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별/지역별 여행 정보 통/베트남 여행 정보

베트남 호치민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하기, 베트남 출입국신고서 작성법

처음으로 베트남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가장 걱정을 하는것이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하는것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공항에서 시내까지는 그렇게 떨어져 있지 않지만, 공항에서 도착후 언어의 장벽으로 조금은 어려워 하시는데요, 이번여행에서 가져온 정보를 풀어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베트남 하노이 공항은 늘 한국사람이 많이 입국을 하는곳입니다. 다른 나라 공항에 비해 규모가 그렇게 크지는 않지만 무척이나 깨긋하고, 시설이 잘되어 있어서 베트남 여행을 처음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베트남은 우리나라와 비자체결로 노비자 15일이 가능하기 때문에 간단한 출입국 신고서 작성으로 비자 발급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입국신고서 작성시 유의하실부분이 있습니다.

1. 되도록이면 숙박명을 작성한다

- 숙박이 정해지지 않았더라고 호텔명을 하나 적어가셔서 작성을 하시길 바랍니다. (미작성시 시간이 길어질수 있습니다.)

2. 뒷장에 날짜 및 서명란이 있습니다. 꼭 체크하시길

3. 입국시 종이 일부를 여권 및 항공권과 돌려줍니다. 출국시 반드시 필요하오니 꼭 챙기시길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간단하게 입국을 하실수 있어요!@ 베트남 지역을 여행하시기위해 정보를 찾으시다 보면 2불을 요구했다, 얼마를 요구했다 라는 글귀를 볼수 있는데요

호치민 공항에서는 금액이 필요없답니다.

대부분 국경지역에서 요금을 달라고 요청하는경우는 4시 이후 또는 사기꾼들이 작업을 하는곳이오니 너무 신경쓰지 마시길!! 참고로 4시 이후 1~2불 정도는 근무시간 접수로 인해 지불해야 하는것이오니 참고하세요 (육로 국경 관련)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공항 1층으로 나오시면 정면으로 버스를 발견하실수 있습니다. 베트남에서는 세옴(오토바이), 씨클로(인력거), 택시, 버스 등이 있는데요 호치민 공항에서는 세옴과 씨클로는 시간대에 따라 다르겠지만 찾아보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새벽시간에는 자주있다고 하네요!

시내로 이동하는 방법중에 배낭돌이가 추천하는 방법은 사진속의 버스를 탑승하는 거예요 ^^

혹 버스가 안보이시면 잠시 앉아서 기다리시길!! (15분 간격)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베트남 일부 관광지 지역에서는 달라가 사용이 가능하지만 버스 등에서는 달라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공항 안쪽이나, 1층에 위치한 상점등에서 달라 교환이 가능한대요 공항에서 환전을 하면 환율상 조금 손해를 보니 버스비 및 간식비 정도만 환전을 하시고, 버스를 탑승하시길 추천합니다.

숙소 주변에서는 어디서든지 환전이 가능하니, 절대 걱정하지마시길 배낭돌이는 5불정도를 환전하시길 추천합니다.

베트남 버스에는 안내원이 있어요! 출발하기 전에 표값을 지불하고, 영수증을 받고 내릴곳을 말해주면 그쪽에 도착했을적에 내리라고 말을 해준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곳이  벤탄시장 정류장입니다. (공항에서 35분내외)

공항에서 시내 이동 버스는 3000동으로 여행자거리인 데탐거리와 - 벤탄시장으로 이동을 하는데요, 이왕이면 벤탄시장에서 내리셔서 주변을 조금 익히시길 추천합니다.

데탐거리 - 벤탄시장 정류장 (도보로 5~7분 내외) (짐이 규정상 큰 사이즈면 추가요금이 있을수 있습니다. 표에따라 요금 지불, 저녁 7시정또까지 운행)

(호치민 공항) Sân bay Tân Sơn Nhất (Ga Quốc tế mới)- Trường Sơn - Hoàng Văn Thụ - Nguyễn Văn Trỗi - Nam Kỳ Khởi Nghĩa - Nguyễn Đình Chiểu - Cách Mạng Tháng 8 - Nguyễn Thị Nghĩa - (배낭족 거리) Phạm Ngũ Lão  - - Đề Thám - Trần Hưng Đạo - (벤탄시장 정류장) Bến Thành - (시내 렉스호텔앞) Lê Lợi - - Nguyễn Huệ - Tôn Đức Thắng - Công trường Mê Linh - Hai Bà Trưng - Đông Du - Thi Sách

버스외 택시는 공통요금 5$

벤탄시장 - 여행자 거리 찾아가기 지도를 참고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픈캐스트 받아보기라오스 아이들에게 희망을베트남 아이들에게 희망을한 RSS 받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