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별/지역별 여행 정보 통/베트남 여행 정보

베트남 호치민 공항 도착 호치민 대학로를 아시나요?

정말 정신없는 한주를 보내고 블로그에 인사도 못하고 베트남으로 날라왔습니다.

이번 해피빈 인터뷰로 인해 많은분들의 응원을 받아 라오스 아이들을 담기 위해 베트남 - 캄보디아 - 라오스 일정으로 여행일정을 잡았습니다.

오늘 아침 부라부라 인천공항으로 출발을 했어요. 늘 혼자 가는 여행이였는데, 함께 가시는 분들이 있어서 미리 가서 미팅도 해야하고, 인사도 해야 하고 등등등!!

아차 참고로 4일은 많은분들과 희망 베트남을 주제로 여행을 하구요, 이후는 배낭돌이 혼자 여행이 시작이 된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희망 베트남을 간단하게 소개해 드릴께요! 배낭돌이가 응원하고 있는 평화 3000, 한마음재단, GM대우에서 베트남 작은 섬마을 아이들을 위해 식수, 위생 공사와, 학생들을 위한 작은 학교를 설립을 하였어요!!

공사가 시작되고, 많은분들의 도움으로 드디어 학교 공사가 마무리되어, 아이들에게 희망메세지도 전달하고, 더 필요한 도움이 있는지. 현지 방문을 준비하였답니다. 배낭돌이는 라오스 아이들을 위해 모금활동을 시작하면서 많은분들에게 소리치기 위해 준비를 하던 참에 기회가 되어서 함께 동행을 하게 되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우리 모두를 안전하게 호치민까지 데려다준 베트남 항공입니다, 베트남항공 서비스는 여행자분들은 다 아실만한 항공사 이기때문에 패스

아쉬운것이 있었다면, 이어폰들이 대부분 고장이 나서 재미있는 영화를 보지못한 아쉬움이. ㅡㅡ

그래도 승무원분들이 너무 잘해주셔서 10점만점에 10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베트남 항공은 다른 항공사와 조금 특이한 점이 한가지 있습니다.

바로바로 기내식 메뉴판!! 몇항공사에서도 메뉴판이 있지만, 베트남항공에서 이게 있을꺼라고는 생각못해보셨지용 ^^? 여행자분들은 대부분 아시는 부분이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알려드리는 정보 ^^

참고로 대부분 고기 또는 해산물 볶은밥 선택이고 가끔 면과, 밥요리 선택이 나오곤 합니다!! 배낭돌이는 고기를 좋아하지만, 오늘만은 시푸드를 선택했어요! 결국은 조금 아쉬운 맛이였지만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호치민 공항에 내리자마자, 점점 내몸속에 흐르는 류!! ㅡㅡ' 여전히 더운 이곳에서 만난 베트남 사람들이 무척이나 세련(?) 되어 졌다라는 느낌?

무더운 날씨로 인해 조금씩 화가 나려하지만, 첫날인데! 그렇수 없습니다!! 그것도, 여행이 아닌 행복한 나눔을 위해 이곳을 찾은 저인걸요!! 예전과 달리 택시 호객이 많이 없어졌더라구요!@ 공항 앞에는 몇대의 미터 택시와, 데담거리는 지나는 버스한대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참고로 공항 - 데탐 (텍시비 정찰가 5$) 버스로 이동시 출구 바로앞에서 탑승!! (딱 보입니다!!) - 자세한 정보는 한국에 돌아가서 전달할께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희의 방문을 위해 현지에서 지원사업을 하고 계신 목사님이 차량을 빌려서 마중을 나와 주셨어요!@ 에어컨이 빵빵하게 나오는것은 물론 완전 새삥한 차량에 한번 놀랬다는!!

해외지원사업은 현지에서 진행을 하는 NGO단체가 있어야지 수월하게 진행 사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베트남 학교설립 및 사랑의 집 후원사업을 현지에서 계신 목사님이 직접 관리 및 감독을 하신다고 하니 더욱 튼튼하고, 안전한 공사가 되겠지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베트남 여행을 한번이라도 와보신 분이라면 그리워 하실만한 사진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도로에서는 차보다 오토바이, 자전거가 더 많기 때문에 큰 차량들 및 승용차들은 서행을 할수 밖에 없는 이곳!

베트남 사람들은 오래전부터 오토바이와 자전거를 이용하였기 때문에 운전실력이 장난이 아닌데요, 차량 및 사람의 경우 급하게 가려고 하면 사고율이 더욱 높아 진다는 사실!! 길을 건너거나, 운전을 할적에 천천히 움직이면 오토바이는 물론 자전거들이 요리조리 잘 피해서 간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 베트남에서는 도로 공사가 한참이라고 합니다.

호치민에서 유일하게 자동차 전용도로가 있는데요, 월남당시 한국군이 만들었다는 " 대학로 " 호치민에서는 유일하게 2륜 자전차와 자동차와 분리가 되어 있는길이예요!@

호치민에서 부터 하노이까지 사진속의 방식으로 도로공사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공사권을 일본이 가져가 버렸다는 안타까운 소식!! 이번에 알게된 사실인데요, 한국에서도 베트남에 많은 지원을 하고 있지만 일본은 오래전부터 많은 지원을 하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여러 공사등 유리한 점이 많이 있다고 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간이 지났으니 오늘 섬마을에서 행사가 진행이 되기 때문에 쉴시간도 없이, 버스를 이용해서 호치민을 벗어날수 밖에 없었습니다.

호치민에서 3시간 거리에 있다는 사실을 듣고 모두 놀라서 밥먹고 가자고 졸라서 들리게 된 한 식당!! 정말 상상 초월 쌀국수를 먹게되는데..... 커밍순!!

P.S : 아차 혹시 아직까지 배낭여행 필수정보 오픈캐스트 배낭여행 모든것을 구독안하셔다면 구독버튼 클릭클릭
배낭돌이가 베트남 아이들을 위해 모금활동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돈이 드는것이 아닙니다.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것이 아닙니다. 단 5초면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달할수 있다는 사실!!
 

오픈캐스트 받아보기라오스 아이들에게 희망을베트남 아이들에게 희망을한 RSS 받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