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 여행 백서/최저가 호텔, 이용 방법

국외여행, 호텔 최저가로 예약하는 방법.

 

아는 사람만 이익보는, 해외 호텔 최저가 예약 Tip.


게스트하우스, 민박, 현지 숙박 등 다양한 저렴한 숙박이 있지만 비싼 돈을 지불한 만큼 호텔 서비스는 여행에 있어서 휴식 공간이지 그 이상으로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공간이다. 그렇다면 호텔을 어떻게 이용하면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을까? 많은 여행자들이 여행을 준비하면서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 아닐 수 없다.

 

호텔에는 각자의 등급을 가지고 있다. 성급별로 달라지는 호텔은 성급에 따라 위치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지만 가장 등급이 높은 5성급이라도 예약을 잘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호텔 이용이 가능하다. [본 정보는 5성급 호텔 예약 노하우를 포스팅하는 글입니다.]  ↓↓↓손가락 버튼 ↓↓↓ '꾹' 눌러주시면 더 많은 여행자에게 여행 정보가 공유됩니다.


1. 온라인 예약사이트에서 예약을 하면 저렴하다. (?)

한국 여행자들에게 잘 열리진 다양한 예약 사이트에서는 최저가 보상제를 내걸고 저렴한 가격으로 호텔 예약이 가능하다. 하지만 호텔 부킹사이트에서 예약하는  최저가 가격은 제약이 있거나 (예약 불가, 취소 불가) 호텔 멤버쉽을 적용받지 못하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분명히 가격적으로는 호텔 예약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가격면에서는 저렴하게 이용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호텔 멤버쉽을 이해하고 나면 예약사이트를 통한 예약이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

2. 호텔 멤버쉽

세계의 다양한 호텔들은 각자의 멤버쉽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본 글에서 예약 방법 노하우를 소개하기 위해서 스타우드(Starwood - 이하 SPG) 호텔 멤버쉽을 소개한다. SPG는 Element, L Merdien, Westin, W, Sheraton, Aloft, Four Points, Luxure collection, ST Regis, 총 9개의 호텔 체인을 가지고 있는 호텔 그룹이다. 각 호텔마다 각자의 멤버쉽을 운영하지만 통합적으로 Starwood Preferred Guest (SPG.COM)을 운영하고 있다.

그렇다면 호텔 멤버쉽이랑 저렴하게 호텔을 예약하는 방법이랑 무슨 상관이 있을까? 호텔 멤버쉽은 단순히 이용자를 위해 만들어진 것이 아닌 호텔 이용자를 위해 포인트를 제공한다. 호텔 멤버쉽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오늘 소개한 SPG 의 경우 일반 등급의 경우 1$당 2포인트를 제공하며 호텔 이용이 누적(스테이)되고 멤버쉽 등급이 올라가면 갈수록 추가 포인트 및 무료 업그레이드 등 다양한 서비스 혜택이 늘어난다. 하지만 이런 서비스는 예약사이트를 이용하면 멤버쉽 적립이 불가능 하다.

(호텔 멤버쉽을 이용하여 호텔을 이용하고 받은 포인트는 항공 마일리지 변환 또는 랜드카 등 다양한 업체에서 현금 대신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대부분의 여행자들은 항공 마일리지 변환으로 사용한다.)

3. 예약 사이트 VS 호텔 멤버쉽 이용

예약 사이트의 경우 호텔에서 받은 프로모션 요금을 온라인상에서 판매를 하고 판매 수익의 일부를 커미션 받는다. 하지만 경쟁이 심한 온라인 시장에서일부 여행사의 경우는 인센티브를 조금 포기하고, 가격은 다운시켜 판매를 하거나, 최저가 요금제를 시행하여 고객을 모집하지만, 이런 상품을 이용할 경우에는 호텔 멤버쉽 적용은 전혀 받을 수 없다. (스테이 기록 및 마일이지 적립 불가)

그렇다면 호텔 멤버쉽을 이용할 경우에는? 예약 사이트와는 달리 마일리지 적립 및 등급 조정에 참고가 되는 스테이 기록이 되기 때문에 예약 사이트에 비해 할인율을 높지 않다. 하지만 호텔 멤버쉽을 이용한 여행자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와 가격적 손해를 입히지 않기 위해 ' 최저가 요금제 '를 운영한다.

4. 호텔 멤버쉽이 운영하는 ' 최저가 요금제 '

온라인 상의 다양한 예약 사이트들의 가격 경쟁( 커미션을 포기하고 룸을 할인 )을 막기 위해 호텔 멤버쉽(SPG)에서는 멤버쉽 이용자를 위해 Starwood Best Rate Guarantees (이하 BRG) - 최저가 요금제 를 운영하고 있다.

만약 내가 예약한 호텔이 200$인데, 타 호텔 예약 사이트에서 190$에 판매를 하고 있다면 호텔 멤버쉽을 가진 이용자라면 기분이 나쁠 것이다. 그럼 호텔에서 운영중인 BRG를 요청하면 1, 가격 변경(190$ - 10%) 또는 호텔 멤버쉽 포인트 (2000점 = $56.00 - 20% 할인 구매시)을 적립 받을 수 있다.

[유명 예약 사이트로 잘 알려진 Hotels, expidia, 아고다 등은 SPG에서 가장 흔하게 BRG를 요청하는 사이트로 멤버쉽 이용자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나올 확율은 드물다. 혹 예약 사이트를 이용하는 사용자라면 호텔 멤버쉽 요금제를 확인하며 역으로 예약 사이트 최저가 요금제 신청이 가능하다.]

5. 멤버쉽에 맞는 서비스

그뿐만이 아니다. 호텔 멤버쉽 사용자를 위해 가격 경쟁은 물론 그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해 준다. 예를 들어 웰컴 과일(환영 과일) 이라던지 호텔 멤버쉽 이용자의 특별한 요청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해 줌으로서 호텔 예약 사이트를 이용하는 여행자 이상으로 호텔 서비스를 적용해 준다.

6. 어떻게 예약을 할 것인가?

멤버쉽회원을 보호하는 호텔 최저가 요금제 보상 및 서비스이지만 개인이 운영하는 사이트 및 일부 할인 사이트에는 최저가 보상제 요금이 적용 되지 않는다. 적용이 불가능한 사이트의 경우에는 확실히 가격적인 매력은 있지만 저렴하게 예약을 하는 만큼 그 서비스 또한 차별 될 수 밖에 없다.

예약 사이트 : 할인 요금 + 예약 사이트 자체 마일리지 적용
호텔 멤버쉽 : 최저가 요금제 시행, 멤버쉽 서비스, 마일리지 및 등급 적용 스테이 기록

그렇다면 어떤 방법으로 호텔을 이용할 것인가? 선택은 여행자의 몫이지만, 같은 호텔을 이용하더라도, 멤버쉽만의 서비스는 물론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호텔 멤버쉽 이용을 한번쯤 고민해 보길 추천한다.

배낭돌이가 추천하는 호텔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

1. 호텔 멤버쉽에 가입한다.
2. 해당 호텔 사이트에서 방 예약을 한다.
3. 동일한 조건으로 온라인 예약 사이트(호텔 예약 업체)에서 가격을 확인한다.
4. 호텔 멤버쉽 사이트보다 저렴한 사이트가 있다면 BRG를 신청하여 가격을 조정한다.
5. 호텔 이용 후 스테이 및 마일리지 적립 (차후 항공 마일리지 등 다양하게 활용)

호텔 관련 추천 글)

호텔 저렴하게 예약하기 : http://v.daum.net/link/18434870
최저가 호텔 찾는방법 : http://v.daum.net/link/17286598
호텔 200% 즐기는 방법 : http://v.daum.net/link/18551332

블로그 소식 : 배낭돌이 블로그에서는 호텔 멤버쉽 SPG를 시작으로 유명 멤버쉽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려 합니다. 배낭돌이 또한 공부를 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알찬 정보 및 체험기 등을 소개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여행자라면 모르면 손해보는 호텔 멤버쉽. 그 매력에 빠져보아요 ~ (필독 배낭돌이 여행 스토리 시즌 2 )

배낭돌이 여행기 포스팅은 계속 됩니다. 본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추천 버튼을 거침없이 눌러주세요. 다음 사용자는 이곳을 클릭하시면 다음뷰에서 편하게 받아 보실수 있으며, 네이버 사용자는 이곳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