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스터디/여행 상식 여행사전

해외여행의 시작은 관광안내센터(TIC)부터...

해외 여행 이곳은 꼭 들려야지요. TIC(Tourist Information Center) 안 들리면 아쉬울걸~


여행의 만족도는 어떻게 높일 수 있을까? 방법이야 개인차가 있지만 여행지역에 따른 정보가 많으면 많을수록 여행 일정은 더 편해지고 금전적 절약은 물론 여행의 만족도는 높아진다.

그러한 이유로 국내 여행도 마찬가지이지만 해외로 여행을 떠나는 여행자에게 여행 정보는 중요하다. 그래서 많은 이들이 출발 전 많은 정보를 수집하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데 아무리 많은 여행정보를 수집했다 해도 여행지마다 있는 TIC(Tourist Information Center)는 꼭 들려봐야 할 필수 장소다.

 

TIC(Tourist Information Center)란

TIC(Tourist Information Center)는 단어 그대로 여행자를 위해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우리에게는 관광안내센터로 더 익숙한 곳인데 그곳에는 방문 도시 혹은 주변 도시에 대한 각종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숙박 정보는 물론 관광지 안내 자료 심지어 현지 투어나 항공편까지도 정보를 제공해주는 TIC(Tourist Information Center). 여러 서비스도 좋지만 가장 좋은 한가지는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여행자에게는 그냥 지나칠 수 없는 필수 스팟이기도 하다.

 

여행의 시작은 TIC(Tourist Information Center)부터

새로운 곳에 도착한 여행자라면 공항 혹은 가장 가까운 TIC(Tourist Information Center)부터 방문해보자. 자세하게 표기된 관광 지도는 물론 교통 정보와 할인권 등 여행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자료를 수집할 수 있다.

거기에 가져온 정보에 관해서도 확인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여행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교통 패스권이나 현지 투어 할인 프로그램, 방문 예정인 관광지 입장료 변동 등 온라인으로는 수집하기 힘든 알짜 여행 정보를 모을 수 있다.

 

TIC(Tourist Information Center) 활용하기

미리 숙박을 예약한 여행자라면 상관없겠지만, TIC(Tourist Information Center)을 이용하면 도시에 있는 저렴한 숙소에서부터 유명한 숙박 시설까지 현지인의 도움을 받아 소개를 받을 수 있다. 거기에 일부 숙박은 할인까지 제공하고 픽업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또 현지인과 교류를 하거나 다양한 체험을 하고 싶다면 고민하지 말고 물어보자. 대부분 TIC(Tourist Information Center)에서 일하고 있는 직원들은 현지에서 사는 현지인임은 물론 외국인과 소통하고 교류하고 싶은 학생들이 많아 생각지도 못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TIC(Tourist Information Center) 주의점

여행자가 많이 찾는 동남아는 물론 대부분 도시 혹은 마을 단위로 정부 혹은 기관에서 운영하는 TIC(Tourist Information Center)가 있지만 일부 지역은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여행사에서 이름만 같게하고 운영하고 있는 경우가 있어 주의 해야 한다.

혹 TIC(Tourist Information Center)를 방문했는데 여행 상품 예약을 유도하거나 유료로 지도를 판매하거나 특정 숙박, 관광지를 추천하는 곳이 있다면 주의가 필요하다. 일부 여행사에서 운영하는 TIC(Tourist Information Center)는 여행정보를 전달하면서 허위정보를 전달해 여행 상품을 이용하게 유도하는 곳도 있기 때문이다.

TIC(Tourist Information Center)는 여행 정보 외에도 현지에 온 외국인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니 여행이 목적이 아니더라도 현지 정보가 필요하면 가장 먼저 방문해보자.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어도 꼭 한 번은 들려봐야 할 TIC(Tourist Information Center). 더 즐겁고 편안한 여행을 위해서라도 여행 출발 전 어디에 TIC(Tourist Information Center)가 있는지 미리 확인해보고 여행을 출발하길 추천한다.