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별/지역별 여행 정보 통/일본 여행 정보

한국과 조금은 다른 일본 피시방 미디어카페

이번 키타규슈여행
갑자기 잡힌 일정으로 숙박예약을 못하고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일본에서는 여러가지의 숙박형태가 있는데요.
가장 저렴한 것은 가정집 민박, 게스트하우스, 유스호스텔이 있겠구요, 그 위로는 비지니스호텔, 호텔, 료칸등
다양한 시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호텔의 경우는 우리나라와 달리 1인 요금으로 계산이 되기 때문에 여행자들에게 가격의 압박이 말이 아니지요?

이번 여행기간동안 머물렀던 키타규슈 미디어카페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통 역주변에서 쉽게 찾을수 있는 미디어 카페
인터넷은 물론 플레이스테이션, DVD에 만화책 거기에 잡지와, 무료음료 서비스까지 실로 엄청난 서비스를 제공받을수 있는 곳중에 한군대 입니다.

가게에 따라서 가격과 서비스가 다르지만 보통 인터넷과 만화책은 대부분 준비되어 있습니다.
좋은 시설로 갈수록 샤워실, 게임장, 스포츠시설까지 구비되어 있는곳도 있어용 ^^

보통 시간당으로 이용을 하면 무척이나 비싸기 때문에 여행자분들에게는 저녁시간 나이트권을 이용하시길 추천합니다.

가격을 알려드리기 이전에 미디어 카페 내부를 살짝 소개해 드릴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방은 가장 저렴한 방중에 하나예요 (할인행사가 많아요 ^^)
인터넷만 가능하고, 의자가 우리나라 피시방 의자중에서 조금은 후진 의자로, 미디어카페중에서 가장 저렴한 방입니다.

보통 인터넷만 가능하구요, 가게에 따라서 TV가 달려있는 방도 있습니다.
가격대가 저렴해서 야간에 나이트팩중에 가장 저렴한 가격이 보통 이방이예요. 단 의자에서 잠을 자기에는 조금은 힘든것이 사실입니다.

풀스를 좋아하신다면 같은방에 컴퓨터가 아닌 플스 방으로도 준비가 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0^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으로 한단계 위인 방입니다.
이방은 첫방에 비해서 의자가 무척이나 편해요. 가게에 따라서 다르지만 안마의자로 준비되어 있는곳도 있습니다. 다리를 뻗을수 있도록 보조의자가 들어가 있고, 뒤로 누울수도 있어서, 첫번째 방보다는 잠을 자는데 무척이나 편합니다.

방사이즈가 다 비슷하지만, 의자가 편해서 남자분들은 이곳을 들어가시길 추천
단 세번째 방이 없을 경우에만 이방을 이용하세용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이방
보통 다다미로 되어 있는 이방은 컴퓨터도 즐기고 게임도 하고, 누워서 잠을 자기에는 최고로 좋은 방이예요

평수가 작아서 키가 180이상 되시는 분들은 조금 힘들수도 있지만, 잠을 자는데 전혀 불편함없이 잠을 잘수 있습니다. 단 미디어카페는 방마다 하늘이 뚤려 있어서 밤에 조금 예민하신 분들은 절대적으로 말리고 싶습니다. ^0^

배고픈 여행자나, 일본 전국여행이나, 여러도시 여행시, 야경을 보고 늦은 시간에 호텔에 들어가시는 분들에게는 저렴하게 지낼수 있는 이곳을 추천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가게마다 시설이 조금씩은 다릅니다.
보통 만화책과 잡지는 구비가 되어 있구요, 가게마다, DVD 및 풀스가 구비되어 있는곳이 없는곳이 있어요
만화책은 그냥 가져가시고 보신후 방에 두고 나오시면 됩니다.

DVD나 플스 게임시디 같은 경우는 가져가실적에 카운터에 빌지를 갔다 주셔야 되요.
시디 하나하나 빌지에 기록이 되기 때문에 나오실적에 빌지와 함께 반납을 하셔야 합니다.

어떤곳에 따라서 시다가 유료인 경우도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대부분의 미디어 카페가 음료수 자판기가 있는데 대부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무제한)
어떤곳은 아침을 제공해 주는곳도 있구요, 정말 안좋은곳은 음료수가 몇개 없는곳도 있어요.

음료수 자판기가 보이시면 꾸욱 한번 눌러보시길.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격을 한번 확인해 보자면은요 (이곳은 키타규슈에서 제가 알아본 가장 저렴한 인터넷카페 가격표 입니당.)
일본어를 잘 몰라도 대충 감이 오실거예요

3시간, 6시간, 10시간 짜리는 주로 오전에서 ~ 저녁9시 이전까지 가능한 팩입니다.
여행자들이 이시간에는 이용할일이 없으니 패스

제일 중요한 나이트권이예요. 10시간 하단부터 나이트권인데요, 21:00 ~ 05:00 시라는 것은 그 시간대에 접수를 할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즉 21시에 6시간권을 신청하면 새벽 3시까지, 23시에 10시간권을 신청하면 다음날 9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당. 저녁시간에는 일본 여행자들도 이곳에서 잠을 자는 사람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시간조절만 잘한다면 편안한 시간대에 다음날 아침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가격은 가게마다 무척이나 달라요. 위 같은 경우는 무척이나 저렴한 가격이구요 보통 9시간 나이트권에 1600엔 ~ 2000엔 정도입니다.

참고로 가게마다 회원카드발급이 필요한데요 100엔 ~ 300엔정도 선인데, 외국여행자의 경우 무료로 발급을 해주거나, 회원카드발급없이 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용방법을 한번 정리해서 알려 드리자면은요

1. 밖에 있는 요금표를 통해 가격을 확인합니다.
2. 카운터에 있는 현재 방상황을 체크하고, 내가 원하는 룸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3. 원하는 방이 있으면, 카운터에 붙어 있는 요금팩을 손가락으로 가르켜 신청합니다.
4. 회원카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거예요. 일본어를 조금하시는 분은 상관없겠지만, 못하시는 분은
   여행중이라는 것을 알리시고, 여권을 제시해 주세요. 회원가입서를 제공하면 어쩔수 없이 유료 카드를
   발급 받아야 하구요, 회원가입서 없이 O.K를 해준다면 회원가입비를 버는셈이지용 ^^
   참고로 외국인의 경우 회원가입서에 이름(한자) + 한국연락처 + 여권만 제시하시면 됩니당.
5. 방번호가 적힌 영수증같은것이 붙어 있는 빌지를 주면 방으로 이동후 음료수도 마시고 만화도 보고 즐거운시간
6. 아침에 일어나 빌지를 가지고 카운터에 들리셨다가 나가시면  O.K

아차 마지막으로 가게마다 담요, 베개, 슬리퍼 등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이용권 구입후 이곳저곳 돌아다녀 보시길!
혹 큰 미디어 카페중에 샤워실이 있으면 예약후 시설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격적당 - 북쪽출구로 나가셔서 편의점 마주보고 건물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격 규모는 조금 작은듯
가장큰곳 - 키타규슈 공항 리무진 내리는곳 버로 옆건물 1층에 있습니다. 규모는 무척이나 큽니다.
제일저렴한곳 - 골목에 위치한 GALA로 2층 ~ 3층으로 구성되어 있구요, 생긴지 얼마안된것같아서 깨끗합니다.

오사카 및 동경은 물론 규슈 및 어느지역에서도 쉽게 찾을수 있는 미디어카페
특히나 여름에 자전거여행 및 기타횡단 여행시 역주변에서 숙박이나, 미디어카페는 쉽게 찾아볼수 있어요

참고하시어 즐거운 일본여행 다녀오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