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스터디/여행 준비 기초강좌

해외 여행시 꼭 들려봐야 할 곳 BEST 5

1989년 정부의 해외여행 자유화가 실시된 이후 급격하게 늘어난 해외 여행자. 한국의 해외여행은 기간 대비 많은 발전이 이루어져 전 세계 어디를 가도 한국 여행자를 만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여행자들이 세계 곳곳을 여행을 즐긴다.

여행 자유화 이후 빠르게 만들어진 한국 여행자의 해외여행 스타일은 여행전문가들이 생겨나면서, 기존 관광지만을 찍고 다니는 여행에서 진정 그 나라를 즐기고, 살펴볼 수 있는 매니아 여행 스타일이 많이 생겨났다.

우리나라와 다른 문화를 접하고, 알지 못하는 새로운 세상을 만나게 되는 해외 여행. 배낭여행 8년차 배낭돌이가 더욱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는, 꼭 들려봐야 할 곳 BEST 5를 소개한다.


어떤 나라, 도시를 가던지 가장 먼저 가는 곳이 있다면 바로 현지인들이 하루에 한번씩은 찾는 재래 시장이다. 여행자 거리는 물론 시내 어디서도 쉽게 찾아 볼 수 잇는 재래시장에는 현지인들의 삶의 모습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다양한 음식은 물론 재료는 물론 다양한 군것질 거리가 있는 재래시장에는 여행 기간 동안 유용하게 사용하게 될 비상식량 구입은 물론 어렵지 않게 현지인들과 대화를 통해 알지 못하는 새로운 문화를 빠르게 알아 갈 수 있다.


다음으로 꼭 한번은 들려봐야 할 곳이 있다면 바로 학교이다. 초등학교는 물론 대학교까지 어떤 학교를 방문해도 상관없다. 도시 어디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는 학교는 또래 또는 순수한 친구들을 사귀거나 만날 수 있는 최고의 장소이다.

중학교는 물론 고등교육까지 기본적으로 다니는 한국 여행자들은 방문한 나라의 학교를 방문함으로써 우리와 다른 문화를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다. 또한 호기심이 많은 학생들은 먼 곳에서 온 외국 여행자에게 미소와 인사로 다가온다. 운이 좋으면 학교 방문을 통해 현지를 소개해 줄 수 있는 친구도 사귈 수 있다.



어떤 나라를 가도 현지인들이 잠시 쉬었다 가는 카페는 어디서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커피는 물론 나라별 음료를 마실 수 있는 카페는 현지인들이 가장 편안하게 쉬었다 가는 휴식 공간으로 가까운 곳에서 현지인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다.

여행자들에게 잘 알려진 레스토랑과 카페가 아닌 현지인들이 잠시 쉬었다 가는 카페에서 들려 현지인들이 즐겨 마시는 차를 마시며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보자. 다른 곳과 달리 휴식공간인 카페에서는 사진을 찍거나 말을 걸어도 거부감보다는 미소로 답을 해주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시장과 학교 그리고 카페를 들렸다면, 그 도시를 높은 곳에서 볼 수 있는 높은 곳으로 트래킹을 떠나보자. 일부 나라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도시에는 산을 찾아 볼 수 있다산을 올라가는 길에 만나는 현지인들을 통해 높은 곳에서 도시 곳곳의 장소에 대해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평지에서 걸어 다닐 때와는 달리 높은 곳에서 실제로 도시를 보며 주변에 대한 정보를 들으면 머리 속에 지도를 넣은 듯 처음 가는 곳이라도 길을 헤매지 않고 도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마지막으로 도시 별 구성되어 있는 한인타운 또는 외국인 거리를 방문해 보자. 어느 도시이던지 한인 또는 외국인들이 많이 모여 사는 지역이 위치해 있다. 다른 문화가 함께 공존하는 공간.

그 나라의 분위기를 찾아 볼 수 없을 정도로 변화가 되어 있는 도시가 대부분이지만, 다른 문화가 결합되어 또 다른 면을 발견할 수 있다. 차이나 타운은 물론 한인타운, 심지어 외국인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에만 가도 그 나라 문화는 물론 다른 나라의 문화가 공존해 있어 또 다른 곳을 여행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외국인 거리에는 현지음식과 조화가 이루어진 퓨전 음식이 발전되어 있어, 또 다른 즐거움을 더한다.


이 외에도 현지인들과 소통하며, 그 나라 문화를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장소가 있다.

여행이란 각자의 스타일에 맞추어, 정해진 시간 동안 그 나라 문화를 경험하고 접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 가이드북에 의존하기 보다는 각자의 스타일에 맞게 일정을 정하고, 현지인들과 소통하며, 여행을 한다면, 여행 이 후 더욱 많은 것을 경험하고, 배우며, 추억할 수 있다 믿어 의심치 않다.

배낭돌이 여행기 포스팅은 계속 됩니다. 본 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하단의 추천 버튼을 거침없이 눌러주세요. 다음 사용자는 이곳을 클릭하시면 다음뷰에서 편하게 받아 보실 수 있으며, 네이버 사용자는 이곳을 클릭하시면 오픈캐스트를 통해 네이버 메인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