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 여행 후기/일본 시라하마 가족여행

일본여행 - 시라하마에서 본 일본 이색 특산품


일본 시라하마 여행. 이전에 소개해 드린 일본여행 - 시라하마 여행 일본 현대식 료칸 100배 즐기기 에서 잠시 소개했던 일본 이색 특산품을 소개 합니다. 일본에서 여행자들은 물론 살고 있는 지역에서 벗어나 출장, 여행을 가게 되면 꼭 사오게 되는 지역 특산품. 일본 도시 별로 만들어진 다양한 특산품은 일본 전국에서 만날 수 있지만 무엇보다 그 지역에서 사오면 더욱 의미가 있는 선물이 되는데요, 늘 보는 특산품이지만 이번 시라하마에서 이색 특산품들을 많이 있어  이렇게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일본 역시 지역마다 특산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 지역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할 녀석들인데요, 과자에서부터 사탕까지 실로 다양한 종류의 특산품을 만들어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그 지역의 특산품이나, 선물을 받는 사람이 좋아할만한 것으로 크기와 가격에 상관없이 그 지역에서 구입한 물건을 사서 전해주는 오미야게(お土産(みやげ) 문화가 있는 일본에서는 빠질 수 없는 지역별 특산품. 시라하마에서 본 이색 특산품을 구경해 보시죠!!

 
일본 시라하마 여행

일본 시라하마에서 만난 돌고래

일본에는 도시마다 자랑하는 다양한 특산품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와는 달리 과자에서부터 고로케 등 특산품이라도 하기에는 조금 부족한 감이 없지 않아 있는데요, 그 특산품을 먹어보기 위해, 구입하기 위해 오랜 시간이 걸려서 올 정도로 일본 방송 및 지자체에서는 지역 특산품을 전국적으로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온천이 유명한 지역에서는 온천수로 만든 천연 사이다가 인기가 좋은 특산품으로 사랑 받고 있는데요, 제가 방문한 시라하마에서는 다른 온천지역에 비해 사이다가 많이 판매되고 있지는 않았습니다. 바다를 끼고 있는 아름다운 도시 시라하마. 해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특산품이 있을 거라 예상을 했는데요, 제가 방문했던 현대식 료칸에는 시라하마의 특산품은 물론 일본 전국에서 모인 다양한 특산품이 있어 이색적인 공간이었습니다.

일본 시라하마 여행 이색 특산품

일본 시라하마에서 본 이색 특산품 - 고래고기 육포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이색 특산품은 くじらヅャ―キ [고래자키] 입니다. 사진과 이름을 들으시면 딱 아시겠지요? 고래 고기를 어포로 만든 제품입니다. 통조림은 물론 고래고기를 근처 슈퍼에서도 구입이 가능한 일본에서는 이미 오래 전부터 다양한 고래 고기 특산품이 만들어져 전국에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시내에서도 고래 고기 전문점들을 볼 수 있을 정도로 고래 고기를 많이 먹는 일본에서 고래 고기를 이용하 간장과, 소금으로 간을 하고 말려서 만든 특산품 くじらヅャ―キ [고래자키]. 20g에 400엔의 적당한 가격에 부드러운 고래 고기 맛을 맛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먹어보니 육포랑 크게 차이가 없었습니다. 씹는 맛이 부드럽고, 특유의 향이 들어가 있었어 맛이 좋았던 고래 고기 어포.

일본 시라하마 여행 이색 특산품

일본 시라하마 여행 이색 특산품 - 멧돼지 카레

고래 고기 어포에 이어 소개 될 특산품은 イノシシ;ノカレ― [멧돼지 카레] 입니다. 우리나라 방송에서도 한번 소개된 적이 있는 イノシシ;ノカレ― [멧돼지 카레]. TV 프로그램을 통해 처음 보게 된 특산품이었는데, 시라마라에서 イノシシ;ノカレ― [멧돼지 카레]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그 맛이 너무 궁금한 멧돼지 카레. 여행 당시 태국에서 멧돼지 고기를 카레에 넣어 만든 멧돼지 카레를 먹어본 적이 있는데요, 일본에서는 특산품으로 만들어져 전국에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다른 종류도 아닌 카레라도 해서 쉽게 구입할 수 없었던 イノシシ;ノカレ― [멧돼지 카레]. 냉장고에 보관이 되어 있었다면 모르겠지만. 고온에 보관되어 있어 살짝 거부감이 들어 구입을 할 수 없었습니다. 혹 드셔보신 분이 계시면 리플을 통해 그 맛을 소개해 주세용!!

일본 시라하마 여행 이색 특산품

일본 시라하마 여행 이색 특산품. 훈제 마구로

고래 고기와 멧돼지 카레에 이어 이번 특산품은 とろまぐろ[참치, 다랑어] 훈제 입니다. 일본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있다면 바로 まぐろ[참치,다랑어]가 아닐까 생각이 들어요, まぐろ전문점에서부터 일반 시장에서도 포장되어진 まぐろ를 저렴하게 구입해서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まぐろ는 일본인들은 물론 전 세계의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어류입니다.

まぐろ[참치,다랑어]의 여러 부위 중  기름기가 만아 횟감이나 초밥에 사용하는 とろ[다랑어 등의 배 부분의 살] 부위를 이용, 살짝 구워 훈재로 판매를 하고 있는 특산품은 まぐろ를 좋아하는 일본인들은 물론 여행자들에게도 인기가 좋은 특산품이라도 합니다. 1260엔이라는 비싼 가격의 압박이 있지만. 살짝 구워 훈재 처리를 한 사진 속의 특산품은 まぐろ특산품 중 인기가 가장 좋은 특산품이라고 해요. 살짝 구워져 단백 하면서도 그 안이 부드러운 まぐろ의 とろ[다랑어 등의 배 부분의 살] 의 맛을 그대로 담겨져 있어 식사는 물론 술 안주로 최고라고 합니다.

일본 시라하마 여행 이색 특산품

일본 시라하마 여행 이색 특산품. 새우가 들어가있는 과자

이번에 소개해 드릴 특산품은 새우가 한 마리 들어가 있는 えび せんベぃ[새우 생과자] 입니다. 일본 여러 도시에서 이색적인 생과자가 많이 소개되고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바다와 가까운 지역인만큼 새우 한마디가 들어가 있는えび せんベぃ[새우 생과자]가 판매되고 있어 새우를 좋아하는 저의 마음을 한번에 사로 잡았습니다.

일본어로 せんベぃ[센베이 - 전병] 이라 불리는 일본의 과자는 차와 함께 먹거나, 맥주와 함께 먹어도 부족함이 없는 녀석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せんベぃ[센베이 - 전병]가 있는 일본에서 새우가 들어가 있어 더욱 관심이 갔던 えび せんベぃ[새우 생과자]. 짜거나, 맛이 강하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전혀 그렇지 않고, 단백하고, 새우 살이 많이 들어가 있는지, 새우를 먹는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과자였습니다. 단 24장의 전병이 들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525엔이라는 비싼 요금이지만 그 돈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맛이 좋았습니다.

일본 시라하마 여행 이색 특산품

일본 시라하마 여행 이색 특산품, 가리비와 성게로 만든 특산품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일본 이색 특산품은 帆立ひもうにしぐれ[가리비]입니다. 이색적이기 보다는 가장 맛이 좋아서 소개해 하는 특산품인데요, 가리비와 성게의 만남으로 밥은 물론 술안주로도 좋은 帆立ひもうにしぐれ[가리비] 특산품입니다. 일본 사이트 및 관광지에서 판매되고 있는 요 녀석은 맛으로는 다른 특산품과 비교 할 수 없을 정도로 맛이 좋았습니다.

씹는 맛과 바다의 향을 품고 있는 가리비와 성게와의 만남으로 짜지도 않고, 씹는 맛이 좋아, 맥주와 정말 잘 어울릴 것 같은 帆立ひもうにしぐれ[가리비]. 840엔이라는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20개 이상을 사서 일본에 계신 지인 분들께 오미야게(お土産(みやげ)로 돌렸습니다. 받으신 분들이 저녁에 드셔보시고 감사 전화까지 주시게 만든 帆立ひもうにしぐれ[가리비]

포장용 생라면은 물론, 다양한 종류의 과자와, 케익, 고래고기 등 오늘 소개해 드린 제품들 외에도 이색 특산품들이 정말 많이 있었습니다. 지역별로 만들어진 특산품. 맛은 물론, 지자체와 생산자의 노력으로 일본은 물론 외국인에게도 사랑 받는데 부족함이 없는 특산품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어 여행자의 눈길을 사로 잡는데 부족함이 없습니다.

일본여행을 가신다면, 구입을 하지 않더라도, 특산품을 판매하는 상점에 들려 일본의 이색 특산품을 구경해 보시와요!!

특산품이 진열되어 있는 앞에는 시식을 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부담 없이 드셔보실 수 있으니, 여러 가지를 맛 보시고, 괜찮은 특산품이 있다면 부모님 또는 지인 분들을 위해 하나 두 개쯤 구입하셔서 선물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받으시는 분들이 정말 좋아 하실거예요 ^^
 
일본 시라하마 여행 이색 특산품

일본 시라하마 여행 이색 특산품, 오뎅 모음

일본 시라하마 여행 이색 특산품

일본 시라하마 여행 이색 특산품. 고래 고기

일본 시라하마 여행 이색 특산품

일본 시라하마 여행 이색 특산품. 생라면과 다양한 특산품들

일본 시라하마 여행 이색 특산품

일본 시라하마 여행 이색 특산품. 고래 고기 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