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낭 여행 후기/ 중국 황산/항주 배낭여행

황산등반기 - 황산에서 만난 바다같은 운해

황산대문을 시작으로 옥병케이블카 탑승지로 이동후 케이블카를 이용 황산을 오르게된 배낭돌이

학생할인이 되지 않아 무지하게 억울했지만, 드디어 황산을 오른다는 기분에 금새  업 되었답니다. ^^
혹 이전편을 못보신 분들은 http://noas.tistory.com/645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광각 근처에서 에서 탑승한 옥병케이블카는 그 높은 황산을 거슬러 올라, 2700m를 4분만에 이동을 합니다.
생각보다 빠른 케이블에 순간 놀랬지만, 케이블에서 바로 본 황산의 풍경을 글로도 사진으로도 표현을 못합니다. ㅜ.ㅜ

조금 아쉬운것이 있다면 눈으로 인해 케이블 외각 창문이 너무 더러워 사진촬영이 힘들었던것 한가지와 안개로 인해 저멀리 펄쳐진 황산의 모습을 보지못했다는거 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창밖을 구경하면서 감탄사를 몇번 했을뿐인데 케이블카는 벌써 옥병루에 우리를 내려줍니다.

황산에는 두군대로 나누어져 세개의 케이블이 있습니다. 제가 탑승하고온 옥병케이블과, 운곡케이블, 신운곡케이블 옥병케이블이 거리는 가장 짧지만, 운해지역을 볼수 있어 가장 아름다운 지역이라는 소문이!!

참고로 운곡케이블 방향은 산위에 위치한 산장(북해 등)들과 가깝기 때문에, 3시이후 황산을 오르는 분들은 운곡사 방향을 추천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디로 가는길인지는 몰라도 난간하나 없는 이길을 보고 있으니 불안불안 합니다.

황산은 풍경은 물론 운해로도 유명하지만 아찔한 길로 인해 관광객들이 놀래기도 하는 산이기도 하거든요!! 눈이 없더라도, 성수기 시즌에는 늘 많은 사람이 붐비는 황산인데, 추락사고가 많이 없는것 보면, 참 신기한 일인것 같습니다.

여튼!! 제가 갈길이 아니니 사진만 살짝 찍고 출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만 한장찍고 돌아봤을뿐인데 어디서 사람들이 이렇게 나타났는지 케이블 탑승을 하던곳과는 달리 많은 관광객들이 보입니다.

중국 산을 오르다 보면 왜 이렇것이 여기있나 싶을정도로 산정상에 마련된 케이블이며, 건물들이며, 운반을 하는 사람들이 신기한데. 황산역시 상점은 물론 호텔 등 없는것이 없더라구요. ^0^

자 그럼 황산속으로 고고씽!@

사용자 삽입 이미지

케이블지역을 벗어나, 등반로에 진입을 하자 오른편 한쪽에  쭉 늘어진 계단이 보입니다.
겨울이라 입장금지가 되어진 길중에 하나인데 보고만 있어도 무척이나 힘들어 집니다. ㅡ,ㅡ

사진속에서는 그냥 올라갈만 하겠네 하실분들이 계시겠지만 각도가 심한곳은 거의 85도 이상의 각을 가지고 있는 등산로가 많기 때문에 여성분들과 함께 등반을 하실거면 절대 도전 하지마시길!!

1박을 예약한 호텔이 백운정 방향이지만 (왼쪽) 운해가 너무 멋져 근처를 더 돌아보고 가기로 하고 옥병루(오른쪽)로 향했습니당.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국 산을 한번이라도 오르신분들이라면 아실만한 요녀석 거동이 불편한 여행객들의 발이 되어주는 요녀석은 걸어서 올라가기도 힘든 산 이곳저곳까지 안가는곳 없이 손님을 안전하게 모셔줍니다.

중국의 산에는 여러가지 직종(?)이 있는데요.
사진속에서 보는 요녀석 인력
산 아래에서 부터 정상까지 짐운반
산 구석구석 쓰레기 / 눈 치우기

등 외국인이 보면 정말 놀라운 장면을 볼수 있답니다.

특히나 이분들은 노래와 악기연주를 잘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구요
서안의 화산 등반시 짐꾼 아저씨가 산중턱에서 불러주신 노래는

어디서도 들어본적도 없는 최고의 노래였답니다. ^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케이블카에서 옥병루까지 가는 길 한쪽으로 마치 바다가 있는듯한 느낌을 주는 운해와 안개로 한시도 눈을 뗄수가 없습니다.

날씨로 인해 안개가 많이 덮혀 넓은 황산의 모습을 볼수 없었지만, 마치 바다속에 솟아 있는 황산의 봉우리들을 보고 있자니 절로 감탄이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국의 오악이 각각 다른 매력이 있지만, 대부분의 산이 돌산으로 되어 있어, 미적 풍경(?)을 자랑합니다.
중국영화속에서 보던 무술 고수, 숨겨진 고수들이 아직도 살고 있을것만 같은 중국의 산들

특히나 서안의 화산과, 지금 소개하는 황산은 산이 깊고, 넓어 정말 무림의 고수들이 살고 있을것 같다라는...

실제로 중국 영화 등에서도 화산과 황산은 많이 나옵답니다. (무림 고수들의 수행장소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치 물속에서 잠시 나왔다 사라지는 돌고래 처럼 살짝 살짝 모습을 보여주는 요녀석들!!
보고만 있어도 감탄사가 나오고 끌려 들어갈것만 같은 이풍경을 보며 옥병루로 발길을 옮깁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