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낭돌이 일상다반사/배낭돌이 일상 다반사

메신져 사기꾼과 채팅한 사연 - 메신져 사기 조심하세요

아침부터 야구장 후기를 쓰고 있는 저에게 말로만 듣던 메신져 사기가 접근을 하더라구요 ㅋㅋ


얼마전 친구가 메신져를 해킹당한 경험이 있는터라 조금은 웃기면서 무섭기도 하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티벳여행으로 인해 메신져에 등록되신 비쿨님

티벳여행 관련으로 몇번 이야기를 나누었었는데, " 지금 바뻐 " 라는 문구에 의심할것도 없이 이것이 메신져 사기구나 라는걸 알았어요 ㅋㅋ


저랑 여행관련 채팅을 몇번 하신분이셨는데, 생뚱맞게 바쁘냐 여쭈시고 부탁을 하신다는 이분 ㅋㅋ

무슨말을 하나? 어떻게 하나? 살짝 씹어줘야지 하는 마음에 은근슬적 줄듯 말듯 접근하면서 지켜보기로 하였습니다.


연락처가 있었으면 바로 알려 드렸을텐데 연락처가 없어서 걱정이 되네용. ㅠ.ㅠ


500만원을 요구하시는 이분 잔고를 확인해 본다고 하면서 웃겨 쓰러지는줄 알았습니다. (살짝 무섭기도 ㅋㅋ) 일부러 500은 힘들고 300은 된다고 말해봤어요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500만원이 필요하시다는 분이 300이라도 일단 보내줘 라 하는 요놈 ㅋㅋ 괜히 시비나 걸어보려고 한번에 받을수 있는 친구가 좋지 않냐며 물어봤는데 전혀 흔들리지 않고, 계좌번호도 알려주시고, 입금자명을 지민선님 이름으로 해달라는 사기꾼


메신져로 티벳여행 이야기를 나눈터라 비쿨님의 본명은 제가 모르고 있었어요 어떻게 사기꾼을 씹어줄까 생각하다가 자연스럽게 꺼낸 티벳여행 이야기


중국에 있는 사기꾼이니 중국이야기로 접근하고, 살짝 씹어 주려 했지용!@


사용자 삽입 이미지


티벳 지역 여행을 이야기 하면서 자연스럽게 중국 관련 이야기로 끌고 갔어요
제가 씹기로한 주제는 : 조선족이 이렇게 한국에 사기를 쳐야 하나


조선족 여행사가 비강추라는 것을 알려주면서 사기를 치는 조선족이라는 부분을 살짝 흘렸더니 응, 하긴 이라는 대답으로 살짝 살짝 대답만 하고 빨리 입금을 부탁하시는 사기꾼

해줄듯 말듯 기대감을 주면서 잡어 두면서 더 씹어 주기로 마음먹었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국말 쓰는 사람들끼리 사기를 치니 짜증난다는 말에 ㅎㅎㅎ 으로 넘어가는 사기꾼
(지금 너 씹고 있는거거든 ㅋㅋ 바보같은놈 ㅋㅋ)


할말이 무지하게 많았고, 욕을 해주고 싶은 마음도 간절했지만, 그러면 바로 나가 버릴것 같아서 조금씩 애타게 하면서 씹기 시작했더니 돈보내라는 말을 조금씩 줄이더라구요 ㅋㅋ


송금액이 200한도라서 은행가서 보내줄께요 하는 순간  " 걸렸나 " 라는 의심이 없어졌는지 한번에 입금자명을 확인해 주시는 사기꾼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름을 계속 지민선 으로 알려주시더라구요 ㅋㅋ 메신져에서 만난 비쿨님이 남자분이신지 여자분이신지도 저는 몰랐거든요 ㅋㅋ


해킹을 하면서 개인정보를 보왔기 때문에 자신있게 지민선 이름을 말하는거 같더라구요 아마도 비쿨님 성함이 지민선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누나 친구이름인가? 라는 물음에 자연스럽게 예전부터 알던 친구라 대답하시는 사기꾼님 ㅋㅋ 빨리 부탁하는 요녀석한테 더이상 끌어봤자 재미없게 끝날것 같아서 대놓고 물어봤어용


" 근데 이렇게 메신져 어떻게 로그인 해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갑자기 "네에"라는 대답으로 존대를 해주시는 사기꾼님 ㅋㅋ 요놈시키라는 말에 욕을 해줄까 생각을 했지만, 그렇게 해봤자 달라질거는 없을것 같아서 욕은 하지말라며 이야기하고 물어보기 시작했어요 어떤 시스템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사기꾼 말로는 해커가 해킹을 해서 아이디와 비번을 푸는것이 아닌 직접 해킹을 하고 직접 메신져로 대화를 해서 받는다고 하네요


즉 중국내에 메신져 해킹툴이 존재하는듯 합니다.


해킹툴을 준비하고, 아이디와 비번을 알아내고 입금을 받을수 있는 계좌를 받아 놓고, 채팅을 통해 유도를 하는 시스템인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금은 웃기고 어이가 없었지만, 조금은 무섭더라구요, 개인신상정보를 이용해서 메신져를 이용 이렇게 작업을 하는 중국 해커들을 보면


대부분 한국어가 가능한 조선족이 하는것이 많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중국의 해커들로 인해 중국정부도 큰 어려움이 있다고 하는데, 점점 IT 및 온라인의 발전으로 다양한 사례와 일들이 생겨날듯 합니다.


최고의 안전책은 반드시 메신져에 등록된 분께 전화를 통해 확인해 보고 처리를 하는것이 좋겠지요


메신져 사기 조심하시와용 ^0^


아차 메신져 사기 예방책

1. 자주 비번을 바꾸어 준다 (한글과 영문 숫자조합)
2. 메신져로 돈 관련 쪽지가 오면 전화로 꼭 확인한다
3. 선급한 입금은 절대적으로 No. 꼭 확인절차는 필수
4. 주변사람들에게 다양한 사례를이야기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