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스터디/여행 준비 기초강좌

저렴한 비용으로 알차게 즐기는 여행 노하우.

저렴한 비용으로 즐기는 해외여행, 비용 절약은 물론 재미도 두 배.


국내든 국외든 여행을 즐기는 이에게 있어 가장 신경 쓰이는 것이 있다면 바로 비용이다. 교통비, 식대는 물론 숙박 요금과 관광지 입장료 등 적지 않은 비용이 들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저렴한 비용으로 알찬 여행을 즐기는 방법은 없을까? 여행전문가 배낭돌이가 국외 여행 시 여행 비용을 아끼는 것은 물론 여행 재미를 두 배 이상 즐길 수 있는 조금 특별한 여행방법 소개한다. 

 

가격 비교, 할인, 프로모션 정보는 필수.

국외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자에게 여행 비용을 가장 쉽게, 큰 비용을 줄이는 방법이 있다면 바로 가격비교 및 할인 정보를 활용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여행을 계획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같은 항공, 호텔이라 해도 업체 및 예약 사이트마다 판매(예약) 가격이 다른데, 예약 전 가격 비교는 물론 항공사, 업체별 할인 정보와 최대 99%까지 제공하는 업체 프로모션 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면 같은 여행지를 출발하는 다른 여행자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

항공, 호텔 프로모션 정보: 항공사 및 호텔, 온라인 예약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할인 프로모션은 거의 1년 내내 진행된다. 같은 항공편, 숙박 업소라도 예약하는 사이트 및 할인 쿠폰, 할인 코드 등에 따라 할인율이 달라지니 예약 전 한번 쯤 비교, 검색해 보는 것이 좋다.

우선 항공, 호텔 등 예약이 필요한 업계 프로모션 정보를 확인하고, 할인 쿠폰, 할인 코드 등을 적용한 가격을 여러 온라인 예약 사이트에서 가격을 비교해 가장 저렴한 곳에서 예약하면 된다. 일부 온라인 예약 사이트는 최저가 보상제를 운영하고 있으니 더 저렴한 곳을 발견하면 +@ 혜택도 놓치지 말자. (호텔, 항공 가격비교 관련 글 바로가기)

 

현지 할인 정보 수집은 필수.

할인, 프로모션 정보로 저렴한 여행을 계획하였다면 이번엔 현지에서 알뜰하게 지낼 수 있는 현지 할인 정보를 수집을 해보자. 현지 할인정보는 온라인 여행 커뮤니티, 유학생 모임, 외국 여행 커뮤니티 등을 활용하면 현지에서 사용이 가능한 할인 쿠폰 및 할인 정보 수집이 가능한데 특히 업데이트가 빠른 국가별, 도시별 여행 커뮤니티 공간을 추천한다.

또한, 국가 혹은 도시별 운영하는 관광청 온라인 사이트 및 사무소를 방문하면 현지 할인 정보는 물론 각종 할인 쿠폰과 여행 정보가 들어간 여행 북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일부 관광지, 교통패스는 현지 구매 금액이 더 비싼 경우도 많아 국내에서 정보 수집 후 미리 구매해 가는 것이 좋다.)

전 세계 열풍이 불고 있는 쇼설커머스를 활용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현지 관광지, 음식점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단 쇼설커머스 사용 시 모바일 쿠폰은 현지 모바일이 없으면 이용이 불가능하니 쿠폰 사용 방법을 자세히 살펴보고 이용하자.

일부 관광청 사무소에서는 온라인으로 여행자료(할인 북, 여행 책자) 우편배달 요청이 가능하니 여행 예정 국가 및 도시 관광청 사이트는 꼭 들려보길 추천한다. 관광청 사이트 주소는 포털 사이트에서 00관광청을 검색하면 된다.

 

시장, 대형 마트는 꼭 들여봐야 할 스팟

인천 혹은 김포 공항에서 출발해 현지에 도착해 여행을 시작하였다면, 숙소에서 가장 가까운 대형 마트 혹은 현지인이 이용하는 시장을 꼭 한 번 들려보길 추천한다.

우리나라도 마찬가지이지만 대형 마트나 시장에서는 바가지요금 없이 필요한 간식 및 먹거리 구매할 수 있고, 특히 물가가 비싼 국가 및 도시는 대형 마트 및 시장을 이용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식사 해결은 물론 조금 더 가까운 곳에서 현지인들의 삶의 모습을 만날 수 있다.

아무리 큰거나 작은 도시라 해도 현지인들이 이용하는 시장은 준비되어 있다. 저렴한 가격도 매력이지만 그 나라의 문화를 엿 볼 수 있는 공간이니 여행자라면 꼭 한 번은 방문해 보길 추천한다.

 

여행자 추천 명소 보다는 현지인 추천 명소.

할인 정보를 이용하거나 시장, 마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면 이번에는 맛집, 쇼핑을 저렴한 비용으로 즐기는 방법이다. 특히 쇼핑은 금액 및 제품 질 차이가 더 큰데, 여행자들이 주로 이용하는 관광지 및 여행자 거리 상점은 대부분 가격이 비싸거나 품질이 좋지 않다.

이럴 때는 현지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상점 및 음식점을 이용해보자. 식사 시간대면 어김없이 줄을 서서 먹는 현지 맛집은 물론 현지인들이 이용하는 상점을 이용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질 좋은 제품을 득템 할 수 있다.

배낭돌이 추가 팁) 여행자 대부분이 의존하는 여행 가이드 북이나 온라인 여행 정보는 여행자 거리 위주로 작성되어 있고, 무엇보다 맛은 먹는 이에 따라 달라진다. 현지 음식을 즐기고 싶다면 되도록 현지인에게 추천을 받거나 현지인들에게 인기가 좋은 식당을 이용해 보길 추천한다. 

 

혼자보다는 둘이, 둘보다는 셋이..

혼자 떠나는 여행이라 해도 여행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가끔은 단체가 좋을 때가 있다. 예를 들어 현지 투어 상품을 이용할 경우 차량을 대절해야 할 때가 있는데, 이럴 때는 혼자보다는 현지에서 동행을 구해 함께 신청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현지 투어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세계 각국의 여행자들과 잊을 수 없는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음식점을 이용하더라도 때로는 혼자보다는 둘 혹은 셋이 이용하면 같은 가격으로 여러 종류의 음식을 맛볼 수 있으니 때로는 현지에서 동행 여행자를 구해 함께 여행을 즐기길 추천한다.

배낭돌이 여행 팁) 여행의 동행은 때로는 무거운 짐처럼 귀찮은 존재가 되기도 하지만, 때로는 비용은 물론 여행을 더 즐겁게 즐길 수 있는 훌륭한 파트너가 되기도 한다. 동행 여행자를 구할 때는 최대한 대화를 많이 나누어 보고 많은 일정을 함께 계획하기보다는 반나절 일정부터 시작해 마음에 맞는 동행을 찾아 함께 하는 일정을 늘려나가길 추천한다. 

 

여유가 선물하는 두 마리 토끼~

이 외에도 대학생이라면 국제 학생증을 만들어 가면 입장료 할인, 숙박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이동 동선에 따라 효율적인 교통수단을 선택하면 교통비 절약은 물론 예상외의 여행의 추억도 만들 수 있다.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것을 경험하고 즐기기 위해 떠나는 여행. 무엇보다 알찬 일정을 계획하기보다는 여유를 포함한 조금 느슨한 여행을 계획하길 추천한다. 때로는 느리게 가는 버스도 때로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휴식도 여행 비용을 줄일 수 있는 것은 물론 여행에서 담을 수 있는 최고의 추억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