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 여행 후기/일본 시라하마 가족여행

일본여행 - 일본의 하와이 시라하마 해수욕장


일본의 하와이라고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자연을 가진 시라하마. 앞서 소개해 드린 일본여행 - 해적이 머물렀던 삼단벽 동굴편 재미있게 보셨는지요? 머리 속에 있는 내용들을 적어 내려가다 보니 오타도 많고, 어색한 문장도 많이 나와 글을 쓰고 나서는 반드시 확인작업을 하는 배낭돌이 이지만, 급 바빠진 요즘 글 전체를 점검하지 못하고, 바로 발행을 해서 조금은 걱정 아닌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글 중간 중간 오타나, 어색한 문장을 발견하시면 비밀 댓글로 살짝 남겨주세요 ^0^

해적이 근거했던 삼단벽 아래의 동굴과, 자연이 만든 조각절벽인 삼단벽 못지 않게 시라하마를 가족단위로 많이 찾아오게 하는 또 하나의 매력이 있습니다. 바로 시라하마 한쪽에 위치하고 있는 백사장을 가지고 있는 아름다운 해변가인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인데요, 고운 모래와 아름다운 바다에서 시원하게 수영을 즐길 수 있고, 한쪽에 마련되어 있는 노천 온천을 이용할 수 있어 가족단위 여행자들이 자주 찾는 명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자 그럼 아름다운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속으로 출발.

일본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

산 중턱에서 본 일본 시라하마의 모습

현지 택시를 이용해 돌아본 시라하마 여행. 아름다운 도시 시라하마는 다른 건물에 비해 도시 전체를 볼 수 있는 높은 빌딩이 준비되어 있지 않지만, 도심 한쪽에 위치하고 있는 작은 산 위에서 시라하마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포인트가 준비되어 있어 태평양를 배경으로 건물들이 올라와 있는 시라하마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푸른 바다와 온천으로 더욱 유명한 시라하마. 물이 좋기로 유명한 이곳은 특히나 여름이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중 하나입니다. 일본 3대 온천지로 손꼽히는 온천과, 푸른 바다를 즐길 수 있는 해수욕장. 삼단벽과 같은 신비스러운 자연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명승지까지 볼거리와 놀거리가 많은 시라하마는 최고의 휴양 도시라는 칭호가 부끄러움이 없는 지역입니다.

일본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

일본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 입구

시라하마 중심가에서 도보로 10여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 아름다운 도시 시라하마를 일본의 하와이라 불리게 된 이유가 숨어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시라하마 시민들은 물론 해수욕을 즐기기 위해 많은 인파가 몰리는 이곳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는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장소입니다.

사면이 바다로 둘러 쌓인 섬나라임에도 불구하고, 해수욕장의 수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바다를 접하는 면적 대비] 이곳 시라하마에서도 태평양을 끼고 있는 도시임에도 불구하고, 바다 수영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은 오직 이곳 뿐이라 더욱 많인 인파가 이곳에 모여 해수욕을 즐긴다고 합니다.

일본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

일본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 해변가 모습

해수욕장 입구에서부터 햇빛에 반사되는 하얀 모래가 너무나 인상적인 일본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 이국적인 모습인 해수욕장의 모습이 눈 안으로 들어왔는데요, 고운 모래와, 푸른 바다, 푸른 하늘이 조화를 이루어 한폭의 그림같은 아름다운 모습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도시의 지명인 시라하마는 한자로 흰 백(しら : 白) + 바닷가의 뜻을 가진[はま : 浜) 두 단어가 조합되어 白浜(しらはま)의 하얀 바닷가라는 뜻의 지명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 지명 만큼이나 정말 하얀 모래로 이루어진 바닷가의 모습은 아름답기로 유명한 하와이의 비치의 못지 않는 아름다운 공간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본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

일본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 모래를 설명해 주시는 기사님

시라하마 해수욕장의 멋진 모습에 감동을 받고 있는 우리에게 이곳 모래에 대해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하얀 바닷가라는 지명을 갖게 된 시라하마는 이 모래로 인해 일본의 하와이라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희고, 부드럽고 일본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은 오래전 하얀 빛의 모래들이 바닷가 주변으로 있었지만, 해수욕장으로 사용 될 만큼 충분하지는 못했다고 합니다.

일본 3대 온천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으면서 시라하마 시에서는 하얀 모래가 있는 바닷가 주변을 관광객들을 위한 휴식공간으로 만들기로 하고, 시라하마의 하얀 모래와 비슷한 모래를 찾던 중. 일본의 하와이와, 호주의 모래를 발견. 그곳의 모래를 가져와 지금의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 공간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 덕분에 온천을 하기 위해 찾아오던 관광객에서 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더해져 더 많은 관광객이 이곳을 방문한다고 합니다.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

일본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 해변가 모습

그렇게 넓지 않은 공간에 여름이면 해수욕과 온천을 즐기기 위해 찾아온 수 많은 관광객으로 이색적인 풍경을 이룬다는 일본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은 미국 하와이의 와이키키 해변과 우호 관계를 맺고, 지속적으로 이색적인 공간으로 변화되어 지고 있어, 시즌마다 점차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는 효자 관광지로 발전이 되고 있습니다.

살짝 따가운 햇살이지만, 무더운 여름 아름다운 바다를 보며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며, 또한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 [여름이면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 백사장에 각양각색의 파라솔들이 해변을 수놓고, 많은 사람들이 해수욕을 즐기는 명소라고 합니다.]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

일본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 해변가

이곳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은 해변의 아름다움이 하와이의 모습과 비슷하다고 해서 일본의 하와이라고 불리기도 하지만 그렇게 불리기 된 계기는 따로 있습니다. 푸른 바다와 아름다운 해변의 모습을 갖추고 있는 시라하마 해수욕장은 하와이 한 해변가를 걷는듯한 이색적인 공간으로 입 소문으로 세계적으로 알려진 공간입니다.

미국 한 방송에서 제작 된 드라마를 촬영하면서, 하와이 해변가를 산책하며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을 촬영해야 했지만, 그 시기에 하와이에 많은 비가 내려 하와이 현지에서는 촬영을 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드라마 제작자는 하와이 해변 장면을 대처해서 찍을수 있는 장소를 모색하기 시작했고, 일본 시라하마에 위치하고 있는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을 찾아, 시라하마 시의 도움을 받아 무사히 이곳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에서 하와이 해변을 산책하는 장면을 촬영하게 되었고, 그 이후부터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은 일본의 하와이라고 불리게 될 정도로 아름다운 해수욕장으로 전세계에 알려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 한쪽에 위치한 노천 온천

시라하마 시는 드라마 촬영으로 더욱 유명해진 이곳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을 하와이보다 한단계 더 좋은 해수욕장으로 만들기 위해 해수욕장 근처에 온천을 개발하여, 바다를 보며 휴식을 취하는 관광객들에게 노천에서 즐길 수 있는 공용 노천 온천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아름다운 해변과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에서 새롭게 생겨난 온천은 일본 시라하마에서만 즐길 수 있는 명소로 일본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알려져 일본 최고의 해수욕장으로 거듭날 수 있었습니다. 물이 좋기로 유명한 시라하마에서 부드러운 모래를 가진 백사장에서 해수욕을 즐기고 한쪽에 위치하고 있는 노천 온천을 이용해 온천욕까지 즐길 수 있으니 그야 말로 휴양 천국이라 불러도 부족함이 없는 공간이지요 [노천 온천 이용요금 3시간에 100엔 : 수영복 필수]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 해변가 모습

노천 온천과 아름다운 해변의 모습으로 무더운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이곳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에서는 7월 여름 중순에는 하나비(불꽃놀이와 모래로 길이나 조형물을 만드는 모래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특히나 해변을 황홀하게 물들이는 불꽃의 모습이 대 장관을 이루는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의 하나비는 일본에서 여름의 대표적인 풍물로 꼽히는 불꽃 쇼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20년 이상이 매년 여름이면 시행하는 시라하마의 축제의 일환으로 자리 잡았다고 합니다.

아름다운 해변과, 바다를 바라보며 즐길 수 있는 노천 온천, 거기에 부드러운 모래와, 시즌 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까지 준비되어 있는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 정말 멋지지 않나요?

무더운 여름 일본 오사카 지역으로 여행을 준비하시는 여행자가 계신다면 수영복을 챙겨 이곳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에서 하루를 즐겨 보시는 건 어떨까요? [가는 방법 : 시라하마 역에서 日光버스로 15분이면 이동이 가능합니다.]

온천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아 오던 명소이지만, 그것에 만족하지 않고, 시라하마 시에서는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을 통해 더욱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였습니다. 일본 못지 않게 아름다운 바다와 멋진 자연 공간이 있는 우리나라. 이색적인 아이디어로 개발해 나간다면 시라하마 못지 않게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이 이용하는 멋진 공간이 생겨나지 않을까요?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 일몰 사진 포인트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

일본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 한쪽에 위치한 노천 온천

시라하마 해수욕장(白浜ビーチ)

일본 시라하마 리조트에서 본 시라하마 일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