물론 주요 나라의 외국어 통역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는 택시 쿠폰 부스. 내가 가고자 하는 곳의 주소 혹은 명칭만 이야기하면 국가에서 정한 택시 요금과 고속도로 통행료 등이 포함된 가격을 알려주고, 금액을 지불하면 택시 이용이 가능한 쿠폰을 발행해준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공항 터미널에 도착해 시내 호텔로 이동하기 위해 이용했던 택시 쿠폰. 티켓 부스에서 호텔 이름을 말하자 컴퓨터로 거리와 택시 요금을 조회해서 가격을 메모지에 적어준다.

돈을 지불하고 받은 택시 쿠폰. 티켓을 구매한 날짜는 물론 티켓 번호와 도착지 그리고 이용하는 택시 종류와 복사 방지를 위한 바코드가 적혀 있다.
 


택시 쿠폰을 들고 공항을 빠져나와 택시 승강장으로 향한다. 한쪽에서 손님을 기다리는 여러 대의 택시가 있지만, 이용자가 많은 만큼 대기 줄이 무척 길다. 쿠폰이 없는 여행자는 한쪽에서 줄을 서서 택시를 기다리고, 탑승 전 택시 요금을 물어보거나 흥정을 해야 한다. 하지만 택시 쿠폰이 있는 우리는 한쪽에 있는 직원에게 쿠폰을 보여주고 따로 지정된 공간에서 내 순서를 기다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택시에 오른다.

쿠폰을 구입하지 않은 여행자보다 빠르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요금을 미리 지불 되어 있어 흥정이나 요금을 물어볼 필요 없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택시에 탑승하니 기사는 익숙한 듯 목적지를 물어보지 않고 택시 쿠폰을 달라며 손짓을 한다. 3장으로 구성된 택시 쿠폰을 전달하니 드라이버 보관용과 회사 제출용 2장을 떼어가고 나머지 1장의 쿠폰을 전해주며 예상 소요시간을 알려준다.

단 한마디의 대화도 없이 내가 가고자 하는 곳을 전달할 수 있는 택시 쿠폰, 현지 언어가 익숙하지 않고, 바가지요금을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택시 쿠폰은 꽤 유용한 쿠폰이 아닐 수 없다.

그 외에도 택시 쿠폰은 택시 이용 시 일어날 수 있는  짐 분실 혹은 사고, 이용 택시에 불만이 있을 경우 해당 회사에 쿠폰 번호를 이야기하면 해당 차량과 드라이버를 쉽게 찾을 수 있어 문제 해결에 큰 도움이 된다.

다소 불편하지만, 시간 단축은 물론 불필요한 고민을 하지 않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택시 쿠폰은, 동남아 일부 국가에서 공항 택시를 시작으로 호텔과 시내 등 택시 쿠폰을 늘려나가고 있어 택시를 이용하는 여행자 수가 늘어나고 있다.
 
해마다 국외여행자 방문이 늘고 있는 우리나라. 관광 정책을 개선하고자 다방면으로 노력을 하고 있지만,  매년 택시 바가지요금으로 인한 국외 여행자들의 불만은 늘고 있다. 동남아 국가에서 시행하고 있는 이러한 택시 쿠폰을 우리나라에서도 적용한다면 국외여행자들은 물론 내국인에게도 좋은 호응을 받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배낭돌이 여행기 포스팅은 계속됩니다. 본 글이 도움되셨다면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거침없이 눌러주세요. 다음 사용자는 이곳을 클릭하시면 다음뷰에서 편하게 받아 보실 수 있으며, 네이버 사용자는 이곳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