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별/지역별 여행 정보 통/일본 여행 정보

일본여행 - 저렴하게 일본호텔 예약하는 노하우 1부 (검색 방법)


본 포스팅은 예약 포스팅 입니다. 배낭돌이는 어머님 49제 및 제주항공 나고야 탐방단 일정으로 4월 7일 ~ 4월 13일까지 나고야 - 동경 - 오사카 순으로 여행을 출발합니다. 리플에 대한 답변이 없더라도 양해 부탁 드립니다.

안녕 하세요 배낭돌이 입니다. 이글이 공개 될 쯤이면 동경을 여행하고 있을듯 합니다. 제주항공에서 나고야 노선을 취항을 시작하면서 나고야 탐방단 모집을 실시하였는데요, 오사카, 기타규슈에 이어 3차 나고야 탐방단까지 함께하게 되어 이번 일본여행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일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가장 고민하는 부분중 하나로 숙박부분일텐데요, 우리나라보다 물가가 비싼 일본에서 교통비는 물론 비싼 숙박요금은 여행자로 하여금 부담이 아닐수 없습니다. 배낭돌이가 일본여행을 하면서 다양한 사이트를 통해 숙박을 예약을 해보왔는데요, 잘만 찾으면 같은 호텔이라도 저렴하게 이용할수 있는 일본 숙박 예약 팁을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 숙박의 종류 - 호텔, 비지니스 호텔, 게스트하우스, 홈스테이, 유스호스텔, 캡슐방, 미디어 카페 등 정말 많은 숙박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배낭여행자의 경우는 주로 잠만 자는 저렴한 숙소를 선호하는데요, 일본 유스호스텔의 경우는 우리나라와 비슷하게 조금은 외각에 위치하고 있어, 캡슐방, 미디어 카페, 사우나, 게스트하우스등을 주로 이용을 합니다.

일본의 경우는 호텔도 여러종류가 있습니다. 1박에 30만원을 호가 하는 정성급 호텔에서, 심플하고, 시내와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회사원들에게 인기가 좋은 비지니스 호텔, 여인들이 이용하는 러브 호텔등 다양한 호텔이 있는데요, 배낭여행자가 이용하는 저렴한 숙소에 비해 가격이 비싸기때문에, 호텔선탹에 있어서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호텔에서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을 하는데요, 웹사이트를 통해 예약을 하면 같은 방이라도, 보다 저렴하고 알차게 이용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호텔에서 시행하는 프로모션을 간단하고 쉽게 예약을 할수 있을까요? 일본여행 마니아가 많은 우리나라의 경우는 국내여행사에서는 물론 일본 사이트를 통해 저렴하게 호텔을 예약할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일본 대부분의 호텔들이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많은 손님을 모객하기 위해 여행사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데요, 일본 현지여행사들은 많은 호텔들을 쉽게 예약할수 있도록 온라인을 통한 예약솔루션을 구축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일본 호텔 예약 사이트인 '자란넷'(www.jalan.net) 등 다양한 사이트가 알려져 있고, 많은 여행자들이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자란넷역시 일본에서 규모가 큰 숙박 예약 사이트중에 한군대 이지만, 특정 호텔이 빠져있거나, 업데이트가 안되는 관계로 2%부족한 사이트가 아닐수 없습니다.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은 들어가 보게 되는  투어캐빈 여행비교 사이트가 있는데요, 국내 여행사들이 등록해 놓은 다양한 상품과, 항공권 등을 비교하여 볼수 있기 때문에, 같은 항공권이라도 저렴하게 구입할수 있는 장점이 있어, 배낭여행은 물론 해외여행 참고 사이트로 꼭 추천하는 사이트중에 하나입니다.

일본역시 이렇게 가격비교를 할수 있는 다양한 사이트가 있는데요, 자란넷 사이트의 2% 부족함을 채워줄수 있고,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한 호텔 예약 사이트 방법을 공유합니다.

일본어를 못하시는 분들도 충분히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걱정하지 마시고, 도전해 보세요.


한군대 호텔이라도 해도 여행사 마다, 사이트 마다 할인율과 등록하는 프로모션이 다르기 때문에, 검색하면 검색할수록 저렴한 호텔을 찾을수 있는 확율이 높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릴 사이트는 일본인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포털사이트 YAHOO 재팬(http://yahoo.co.jp) 여행 페이지 인데요, 몇번의 클릭으로도 현지에 위치한 호텔정보를 받아볼수 있는것은 물론, 자란넷, JTB,  一休.com 등 유명 호텔 예약사이트 프로모션 가격을 비교하여 볼수 있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저렴하게 일본호텔 예약방법을 알아볼까요? 일본어를 모르시는 분들은 구글번역(http://translate.google.co.kr/) 등 온라인 번역 사이트를 이용하면 손쉽게 한글번역본으로 볼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번역 페이지를 이용하실 경우에도 예약은 반드시 원본페이지에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창을 두개를 열어두시고, 번역페이지를 참고하셔서 원본페이지를 통해 예약을 하시면 오류, 문제 발생없이 예약이 가능합니다. 야후재팬 호텔예약 페이지를 이용할 경우에는 야후재팬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검색사이트틑 통해 회원가입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차후 야후재팬 가입방법도 포스팅 하겠습니다)


YAHOO 재팬(http://yahoo.co.jp) 여행 페이지에서는 일본 직장인을 위한 비지니스급 호텔 예약은 물론 국내선 국외선 항공권 거기어 버스, 선박, 여행상품 등 다양한 상품을 비교검색할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여행 비교사이트와 마찬가지고 각 여행사들이 상품을 올린후, 가격비교를 통해 사용자에게 저렴한 이용 기회를 주는 사이트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다양한 부분중에서 국제선, 호텔 예약부분으로는 다양한 업체들이 상품을 등록하기에 다양한 가격대의 상품을 만날수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호텔, 여관 정보 클릭으로 간단하게 클릭순으로 이동이 가능하구요, 가운데부분을 통해 내가 머물고자 하는 지역, 날짜를 선택하여 그날짜에 이용할수 있는 호텔 프로모션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참고. 일본 호텔 가격은 대부분 1인 가격으로 요금표가 나옵니다. 2명이 이용할경우 나와있는 가격표 *2 명이 이용요금이라는 사실, 왼쪽 호텔선택시에는 지도상으로 클릭-클릭으로 이동이 가능하지만, 검색사이트를 통해 지역명을 지정하고, 날짜를 지정할수 있는 가운데로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지역명 검색 - 가고자 하는 지역명을 검색사이트에 검색하시면 하단 도시 설명에 OO 현 등 위치를 상세하게 알수 있습니다.


배낭돌이는 나고야시에 위치한 호텔을 검색하므로, 가운데 검색창이 (날짜, 숙박일, 이용인원, 위치(愛知縣))을 선택하고 확인버튼을 눌렀는데요, 검색 결과 愛知縣현에 위치한 호텔 목록과, 함께 상단 ① (선택한 현에 위치하고 있는 도시 목록), 상단 ② ( 배낭돌이가 검색창에 입력한 내용)이 표시가 되어 나옵니다.

배낭돌이는 愛知縣현에 위치한 나고야시 중심의 호텔 정볼를 찾기위해 상단 ①에 위치한 도시 목록중 나고야시를 선택하였습니다.

도시 선택시 조금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검색사이트를 통해 정확한 도시지명과, 머물고자 하는 위치를 대략적으로 파악하시고 이용하시면 간편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도시 선택을 하면 그 도시에 위치한 호텔 리스트들을 볼수 있는데요, 나고야 시를 검색한 결과 페이지로 보니 상단 ①에는 도시별 구역으로 구별이 되어 있고, 상단 ② 에는 나열방법을 선택할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일본여행을 조금이라도 해보신분들은 도시별 어느지점에서 자야할지 알수  있어  상단 ①을 통해 원하는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숙박리스트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정확하게 어느 지역이 좋은지 모르시는 분들은 중심가(마을) 이름을 확인하시어 선택하시길)

나열방법으로는 요금순, 인기순, 이름순으로 볼수 있는데요, 인기순의 경우는 일본 네티즌들이 평가한 점수인만큼 한국여행자 스타일과는 조금 다른부분이 없지 않아 있사오니, 위치선택, 요금순으로 내열하셔서 선택하시길 추천합니다.

배낭여행자의 경우는 가장 요금이 저렴한 호텔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교통비가 비싼 일본의 경우는 500엔 ~ 700엔 사이의 차익이 날경우는 관광지 주변, 또는 중심가 쪽으로 숙박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 오사카 - 남바부근, 동경 - 신주쿠, 나고야 - 나고야시, 후쿠오카 - 텐진, 하카타역주변 등)
 

현 선택> 도시 선택(나고야)> 위치 선택 (나고야 중심)> 나열방법 (가격 낮은순) 의 과정을 지나 낮은 가격순으로 나고야 중심에 위치한 호텔 리스트들이 검색되어 나열됩니다. 많은 호텔중에 한군대를 설명하기 위해 이미지로 가져왔는데요, 보시는데로, 상단에는 호텔이름과, 중간에는 상품 등록 여행사 (즉 호텔 예약 대행사), 상품명, 방타입, 식사 포함내역,1인 가격 순으로 정리가 되어 여행사의 프로모션 가격을 한눈에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작성되어진 여러호텔들에서 가격과, 이용인원 등을 비교하여, 같은 호텔이라도 저렴하게 프로모션하고 있는 여행사를 통해 호텔을 예약할수 있습니다. 단 몇가지 주의할점이 있는데요. 프로모션마다 이용할수 있는 사용자가 제한이 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생일축 플랜, 커플 플렌 등 특정 사용자들에게만 저렴한 가격으로 예약을 해줄수 있는 프로모션이 있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무작정 예약을 하시면 안된다는 사실!!

프로모션의 경우는 상품명에서 예약 가능한 구매자를 볼수 있습니다. 번역기 또는 일본어로, 생일, 커플 등 단어가 들어가 있는 상품들은 생일이나 커플이 이용할 경우에만 예약이 가능한 방과 가격으로 조건에 맞지 않는 여행자가 예약시 현지에서 추가요금 또는 방자체 이용이 불가능 할수 있습니다.
 

가격표와 플랜명을 확인하고, 예약기 가능한 플랜을 선택후 클릭을 하면, 한번에 일정과 세부적인 검색을 통해 다양한 여행사의 다양한 플렌을 한눈에 볼수 있도록 검색이 가능합니다.

상단 이지미는 나고야 중심에 위치한 호텔플렌을 클릭하여 들어온 페이지 인데요,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상단에서 체크인 날짜, 이용기간, 이용인원은 물론 하단에서 방 타입, 식사 내용, 여행사 지정 등 세부적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일본의 경우는 조식이 보통 500엔에서 ~ 2000엔까지 비싼요금으로 빵, 커피 등 간단한 조식을 제공해 주는데요, 저렴한 가격이 조식이 포함되어 있는 플렌이 아니면, 굳이 조식이용까지 포함해서 비싼 요금으로 예약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세부 검색을 통해 원하는 플랜을 선택하면 가격과 플랜에 따른 세부내용이 나와있는 페이지로 이동이 되는데요, 이부분에서 꼭 몇가지를 체크하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가장 중요한 체크인 날짜와, 이용인원, 그리고 하단의 가격은 꼭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가격과, 방, 날자를 확인후 하단 버튼을 통해 예약을 진행할수 있는데요, 예약을 하기전에 꼭 하단 방세부 내용을 체크 하시길 추천합니다.

버튼 하단으로 플랜에 따른 룸구성 내용을 볼수 있어요, 주로 방정보, 체크인, 체크아웃 시간, 화장실여부, 조식 내용, 방에 있는 비치품, 요금 결제 등을 볼수 있습니다.

버튼 (왼쪽 - 현지지불, 오른쪽 - 온라인 지불)

야후 재팬을 이용해서 호텔 예약을 할경우 포인트 적립은 물론 현지지불방식이 대다수 입니다. 캔슬시 이용제한, 포인트 차감등의 불이익이 있으니, 스케줄을 잘 정하셔서 예약하시길 추천합니다.

자 이제 일본에서 머무는 호텔을 선택하고, 다양한 플랜을 비교를 통해 저렴하게 예약할수 있는 방법을 아시겠는지요? 조금만 알아보면 같은 방이라도 저렴하게 이용할수 있는 것이 일본 호텔입니다. 조금 어렵다고 느끼시더라도, 이 과정또한 여행의 추억이 될수 있으니 화이팅 하시어 좋은 호텔, 좋은 가격으로 호텔을 예약 및 이용하시길 추천합니다.

예약방법은 2부 일본여행 - 저렴하게 일본호텔 예약하는 노하우 1부 (예약편) 으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분량이 길네요 ㅜㅜ)
자 그럼 즐거운 일본여행 준비하세요. 2부에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