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별/지역별 여행 정보 통/국내 여행 정보

바가지 걱정 끝. 반값으로 떠나는 국내 기차 여행.



여행전문가가 추천 국내 여행, 기차 패스권 한 장 가지고 떠나는 성수기 시즌 국내 여행.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 여행 시즌이 시작되었다. 바야흐로 모두가 떠나고 싶은 아니 꼭 떠나야만 할 것 같은 휴가시즌 여름. 가족 혹은 연인과 함께 떠나는 상상으로도 미소가 지어지지만, 끝도 없이 밀리는 교통 체증과 급격하게 오른 물가로 떠나기도 전부터 걱정이 앞서기도 한다. 

그렇다면 올 휴가시즌에는 어떻게 하면 조금 더 편안하고 즐거운 여행이 가능할까? 국외는 물론 국외 여행을 즐기는 필자(배낭돌이)가 성수기 시즌에도 교통 체증은 물론 바가지 물가를 걱정할 필요 없는 국내 기차 여행을 소개한다. 

여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여행지가 있다면 바로 바다이다. 도심에서 벗어나 바다에서 즐기는 휴식은 여름이면 누구나 한 번쯤은 꿈꾸는 휴가지가 아닐 수 없다. 

하지만 바다와 가까운 곳에 사는 사람을 제외하고는 서울에서 승용차로 최소 2시간 이상은 가야 하기에 떠나기 전부터 교통 체증이 걱정되는데, 전국을 연결하는 철도를 이용하면 편하고 저렴하게 여름 바다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대학생이라면 7일 국내 기차여행 내일로.

내일로 티켓은 만 25세 이하가 이용할 수 있는 기차 패스권으로 1회 발권으로 연속 7일 전국 모든 새마을호와 무궁화로, 누리로, 통근열차를 자유석 또는 입석으로 이용할 수 있는 열차 상품이다. 

여름과 겨울 방학 시즌에 이용할 수 있는 내일로 패스권은 54,700원으로 전국 자유여행은 물론 무료 숙박, 제휴사 할인 등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성수기 시즌에도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국내 여행이 가능하다. 올여름에는 06.01(금)~08.31(금) 92일간 (티켓 발매개시 5.25~8.24) 동안 이용이 가능하니 만 25세 이하 여행자라면 내일로 티켓을 이용 알찬 국내 여행을 계획해 보자.

패스 하나로 즐기는 전국자유여행 하나로 티켓.

대학생을 위한 내일로 티켓이 있다면 만 26세 이상 성인에게는 저렴한 비용으로 국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하나로 티켓이 있다. 사실 내일로 티켓 이후 나온 성인판 패스권은 다소 기대보다는 살짝 아쉬운 패스권이긴 하지만 혼자 또는 가족 단위로 기차를 이용 국내 여러 지역을 돌아보거나, 바다 여행을 떠나는 여행자에게는 유용한 패스권이 아닐 수 없다.

하나로 티켓은 만 26세 이상 성인이 이용이 가능한 철도 패스권으로 56,000원으로 사용 개시일로부터 연속 3일이용이 가능하며, 내일로와 마찬가지로 KTX를 제외한 전 열차 이용이 가능하다.

커플 여행자라면 조금 더 저렴한 다소니 패스권.

성인용 패스권 하나로 티켓은 1인당 구매가 가능한 패스권이라면, 다소니 패스권은 함께 모이면 할인율이 높은 커플 전용 패스권이다. 하나로 패스권과 같지만 2명이 함께 패스권을 구매하고 기차 여행을 하면 20% 저렴한 가격인 89,000원으로 2인 기차 여행이 가능하다.

다소니 패스권 역시 아쉽게도 이용일이 3일밖에 되지 않지만, 커플 또는 부부가 기차를 이용 국내 여러 지역을 자유여행으로 돌아보는 데 부족함이 없다.

패스권을 활용한 국내 추천 여행지. (3일권 기준)

1일차 : 서울 - 부산 - 자갈치 시장 - 남포동 - 광안리 - 해운대  : 해운대 찜질방 1박.
2일차 : 05:58분 해운대역 - 경주 - 신경주역 - 경주 시티투어 : 경주 템플스테이.
3일차 : 경주 - 동대구 - 천안아산 - 아산 온천 - 서울.

1일차 : 서울 - 천안 - 여수 : 추천 숙소 여수 향일함 템플스테이
2일차 : 향일함 일출 - 여수 액스포 관람 - 순천 : 추천 숙소 한옥 체험
3일차 : 순천 - 용산 

위 추천 코스 외에도 맛 찾아 떠나는 전라도 기차 여행, 바다 찾아 떠나는 동해 여행 등 국내 기차 노선을 활용 자신이 생각하는 조금 특별한 국내 자유여행이 가능하다. 벌써 더운 날씨로 내일이라도 당장 바다를 찾아 떠나고 싶은 요즘. 교통체증으로 여름휴가를 고민하는 여행자가 있다면, 기차를 이용 조금 특별한 여름휴가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배낭돌이 국내 여행 팁) 내일로 및 국내 기차 패스권 이용자는 패스권 소지만으로 코레일과 제휴 된 업체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역별 다양한 제 업체가 있으니 가고자 하는 여행지에 해당하는 제휴업체를 검색 후 떠나길 추천한다. (제휴 업체 리스트)

또한 지자체에서는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한 지역별 관광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여행 정보는 물론 인증 숙박업소, 식당 등 다양한 정보와 할인 정보를 담고 있으니 여행 출발 전 꼭 한 번 살펴보고 떠나길 추천한다.  

배낭돌이 여행기 포스팅은 계속 됩니다.  하단의 추천 버튼(손가락)을 거침없이 눌러주시는 센스, 감사합니다. 다음 사용자는 이곳을 클릭하시면 다음뷰에서 편하게 받아 보실수 있으며, 네이버 사용자는 이곳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